기타

기도하지 않는 4가지 이유

열려라 에바다 2022. 10. 4. 11:01

기도하지 않는 4가지 이유

 

기도는 하나님과의 대화이자, 영적인 호흡입니다.

우리가 호흡을 하지 않으면, 2분안에 기절하고, 4분이 지나면 뇌사에 빠지는 것처럼 영적인 호흡은 기도는 우리가 영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 너무나도 중요한 것입니다. 하지만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는 여러가지 이유로 기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기도하지 않는 4가지 이유를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1. 믿음이 없기 때문

'기도가 영적인 호흡이다'라는 믿음이 있다면, 우리는 당장 시작할 것입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시간을 내어 기도하시는 시간을 우선적으로 확보하고 기도할 것입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믿음'입니다. 기도하지 않거나 자꾸 미룬다는 것은 우리에게 믿음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2. 게으르기 때문

우선순위에 밀린 기도는 우리의 게으름에 더하여 행동하지 못하게 합니다. 잠언에서는 게으름에 대해 확실히 경고합니다. '좀 더 자자, 좀 더 쉬자 하면 궁핍과 빈곤이 군사같이 이르리라'라고 하였습니다. 이따하자, 내일하자, 다음에 하자 라는 마음은 게으름에서 비롯됩니다. 게으름을 대적하고 우리는 기도해야합니다. 

 

3. 교만하기 때문

'기도하지 않아도 나는 괜찮다'라는 교만은 우리의 기도를 방해합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우리의 힘으로 살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이는 큰 교만입니다. 교만한 사람은 자신이 모든 것을 콘트롤하고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세상은 결코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경험이 많은 사람들, 산전 수전겪은 베테랑들, 겸손한 사람들은 기도의 중요함을 너무 잘 알 고 있습니다. 교만한 사람들은 기도하지 않습니다.

 

4. 자격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

'나는 기도할 자격이 없다'라고 생각하는 것은 '일종의 교만'입니다. 우리 인간은 모두 동일하게 하나님앞에서 죄인입니다. 우리는 매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샤워를 해서 우리 죄를 씻겨내야합니다. 우리는 그런 부족하고 연약한 존재입니다. 그래서 기도는 영적인 호흡이며 우리의 삶을 거룩하게 만들어주는 당연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격이 없다'라며 기도하지 않은 것은 큰 죄입니다. 우리는 애초에 자격이 없습니다. 그래서 기도해야하는 것입니다. 기도해야만 살 수 있습니다. 

 

오늘은 기도하지 않는 4가지 이유를 살펴봤습니다. 믿음이 없고, 게으르고, 교만하며, 기도할 자격이 없기 때문에 우리는 기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도는 영적인 호흡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아니고 필수적인 것입니다. 오늘도 회개하고 주앞에 기도하며 승리하시기를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수어록  (7) 2022.10.06
좋은 진주  (0) 2022.10.04
넘어지게 하는 것들  (17) 2022.09.30
불구덩이 심판  (0) 2022.09.30
나라와 교회(마13:37  (0) 2022.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