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 484

훼방꾼들

훼방꾼들 악마들의 마을이 있다. 이 마을 악마들의 임무는 이루고자 하는 사람들을 이루지 못하게 훼방놓는 일이다. 이 마을의 무수한 악마 중에서도 뻔질나게 인간세계로 드나드는 단골 악마는 다음과 같다. 나태의 악마이다. 그는 처음에 작은 것으로부터 사람을 유혹한다.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게 하는, 그리하여 백년 천년 살게 될 것처럼 늘 몸이 편하자는 대로 따르게 만든다. 다음은 관습의 악마이다. 대담하지 못하게, 깨우침이 없이 어제 하듯 오늘을 살게 한다. 그리고 일상에 젖어서 디스코나 고스톱 같은 것에 중독되게 만든다. 다음은 선심의 악마이다. 한 일보다 나타냄이 약간만 높은 것, 간혹 '재수 좋다'고 하게끔 공부한 것보다도 시험 점수가 약간 높고, 복권도 500원 짜리로 5,000원 짜리가 간혹 맞게 ..

예화말씀 2022.06.30

기도에 관한 예화 모음

기도에 관한 예화 모음 ▣ 응답받는 기도 고아의 아버지로 불리우는 조지 뮬러 목사님은 애쉴리 타운이라는 큰 고아원을 세워 아이들을 돌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추운 겨울날 고아원의 보일러가 갑자기 고장이 났습니다. 보일러를 고치려면 적어도 일주일은 걸려야 하므로 고아원은 온통 비상이 걸렸습니다. 사람들은 조지 뮬러 목사님에게 뛰어와서 "목사님 목사님, 큰일났습니다. 영아들이 있는 동에도 보일러가 고장나서 아이들이 다 얼어죽게 되었습니다" 하며 아우성이었습니다. 그러나 뮬러 목사님은 일어나 성경책을 옆구리에 낀 채 교회를 향해 저벅저벅 걸어갔습니다. 그리고 밤을 새워가며 하나님께 부르짖어 간구 했습니다. "날씨를 주장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이 어린아이들은 다 하나님께서 저에게 맡겨주신 생명들입니다. 이 어..

예화말씀 2022.06.30

평균수명과 나이

평균수명과 나이 ☆ 대한민국 인구관련 통계자료 ☆ 요즈음 "100세 시대"라고 하니 "100살까지 살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죠? 그러나, 아래자통계자료를 보면 80세 까지 사는 것도 대단한 행운이요, 축복인 것같습니다. (1)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2019년 6월말 기준 대한민국 인구는 51,801,449명으로 전세계에서 28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 스스로 작은 나라라고 막연하게 인식하고 있으나 국토 면적은 작지만 인구수로는 당당합니다. ?남자 : 25,861,116 명 ?여자 : 25,940,333 명 ?세대수 : 21,825,601 입니다. (2) 시,도별 인구 : •서울~ 9,814,049 명 •부산~ 3,455,611 명 •인천~ 2,953,883 명 •대구~ 2,469,..

건강상식 2022.06.30

미움 없는 마음으로

♡겨자씨♡추천 0조회 2522.06.29 14:28댓글 0 미움 없는 마음으로 마음이 맑은 사람은 아무리 강한 자에게도 흔들리지 않고 마음이 어두운 사람은 약한 자에게도 쉽게 휘말리기 마련입니다. 당신이 후자이거든 차라리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까만 마음이 되십시오. 까만 조가비가 수많은 세월동안 파도에 씻기어 하얀 조가비가 되는 것처럼 자꾸만 다듬어 마침내 맑음을 이루십시오. 맑음이 되려면 먼저 최초의 자신을 잃지 말아야 합니다. 가치관이 분명하고 그에 따르는 품행이 명백한 사람은 어느 경우든 자신을 되찾기 마련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자기를 잃지 않는 사람 그리하여 언제 어디서나 의젓한 사람 얼마나 아름다운지요. 바닷가의 수많은 모래알 중에서도 그저 뒹굴며 씻기며 고요하게 나를 지켜낸 조가비처럼 바로 내..

좋은글 2022.06.30

어두운 순간은 반드시 지나간다

♡겨자씨♡추천 0조회 2522.06.29 14:28댓글 0 어두운 순간은 반드시 지나간다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꽃이 아니라 아름다운 마음씨를 가진 사람입니다. 거기에 아름다운 모습까지 갖추었다면 이는 신이 정성껏 만들어 보내신 선물입니다. 아름답게 태어나서 아름다운 마음씨까지 가지고, 아름답게 살아간다면 사랑과 행복은 모두 갖춘 거지요. 천국은 꼭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천국은 마음에 있고 모두에게 있습니다. 천국은 얼마든지 마음으로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행복도 아름다운 마음으로 자기 자신을 만들어가는 것이지요. 그러나 때로는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포기하고 서로를 미워합니다. 자신의 아름다운 행복보다는 자신에게 불행과 고통만 줄 뿐입니다. 밝게 보고 아름답게 보며 즐겁게 살아가는 것..

좋은글 2022.06.30

부모의 10계명

부모의 10계명 1. 아이 말을 중간에 끊지 마세요. : 부모에게 거절당했다는 생각에 자신감을 잃게 됩니다. 2. 따뜻한 눈길로 바라봐 주세요. : 학습 지도나 밥 차려 주기는 다른 사람도 할 수 있지만, 진심 어린 사랑의 표현은 부모만이 할 수 있습니다. 3. 여러 사람 앞에서 나무라지 마세요. : 누구나 창피 당한 기억은 잊고 싶기 때문에 아이의 잘못된 행동을 고치는 데 오히려 방해가 됩니다. 4. 때리지 마세요. : 부모에게 맞으면 아이는 세상이 안전하지 않은 곳이라고 느낍니다. 체벌의 90% 이상은 부모가 자신의 감정을 다스리지 못한 결과입니다. 5. 그렇다고 버릇없이 키우진 마세요. : 안 되는 건 안 된다고 딱 잘라 얘기하세요. 소리 지르지 않고도 얼마든지 단호하게 말할 수 있답니다. 6. 지..

가정관련자료 2022.06.30

가능하면 하나님께 서원하지 말아요 = 레위기 27;1-34(220703)

PW : 믿음 BIW : 믿음으로 살라 AG : 성도 TS : 믿음이란 하나님의 말씀을 잘 듣고 잘 지키고 잘 순종하면서 살아가는 것이다. 야... 제발 밀면서 기도해라 아주 먼 옛날 자동차 없이 리어커로 짐을 옮기면서 살던 시절에 어느 믿음 좋은 성도가 있었습니다. 리어커에 짐을 잔뜩 싣고 다른 곳으로 이동하고 있었습니다. 마침 장마철이라 비가 너무 내려서 땅이 많이 질퍽질퍽 거렸습니다. 결국 리어커가 진흙탕에 빠져서 꼼짝달삭도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이 믿음 좋은 사람은 무릎을 꿇고 하늘을 향하여 기도했습니다. 그런데 한참을 기도해도 아무런 응답이 없고 하늘에서는 구멍이 뚫린 것처럼 비가 계속 퍼부었습니다. 그래도 계속 기도했습니다. 그러자 드디어 천사가 하늘 문을 열고 쏜살같이 내려오는 것이..

설교말씀 2022.06.30

십자가를 진다는 의미

십자가를 진다는 의미 글쓴이 /봉민근 믿음은 내가 죽고 내 안에 주님이 사시도록 모시는 것이다. 주님이 아닌 나를 내세우며 주장하는 것은 아직도 나를 십자가에 못 박지 못한 것이다. 나 자신을 십자가에 못 박지 못한 사람들은 그리스도가 인도하는 삶이 아니라 자신의 욕심에 이끌리어 사는 사람들이다. 내가 죽었다는 것은 나를 포기하고 하나님의 뜻을 위하여 사는 것을 의미한다. 수없이 짓는 죄악들과 혈기와 교만도 고집도 욕심도 다 내던질 수 있어야 십자가에 못 박았다 할 것이다. 십자가는 고통이다. 견딜 수 없는 아픔이요 죽음이다. 고난 없이 십자가에 나를 못 박았다 하는 것은 새빨간 거짓말이다. 죽은 자는 말이 없다. 공동체 속에서 자기의 목소리만을 내는 사람들은 아직 십자가가 무엇인지를 모른다. 진정으로 ..

묵상말씀 2022.06.30

당신은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당신은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로마제국 말기 철학자이자 사상가인 성 아우구스티누스는 말했습니다. "인간은 높은 산과 바다의 거대한 파도와 굽이치는 강물과 광활한 태양과 무수히 반짝이는 별들을 보고 경탄하면서 정작 가장 경탄해야 할 자기 자신의 존재에 대해서는 경탄하지 않는다." 이 말은 산, 바다, 태양, 별들 세상 그 어느 것보다도 바로 우리가 가장 귀한 걸작품이라는 말입니다. '당신의 외모를 바꿀 수 있다면 바꾸겠는가?' 어느 여론조사 기관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상당수의 남성과 여성들이 바꿀 수 있다면 자신의 외모를 바꾸겠다고 대답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외모를 포함하여 자신의 존재나 인생에 만족하고 있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당신과 똑같은 얼굴, 똑같은 생각, 똑같은 행동을 할 ..

3 눈이 밝으면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267번째 쪽지! □3 눈이 밝으면 1.인간은 지식과 머리로는 이 세상이 결국에는 다 무너지는 모래성인 것을 알면서도 ‘지금’이라는 생각과 ‘잠시’라는 느낌의 착각 속에서 세상에만 집중하며 살아갑니다. 그 이유는 내 안에 있는 ‘빛’이 어두워 천국이 우리의 소유를 다 팔아서라도 사야 하는 ‘보화’라는 것을 못 보기 때문입니다. “또 천국은 마치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와 같으니 극히 값진 진주 하나를 발견하매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진주를 사느니라” (마13:45-46) 2.인간은 누구나 자신의 유익을 추구하는 이기적인 존재이기 때문에 속눈이 밝아져서 천국을 보고 진리를 깨닫게 되면 하지 말라고 말려도 자동으로 천국을 사모하며 살게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