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4 18

60대 이후의 우리네 인생

👴 60대 이후의 우리네 인생 👵 꽃다운 젊은 날들 돌아보면 굽이굽이 눈물겨운 가시밭길 그 길고도 험난했던 고난의 세월을 당신은 어떻게 살아 왔는지요? 무심한 세월의 파고 때문에 밀려 육신은 이미 여기저기 성한대 하나 없고 주변의 아까운 지인들은 하나 둘씩 불귀의 객으로 사라지고 있는 이때 정신은 자꾸만 혼미해가는 황혼 길이지만 기래도 지금까기 힘든 세월 잘 견디며 자식들 잘 길러 내어 부모의 의무다 하고 무거운 발걸음 이끌고 여기까지 왔으니 이제는 얽매인 삶 다 풀어 놓고 잃어 버렸던 내 인생 다시 찾아 남은 세월 후회없이 살다 갑시다. 인생 나이 60을 넘으면 이성의 벽이 허물어지고 가는 시간 가는 순서 다 없으니 남녀 구분말고 부담없는 좋은 친구만나 산이 부르면 산으로 가고 바다가 손짓하면 바다로~..

좋은글 2022.10.04

당신이 있이 참 좋습니다.

🥰 당신이 있아 참 좋습니다.🥰 가진 것 많지 않아도 마음이 따뜻한 당신이 좋습니다. 언제 달려가 안겨도 마음 편히 쉴수 있는 넉넉한 당신이 있어 좋습니다. 내가 죽을 만큼 힘이 들때, 말없이 내 등을 두드리며 마음으로 용기를 주는 당신이 좋습니다. 당장 만나지 않아도 이름만 떠올려도 기분이 좋아지는 당신이 있어 좋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기댈 수 있는 진실의 언덕이 있고, 언제 어디서나 마음 나눌 수 있는, 순수의 강물이 흐르는 내 어머니 품속같은 사람, 그런 당신이 있어 참 좋습니다. 이 세상 다하는 날까지 늘 한결같이 따뜻한, 나만의 당신으로 내 곁에 오래오래 머물렀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당신이 있어, 난 지금 행복합니다. 당신이 참 좋습니다. ❤️ 고맙 습니다.❤️ ❤️ 감사 합니다.❤️ ❤️ 사랑..

좋은글 2022.10.04

2022년 10월 둘째 주일

천하 만국을 다스리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시고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시고 천하 만국을 섭리하시며 천하 만민을 통치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무한한 은혜에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올려 드리며 전심을 다하여 경배합니다. 산과 들의 나무와 꽃들이 형형색색으로 아름답게 치장을 하고 겸손과 섬김의 이치를 깨닫게 하는 자연을 바라보며, 10월의 둘째 주일을 사회복지주일로 지키며 예배하게 하시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예배를 통해 사회복지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고취하고,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분별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을 나타내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결실의 계절인 가을이 정점을 향하여 달려가고 있지만, 아직도 세속에 물들어 세상의 조류에 휩쓸리며 욕망의 물줄기를 따라가는 저희의 완악하고 ..

기도문 2022.10.04

2022년 10월 2주차

2022년 10월 2주차 #10월둘째주대표기도문> ​ 전능하신 여호와 하나님! 말씀으로 천지를 지으시고 저희를 택하사 하나님 자녀 삼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천하가 풍요로움으로 노랗게 익어가듯이 저희들의 믿음도 더욱 익어가는 시간 되게 은혜 내려 주옵소서. 이 시간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주님 앞에 나와 경배와 찬양을 올려드리오니 기쁘게 받아 주옵시고, 머리 숙인 한사람 한사람 성령님께서 찾아주셔서 성령에 취해 연합되어 지는 예배 되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 저희에 연약함을 아시는 하나님! 세상 속에서 알게 모르게 지었던 죄악들이 있습니다. 주신 말씀대로 살기 보다는 편안함을 찾고 자극적인 것에 눈과 귀를 기울였고 교만하고 이기적인 타성에 젖어 살았던 지난 시간들을 아버지 긍휼히 여기시고 십자가의 보혈로 ..

기도문 2022.10.04

주일예배 대표 기도, 헌금 기도

주일예배 대표 기도, 헌금 기도 이 세상 모든 것들의 궁극적인 주인이신 하나님! 우리의 영혼을 제단에 바치는 심정으로 예배드리오니, 모든 영광 하나님 홀로 받아주시옵소서. 하나님은 태초에 세상을 무(無)로부터 창조하셨고, 지금도 이 세상을 고유한 방식으로 통치하시며, 마지막 때 놀라운 능력으로 완성하실 분이시니 우리가 어찌 소리높여 찬양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의 창조 능력은 우주로부터 지금 여기의 작은 세계까지, 존재하다가 사라진 것들과 앞으로 존재하게 될 것들까지 포함하여 이 세상 만물에 골고루, 그리고 확실하게 미침을 믿습니다. 하나님의 창조로 인해서 우리는 세상을 시간과 공간으로 경험하고 하나님의 구원 통치를 역사적으로 인식할 수 있게 되었으니 우리가 어찌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않을 수 ..

기도문 2022.10.04

<주일기도>

온 세상을 권능으로 통치하시는 하나님! 지금 믿음의 식구들이 한마음으로 예배드립니다. 우리의 청각과 시각과 촉각을 비롯한 모든 감각을 통해서, 우리의 생각과 판단과 결단과 의지를 포함하여, 더 나아가 우리의 현재와 미래의 모든 운명을 걸고 ‘스스로 있는 자’(출3:14)이신 하나님께 우리의 현재와 미래를 온전히 맡기는 심정으로 함께 찬송을 부르고 말씀을 읽고 기도를 드립니다. 하나님 홀로 모든 영광을 받아주십시오. 이런저런 세상일로 쉽게 흔들리는 우리를 붙드시어 하나님과의 결속에서만 영원한 생명이 주어지며, 그 어떤 궁핍한 상황 가운데서도 평화와 안식이 보장된다는 사실을 매 순간 생생하게 기억하면서 살도록 이끌어주십시오. 하나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라 말씀하셨고, 성부와 성령과 함께 우리의 예배를..

기도문 2022.10.04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천고마비 계절의 새아침입니다.

(빌립보서 1 : 10 - 11) 너희로 지극히 선한 것을 분별하며 또 진실하여 허물없이 그리스도의 날까지 이르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의 열매가 가득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기를 원하노라 아멘!??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천고마비 계절의 새아침입니다 10월은 믿음의 이야기들이 꽃피는 달이 되게 하옵소서 저 높은 곳을 바라보는 저희들에게 은혜의 아침이 되게 하시여 저희들의 영혼이 살지는 아침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는 주님의 부수러기라 할지라도 저희들을 절박함에서 벗어나게 하는 크신 분이심을 믿나이다 주님 앞에 엎드려 경외하오니 저희들을 고쳐 주옵소서 데가볼리를 지나가셔도 주님을 알아 보지 못하는 로마인이 아니라 갈릴리 오심을 듣고 귀로 듣지 못하고 말 더듬는 자를 데리고 와 안수하여 주시기..

기도문 2022.10.04

좋은 진주

또 천국은 마치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와 같으니 (마13:45) 예! 그렇습니다. 또 천국은 마치 상인이 좋은 진주를 구하러 다니는 것과 같음을 믿습니다. 코스트코에 가면 매장에 3억원자리 보석을 진열해 놓고 판다. 나는 처음보는 3억원짜리 진주랑 동네 문구점에서에 파는 500원자리 장난감 진주가 별 차이 없어 보였다. 그런데 나중에 자세히 보니 매장의 진주는 가짜이고 진짜는 금고에 보관되어있다는 작은 안내 글이 있었다. 값진 진주(진리)는 우연히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진주를 구하는 장사꾼은 진주를 알아보는 보는 눈이 있어야 한다. 보배를 보고도 알아보지 못하는 사람들은 그것을 구하려는데 관심이 없기 때문이다. 땅의 것에만 관심이 있는 사람은 진주를 손에 쥐었다가도 그냥 버린다. 주님! 진주를 진주로..

기타 2022.10.04

기도하지 않는 4가지 이유

기도하지 않는 4가지 이유 기도는 하나님과의 대화이자, 영적인 호흡입니다. 우리가 호흡을 하지 않으면, 2분안에 기절하고, 4분이 지나면 뇌사에 빠지는 것처럼 영적인 호흡은 기도는 우리가 영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 너무나도 중요한 것입니다. 하지만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는 여러가지 이유로 기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기도하지 않는 4가지 이유를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1. 믿음이 없기 때문 '기도가 영적인 호흡이다'라는 믿음이 있다면, 우리는 당장 시작할 것입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시간을 내어 기도하시는 시간을 우선적으로 확보하고 기도할 것입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믿음'입니다. 기도하지 않거나 자꾸 미룬다는 것은 우리에게 믿음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2. 게으르기 때문 우선순위에 밀린..

기타 2022.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