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8067번째 쪽지!
□예수님의 재림
1예수님은 왕(王)으로 왕이 다시 오셔서 모든 나라와 민족을 통치하십니다. 기독교 신앙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교리는 ‘예수님의 재림’입니다.
2.만약 구약성경에 메시아(구원자)가 오실 것이라는 예언이 없었다면 구약성경은 아무 의미가 없는 ‘이스라엘의 역사서’일 뿐입니다. 그것도 심하게 재미없는 책이라 벌써 사라져 버렸겠죠. 구약성경의 예언대로 예수님께서 사람의 몸으로 오시어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온 인류를 구원하셨습니다. 그리고 다시 오겠다는 재림의 약속을 하시고 하늘로 승천하셨습니다. 신약성경은 그 사실을 기록하고 있고 우리는 모두 예수님을 기다리는 ‘재림 성도’입니다. 세상의 모든 교회가 예수님께서 재림하신다는 사실을 교리적으로 믿고 재림을 기다린다고 합니다.
3.그런데 오늘날 교회 안에서는 더 이상 ‘재림’을 설교의 주제로 삼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재림’이라는 단어를 이단과 사이비 유사 기독교에게 빼앗겨버렸기 때문입니다. 잘못된 시한부 종말론이나 세대주의나 왜곡된 재림 신앙의 영향으로 ‘재림’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는 것조차도 조심스럽게 되어버렸습니다.
4.인류의 가장 복된 소망이며 기독교 신앙의 핵심인 예수님이 재림하시면 가장 먼저 세상의 권세자로서(엡2:2,요12:31) 이 세상을 난장판으로 만들고 있는 사탄의 왕권이 완전히 박탈당하고 흑암의 무저갱에서 결박당하게 됩니다.(계20:1-6) 그래서 사탄은 예수님의 재림을 하루라도 더 지연시키기 위해 교회가 예수님의 재림에 대해 무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재림’을 사모하지 못하도록 이상하게 변질시켜버렸습니다. ⓒ최용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