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참 jsp 파일을 만들다 실수로 휴지통에서 완전 날렸습니다.
shift + del 저 뿐만의 버릇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이 상황에서 파일 복구하기 전에 절대 해당 하드 드라이브에 어떠한 파일을 추가, 삭제, 갱신(?)을 해서는 안되는거 아시죠?
네트웍으로 연결되어있는 또 다른 다른 컴퓨터를 켜서 유틸을 구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여러 툴을 구해보았지만 돈을 내고 쓰라더군요.
국산 툴이라 `까좌`도 구하기 힘들 뿐더러 finaldata 같은 프로그램은 demo버전 밖에 구할 수 없었습니다.
사용상 제약은 일주일 사용이라는 것 외 에는 없었지만 저같이 windows 2000 server를 사용하는 경우 지원되는 복구 유틸이 돈을
내야하는 유료 이거나 아예 없습니다.
사실 첨엔 저도 낙심하고 복구 방법을 모색해 봤지만 해당 하드에 복구 프로그램을 깔아야 된다는 문제가 걸리더군요.
5일에 걸쳐 짠 프로그램이 다 날라가서 복구 할 수 없다고 생각하게 되니 앞이 깜깜했습니다.
저같은 심정 갖으신분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나우누리에서 `파일 복구`를 검색한 결과 아주 유용한 툴을 발견했습니다.
Recover4all Pro 2.xx 라는 툴인데 이것은 용량이 아주 작어서 디스켓에 이것을 넣고 전혀 하드에 영향을 주지 않고 파일을 복구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상용입니다. 무료로 쓸때는 10k 미만의 파일만 복구 할 수 있다더군요.
저같이 짜잘한 파일을 날렸을때는 얼마든지 공짜로 복구 할 수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http://myhome.hanafos.com/~wit3817/crack.html 이런 곳에서 `까좌`를 다운 받을 수도 있겠죠? (^^!)
그럼 10k 이상의 파일도 복구 할 수 있습니다.
p3 500 에서 30기가 하드에서 날린 파일 4개를 복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2~3분 정도면 됩니다.
더 이상 파일 휴지통에서 비웠다고 다시 짜거나, 힘들게 구한 파일을 다시한번 힘들게 구하거나 아니면 낙심하지 마십시오.
www.RECOVER4ALL.com 에서 최신 버젼을 다운 받아 보세요(근데 최신버젼 `까좌`는 없는듯)
윈비비에서도 많이 찾아 봤지만 이런 글이 없는거 같아 올립니다.
- 상용프로그램, 시리얼, 키젠, 크랙등의 업로드시 1차 : 1주일간 글쓰기 및 업로드 금지, 2차 : 강제탈퇴 및 재가입 불가
처리되오니 주의바랍니다. 라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