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 129

종양 전문의가 꼽았다! 새해 건강 확실히 챙기는 ‘다섯 가지’ 비결

종양 전문의가 꼽았다! 새해 건강 확실히 챙기는 ‘다섯 가지’ 비결 장시간 앉아있을 때는 틈틈이 뒤꿈치를 들어올려 혈액 흐름을 개선하고 근육을 자극하는 게 좋다. 미국 뉴저지 보건부 방사선종양학 전문의 니콜 사피에 박사가폭스 뉴스에 ‘새해에 더 건강해지는 방법 다섯 가지’를 공유했다.새해를 맞아 생활습관을 가다듬고 건강을 위한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보자. 1. 정기적인 건강검진나이가 들수록 여러 질병 발병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주기적인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연령대별로 중점적으로 받아야 하는 건강검진 항목은 다음과 같다. ▶10~20대◀비만도 검사, 혈압 검사, 혈액 검사, 흉부 촬영▶30대◀기본 건강검진, 가족력에 따라 암 검진 추가, 여성의 경우 유방암 검사▶40대 ◀5대 암 검진(위암·대장..

건강상식 2025.01.17

탈모 조짐이 보이면 이 음식을 먹어라

탈모 조짐이 보이면 이 음식을 먹어라 스페인의 한 영양학자가 탈모 예방을 위해선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지난 12일(현지시각) 더 미러 외신매체에서는탈모와 머릿결 개선에 좋은 음식에 대한 내용을 보도했다.틱톡(TikTok)에서 건강 팁을 전수하며 수십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영양학자 마리오 오리츠(Mario Oritz)는 모발을 건강하게 하는 5가지 음식을 소개했다.마리오는 탈모 예방에 영양 보충이 중요하다면서“건강한 모발은 좋은 식단에서 시작된다”고 말했다.또 마리오가 영상에서 소개한 5가지 음식은▲지방이 많은 생선 ▲달걀 ▲호두 ▲시금치 ▲감귤류 과일이다.각 음식의 탈모 예방 효능에 대해 알아본다 ▷지방이 많은 생선◁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먼저 연어‧고등어‧정..

건강상식 2025.01.17

성경책이 한국에 전달된 경위

성경책이 한국에 전달된 경위 성경책이 어떻게 해서 한국 땅에 들어왔으며 어떻게 해서 우리들의 손에까지  들어오게 되었는가?  1)이 성경이 처음 한국에 소개된 것은 1832년에 네덜란드 선교사 귀출라프(K. Gutzlaff)에 의해서입니다.옛날 문헌을 보면 그 당시에 귀출라프가 이런 말을 했습니다. "나는 한국의 임금에게 처음으로 성경을 봉정하는 영광을 가졌었다. 그러나 그는 이를 거절했다. 그는 언젠가는 그 일을 후회할 것이다. 그렇지만 그의 신하 중에는 성경을 받은 이들도 있다. 그들로 말미암아 비로소 하나님의 말씀이 한국에 설 자리를 얻게 되었다."   2)1866년에 영국의 로버트 토마스라는 선교사가 미국 상선 제너럴 셔먼호를 타고 한국 땅에 들어옵니다.토마스 선교사는 그 배가 통상을 목적으로 한..

기독교자료 2025.01.17

최초 한글성경번역과 최초 소래교회를 세운 선구자 서상륜

최초 한글성경번역과 최초 소래교회를 세운 선구자 서상륜익명추천 3조회 2225.01.15 01:58댓글아펜젤러와 함께 공식선교사로 최초 입국한 선교사 언더우드는 평양을 거쳐 황해도 소래교회를 방문하면서“우리는 이 땅에 씨를 뿌리러 온 것이 아니라 이미 뿌려진 씨의 열매를 추수하러 왔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말 그랬다. 그는 선교사로 미지의 땅에 첫 발을 내디뎠다 생각했는데 이미 교회가 세워져 있음을 보고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던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서상륜의 한국교회사적 위치를 가늠해 볼 수 있다.스코틀랜드 선교사 로스(J. Ross)와 매킨타이어(J. MacIntyre)는 중국에서 선교활동을 하면서 조선선교에 대한 꿈을 키워가고 있었다. 그러던 중 그들은 1874년 고려문을 넘나들며 홍삼장사를 하..

기독교자료 2025.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