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말씀

제목: 세상을 이기는 믿음(암7:7-17)

열려라 에바다 2016. 7. 14. 08:42
성경본문 :암7:7-17 
설교자 :강승호 목사 
참고 : 

 

제목: 세상을 이기는 믿음(암7:7-17)


이번 김진홍목사님의 설교에 GUTS 보고서에 보고를 말씀하시는데 앞으로 2040년엔 독일(Germany) 미국(United States Of America) 터키(Turkey) 한국(South Of Korea) 이 세계에서 으뜸이 되어 지배하게 될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의 조건으로

1. 국민성이 열심, 근면하다

2. 교육열이 높다 (밥 굶머도 교육시킨다)

3. 기술력이 뛰어나다(연구)

4. 700만 동포(Networks, 조직 계통 위선망 인터넷이 세계 어 디서나 통함)

5. 개신교회로 중심됨(세계 선교사 파송 미국 다음으로 2위다)

일본은 중심되는 종교가 없다, 중국도 공산국가로 종교가 없다

결국 한국은 믿음으로 세상을 이기게 됨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내용은 선지자 아모스가 이스라엘이 멸망할 것을 예언하지만 많은 권력과 힘의 세력에 의하여 제지 당합니다 그러나 결국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심판하시게 됨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선지자 아모스는 이스라엘이 메뚜기 재앙으로 멸망할 것을 환상으로 보고 있지만 아모스 선지자는 하나님께 고하여 용서를 간구합니다.

1주 여호와께서 내게 보이신 것이 이러하니라 왕이 풀을 벤 후 풀이 다시 움돋기 시작할 때에 주께서 메뚜기를 지으시매 2메뚜기가 땅의 풀을 다 먹은지라 내가 이르되 주 여호와여 청하건대 사하소서 야곱이 미약하오니 어떻게 서리이까 하매 3여호와께서 이에 대하여 뜻을 돌이키셨으므로 이것이 이루어지지 아니하리라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느니라

메뚜기 재앙으로 멸할것을 환상으로 볼때에 아모스선지자는 기도합니다. 하나님 야곱(이스라엘)이 약하 온대 멸하시면 안됩니다 아모스가 기도할때에 하나님은 뜻을 돌이키십니다.

 


두 번째 아모스가 불의 환상을 보는데 4주 여호와께서 또 내게 보이신것이 이러하니라 주 여호와께서 명령하여 불로 징벌하게 하시니 불이 큰 바다를 삼키고 육지까지 먹으려 하는지라 5이에 내가 이르되 주 여호와여 청하건대 그치소서 야곱이 미약하오니 어떻게 서리이까 하매 6주 여호와께서 이에 대하여 뜻을 돌이켜 주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이것도 이루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불로 멸하실 것을 아모스는 환상을 볼 때에 여호와여 야굽(이스라엘)은 미약하온데 멸하시면 어떻게 서겠습니까? 기도할 때 이것도 이루지 아니하리라 말씀합니다.

 


이렇게 선지자는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떠나 우상을 섬기고 죄악을 범할 때 하나님은 멸하고자 하지만 이 민족을 살리기 위하여 식음을 전폐하고 기도하는 자가 선지자입니다.

저도 온 마을이 멸망하지 않고 예수 믿고 구원 받도록 해 달라고 피 나는 기도합니다.

 


이렇게 하나님은 아모스의 기도를 듣는 것도 한계가 있고 아모스 선지자도 한계가 있지 않습니까?

아모스 선지자는 또 다시 환상을 보는데 다림줄 환상을 보게 됩니다

7또 내게 보이신 것이 이러하니라 다림줄을 가지고 쌓은 담 곁에 주께서 손에 다림줄을 잡고 서셨더니 8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아모스야 네가 무엇을 보느냐 내가 대답하되 다림줄이니이다 주께서 이르시되 내가 다림줄을 내 백성 이스라엘 가운데 두고 다시는 용서하지 아니하리니 9이삭의 산당들이 황폐되며 이스라엘의 성소들이 파괴될 것이라 내가 일어나 칼로 여로보암의 집을 치리라 하시니라

다림줄 환상을 통하여 이스라엘을 멸할 것을 말씀하실 때 아모스 선지자는 더 이상 막을 수가 없음을 알고 말씀을 선포하게 됩니다.

 


8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아모스야 네가 무엇을 보느냐 내가 대답하되 다림줄이니이다 주께서 이르시되 내가 다림줄을 내 백성 이스라엘 가운데 두고 다시는 용서하지 아니하리니

다림줄이라 하면 먹줄을 말씀한다.. 자로 재듯이 올바르지 않는 것들을 멸하시겠다는 말씀입니다.

9이삭의 산당들이 황폐되며 이스라엘의 성소들이 파괴될 것이라 내가 일어나 칼로 여로보암의 집을 치리라 하시니라

 


그러나 정치에 놀아나는 제사장인 아마샤는 왕에게 보고하기를

10때에 벧엘의 제사장 아마샤가 이스라엘의 왕 여로보암에게 보내어 이르되 이스라엘 족속 중에 아모스가 왕을 모반하나니 그 모든 말을 이땅에 견딜 수 없나이다 11아모스가 말하기를 여로보암은 칼에 죽겠고 이스라엘은 반드시 사로잡혀 그 땅에서 떠나겠다 하나이다

 


제사장이면 하나님편에 서서 대변을 하면서 왕이시여 아모스는 하나님의 사람입니다. 그러니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회개하여 우리가 살아납시다. 즉 예수를 믿어 구원 받아 멸망하지 않고 천국에 갑시다. 이렇게 복음을 전해야 옳지 않을까요?

그런데 제사장이라는 사람인 아마샤는 아모스가 왕을 모반하나니 그 모든 말을 이땅에 견딜 수 없나이다 여로보암은 칼에 죽겠고 이스라엘은 반드시 사로잡혀 그 땅에서 떠나겠다 하나이다.

이뿐만아니고 아마샤는 12아마샤가 또 아모스에게 이르되 선견자야 너는 유다 땅으로 도망하여 가서 거기에서나 떡을 먹으며 거기에서나 예언하고 13다시는 벧엘에서 예언하지 말라 이는 왕의 성소요 나라의 궁궐임이니라 14아모스가 아마샤에게 대답하여 이르되 나는 선지자가 아니며 선지자의 아들도 아니라 나는 목자요 뽕나무를 재배하는 자로서 15양 떼를 따를 때에 여호와께서 나를 데려다가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기를 가서 내 백성 이스라엘에게 예언하라 하셨나니

 


인간은 너무나 연약합니다. 여기 아모스선지자도 아마샤 제사장의 언포에 벌벌 떱니다. 세상에 제사장이면 하나님 말씀을 깨닫고 하나님편에 서서 아모스 선지자를 돕고 위로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지금의 현실을 말씀합니다. 목사나 장로가 이와같습니다. 인간에 편에 서서 인간의 말을 듣고 선지자를 공격합니다. 유다 땅으로 도망하라 다시는 벧엘에서 예언하지 말라

 


그때 아모스 선지자는 나는 선지자가 아니며 선지자의 아들도 아니라 나는 목자요 뽕나무를 재배하는 자로서 15양떼를 따를 때에 여호와께서 나를 데려다가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기를 가서 내 백성 이스라엘에게 예언하라 하셨나니

오직 나는 뽕나무를 재배하는 인간이지만 하나님께서 내 백성 이스라엘에게 예언하라 하셔서 합니다.

내가 한 것이 아니고 하나님이 시켜서 합니다.

 


우리가 전도할 때도 복음을 선포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그런데 복음은 선포하지 않고 사람들의 마음에 맞는 말만 합니다.

렘26:2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너는 여호와의 성전 뜰에서 유다 모든 성읍에서 여호와의 성전에 와서 예배하는 자에게 내가 네게 명령하여 이르게 한 모든 말씀을 전하되 한 마디도 감하지 말라 3그들이 듣고 혹시 각각 그 악한 길에서 돌아오리라 그리하면 내가 그들의 악행으로 말미암아 그들에게 재앙을 내리려 하던 뜻을 돌이키리라

사도바울의 고백도 갈1:9우리가 전에 말하였거니와 내가 지금 다시 말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너희가 받은 것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10이제 내가 사람들에게 좋게 하랴 하나님께 좋게 하랴 사람들에게 기쁨을 구하랴 내가 지금까지 사람들의 기쁨을 구하였다면 그리스도의 종이 아니니라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선포해야 합니다.

 


아모스는 계속 말씀을 선포합니다

16이제 너는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니라 네가 이르기를 이스라엘에 대하여 예언하지 말며 이삭의 집을 향하여 경고하지 말라 하므로 17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기를 네 아내는 성읍 가운데서 창녀가 될 것이요 네 자녀들은 칼에 엎드러지며 네 땅은 측량하여 나누어질 것이며 너는 더러운 땅에서 죽을 것이요 이스라엘은 반드시 사로잡혀 그의 땅에서 떠나라 하셨느니라

 


하나님의 말씀은 예언입니다. 구약의 예언은 예수 그리스도가 오실것을 예언하면서 말씀을 선포하고 있으며 신약은 예수 그리스도가 오셔서 인간을 구원하실 것을 선포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확실하게 증거하여야 합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이시요 분은 이땅에 오셔서 심판하시는데 예수 믿고 구원 받아야 합니다. 믿지 않으면 죄로 말미암아 멸망받고 지옥입니다. 그러나 예수 믿으면 죄사함을 받고 구원 받아 천국입니다. 이 복음이 가해서도 안되고 감해서도 안됩니다.

 


이것이 믿음입니다. 이 믿음으로 결국 세상을 이깁니다.

요16:33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하심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아모스는 결국 믿음으로 세상을 이겼습니다. 아마샤의 언포속에도 확실하게 예언을 선포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