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관련자료

부부가 절대 하지 말아야 할 말 12가지

열려라 에바다 2023. 5. 21. 17:02

부부가 절대 하지 말아야 할 말 12가지

부부간에 싸울 때 이것저것 무수한 비인격적인 말들이 튀어나온다.

고삐 풀린 망아지처럼 마구 날뛰는 배려 없는 말들이 두 사람의 마음 간격을 수만리 떨어뜨려놓는다는 사실을 아는가?

부부관계의 인격 유지를 위해 하지 말아야 할 말 12가지를 정리했다.

세상에서 가장 친밀한 부부. 너무 가깝기 때문에, 또한 가족이라는 울타리가 형성되면서 긴장이 풀려 서로 너무나 상처가 될 수 있는 말을 쉽게 던지며 살고 있는 것은 아닐까?‘

 

우리 부부는 이런 말쯤은 괜찮아!’ 혹은‘편하게 말하는 것이 뭐가 나빠?’라고 생각한다면 이 문제의 초점은 흐려진다.

아무리 쿨한 척해도 사람 마음은 다 똑같다.‘ 야!’‘너!’라는 호칭으로 막말을 일삼는 부부라면 위험수위를 넘나들며 서로 상처 입히는 부부싸움이 일상이 될 확률이 아주 높다.

말은 곧 인격이며, 말로써 친밀감이나 존중감이 표현되는 법이니까.

상대방이 아무런 의미 없이 던진 말에도 깊이 상처 받은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더 더욱 할 말과 하지 말아야 할 말을 구분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 것이다.

 

말이란 것이 참 우스워서 던진 사람보다 받은 사람의 충격이 몇배나 커지기 때문에 일종의 예방접종처럼 공식을 만들어놓으면 위험한 순간이 닥쳤을 때 좀 더 안전한 선택을 할 수 있다.

 

부부간에는 절대 하지 말아야 할 말이 있다. 한 번 내뱉은 말 한마디가 평생 살아가면서 계속 쫓아다닌다면 얼마나 괴로울까?

부부가 좀 더 사랑하고 아껴주려면 말부터 조심해야 한다.

한 번 받은 상처는 쉽게 아물지 않는다.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에 계속 생채기를 내고 싶지 않다면 부부 사이에 하지 말아야 할 말들을 꼭 기억해두자.

 

1.“우리 이혼해!” 주례사를 듣고 엄숙하게 혼인서약을 한 부부에게 ‘이혼’이란 말을 꺼낸다는 것은 거의 막다른 골목에 다다랐다는 뜻이다. 일종의 충격이나 두려움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 내뱉는 비장의 카드. 하지만 싸울 때마다 이혼이란 말을 거듭 사용한다면 그 충격도 잦아들 것이다.

 

보통 어느 한쪽이 다른 한쪽을 향해 협박조로 이혼을 언급하지만 그 말의 위협성이 떨어져 어느순간 비웃게 될지도 모른다. 그런 상황이 반복될수록 그 부부는 어느 틈엔가 이혼에 가까워질 것이다.

'가정관련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머니와 아내  (0) 2023.05.23
배우자 선택을 위한 성경적 원리들  (0) 2023.05.22
부부싸움의 10대 원칙  (0) 2023.05.20
부부 은행  (0) 2023.05.18
자녀를 무조건 감싸고 돌지 말라  (0) 2023.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