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신자와 결혼할 수 없는 이유
성경은 명확하게 그리스도인이 불신자와 결혼하지 말아야 할 9가지 이유들에 대하여 언급하고 있다.
"너희는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같이하지 말라 의와 불법이 어찌 함께 하며 빛과 어두움이 어찌 사귀며"(고후 6:14).
당신이 불신자와 결혼할 수 없는 첫 번째 이유는 하나님께서 자신의 말씀인 성경 가운데 그 문제를 명확하게 금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불신자로부터의 분리는 고린도후서 6:17에 따르면 당연한 것이다. 예수님은 우리가 세상의 것으로서가 아니라 세상에서 구별되어 세상가운데 있기를 원하신다(요 17:14-18).
시편 기자는 1:1에 "복 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좇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라고 했다 구약에서 주변 국가들과의 혼합 결혼을 금지하신 하나님은 명확하게 그리스도인은 주님 안에서만 결혼할 것을 말씀 하셨다(고전 7:39).
당신이 불신자와 결혼하지 말아야 할 두 번째 이유는 한 사람은 하나님에 의해서 통제를 받고 다른 한 사람은 사단에 의해서 통제를 받기 때문에, 넓은 의미에서 두 사람의 인격이 하나가 된다는 것은 불가능 하기 때문이다. 성경은 "두 사람이 의합지 못하고야 어찌 동행하겠으며"(암 3:3)라고 말한다.
당신은 하나님의 통제 없이 어떤 사람의 마음, 뜻, 의지, 희망, 우선 순위 등을 불신자와 더불어 진실한 교제를 나눌 수 있다고 생각 하는가? 하나님은 그것이 불가능 하다고 말씀하신다. "의(그리스도인과 관련해서)와 불법(불신자와 관련해서)이 어찌 함께 하며 빛(하나님의 왕국)과 어두움(사단의 지배)이 어찌 사귀며"라고 성경은 말하고 있다(고후 6:14).
당신은 결혼생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성적인 관계라기보다는 영적인 친밀감과 인격의 조화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왜냐하면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결혼생활 안에서 영적인 연합의 필요는 두 배로 더 요구되기 때문이다. 영적으로 상반될 때 야기되는 여러가지 어려움들은 결혼 생활에 있어서 성관계의 실패나 부적응으로 말미암는 문제 보다도 훨씬 더 클 수가 있다.
당신이 불신자와 결혼하지 말아야 할 세 번째 이유는 만일 결혼 한다면 당신의 영적인 생활에 있어서 말할 수 없는 고통이 따르기 때문이다. 그리스도인으로서의 당신의 욕구는 믿음 안에서 성장하는 것이다. 반면 당신의 구원 받지 못한 배우자는 당신의 거룩해지는 성품에 대해서 전혀 관심이 없다. 그것은 마치 밭에서 당나귀와 황소를 함께 멍에 매여 밭을 갈게 하는 것과 같다. 들은 서로 다른 방향으로 가려고 할 것이다.
가정의 평화를 보존하기를 원하는 당신은 수 없이 많은 부분에서 유혹을 받게 될 것이다.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반반의 관계는 있을 수 없다. 왜냐하면, 성경은 말하기를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 하셨고(엡 5:22), 또한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 같이 하라"고 하셨다(엡 5:25). 여기에서 서로에게 요구된 "복종"과 '사랑'은 마태복음 13:38과 사도행전 13:10의 말씀의 빛에 비추어 볼 때 불가능 한 것이다. 만약 당신이 불신자와 결혼한다면 당신의 결혼은 혼란에 빠지고 만다.
당신이 불신자와 결혼하지 말아야 하는 네 번째 이유는 삶에 있어서 <사랑>과 그의 강조점이 당신의 것과 전혀 다르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이 한 때 유명한 달리기 선수인 디렉 아이버스에게 유흥장에 갈 수 없느냐고 물었다. 그 사람은 "저는 그 곳에 가는 것이 자유롭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만일 내가 그 곳을 가게 되면 나는 더 이상 달리는데 있어서 실패를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라고 대답했다.
바울은 디모데전서 4:16에서 말하기를 "네가 네 자신과 가르침을 삼가하라"고 했다. 예수 그리스도를 위한 삶은 궁극적으로 자유함에 있다! 삶에 있어서 당신의 우선 순위들은 사랑, 쾌락, 화평, 오래 참음, 인내, 자비, 양선, 충성, 절제, 즉 성령의 열매이다. 당신은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 숭배와 술수와 원수를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리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취함과 방탕함"에서 분리되어야만 한다(갈 5:19-21).
당신이 불신자와 결혼하지 말아야 할 다섯 번째 이유는 당신의 가정을 작은 "지상의 천국"으로 만드는 것에 있어서 방해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그리스도께서 순복되어진 가정은 마치 지상에 있어서 천국과도 같다. 그러나 둘로 나누어진 가정은 "지옥의 문턱"과도 같다. 예수님께서 통치하시는 가정은 고귀함, 목적들과 소망하는 바가 잘 연합된 가정이다. 그러나 예수님이 가족 일원들에게 이방인과 같이 도외시 되는 가정은 마치 방향을 지시하는 키가 없는 배와도 같다.
당신의 가정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를 쎵선장쎵과 쎵조종사쎵로 삼고 지상의 천국으로 만들라 !
당신이 불신자와 결혼하지 말아야 할 여섯 번째 이유는 당신의 가정의 구원과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자녀 양육에 대한 하나님 앞에서의 책임이 있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의 배우자가 집에 머무르기를 원할 때 당신의 자녀들을 교회로 인도할 수 있겠는가 ! 또한 당신의 남편이 자녀들을 자기와 함께 집에 머물러 두려고 할 때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에베소서 6:4과 로마서 14:12을 찾아보라. 부모가 함께 교회를 가면서도 자녀들을 교회로 인도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데, 하물며 부부 가운데 한 사람이 중생하지 못했다면 자녀들을 교회로 인도하는 것은 전혀 불가능하며 마침내는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말 것이다. 당신은 하나님 앞에 이러한 책임을 홀로 감당하겠는가 ?
당신이 불신자와 결혼하지 말아야 할 일곱 번째 이유는 서로 충분히 마음을 나누지 못한 신뢰는 결국 참된 친밀성을 상실하게 되기 때문이다. 예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전혀 그렇지 못한 사람과 일반적인 면에 있어서 서로 많은 것들을 나누기가 어렵다, 물론 당신은 같은 취미 생활을 즐길 수도 있고 같은 종류의 일들을 할 수도 있다. 그러나 가장 진실한, 그리고 가장 중요한 문제가 닥쳤을 때 당신은 서로 멀리 떨어져 있다는 소외감을 느끼게 될 것이다. 당신은 물론 같은 마음과 같은 믿음을 가진 사람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참된 친밀감과 하나됨을 갈망할 것이지만, 그러나 당신은 당신 자신의 영혼 깊숙한 곳에서부터 그러한 것들을 나눌 수는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삶에 대한 이유와 인생관의 기초가 상대방과는 전적으로 다르기 때문이다. 참된 하나님과 서로 함께 하는 것이 없는 곳에서 어떻게 당신의 마음과 삶이 하나가 될 수 있겠는가?
당신의 불신자와 결혼할 수 없는 여덟 번째 이유는 일반적이고 모든 여건들이 하나님의 거룩하신 말씀에 의해서 되어 질 수 없기 때문이다. 도덕적인 것에 위배되는 어떤 일들과 오락들, 그리고 하나님의 보시기에 합당한 삶의 표준에 명확하게 반대되는 것들이 닥쳐올 때 어떻게 처리 하겠는가? 당신의 TV가 쎵성령에 의해서 제재를 받을 수 있는가? 당신은 연보 생활을 계속할 수 있겠는가? 당신의 가정에 찾아오는 그리스도인 형제 자매들과의 모임을 기꺼운 마음으로 받아 들일 수 있겠는가? 당신의 삶의 동반자가 같은 목표를 가지고 살 수 없을 때 수없이 일어나는 복잡한 문제들을 어떻게 지혜롭게, 그리고 성경적으로 해결 할 수 있겠는가!
당신이 불신자와 결혼하지 말아야 할 마지막 이유는 어느날 당신은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처게 될 것이며 당신의 일생을 통해서 행한 모든 일에 대하여, 또한 하나님 앞에서의 결정에 대하여 회계할 날이 있기 때문이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예수 그리스도 앞에 서게 될 것이며 그리고 개인적으로 그의 일생을 통해 행한 모든 일들을 회계 할 날이 있을 것이다(롬 14:11,12). 그날 주님은 왜 불신자와 결혼함으로써 그 분의 말씀을 불순종 했는가를 질문 하실 것이다. 또한 주님은 왜 당신의 자녀를 참된 주님의 자녀들로 기르는데 있어서 실패했는가를 물으실 것이다. 그날이 되면 당신은 그 동안의 삶을 통해서 심은 대로 열매를 거둘 것이다. 당신은 이 모든 일에 대해 준비를 하고 있는가?
예수님은 분리를 요구하셨고
그분 자신이 그 길을 걸어가셨다네
그분은 자신의 삶을 통하여 설명하셨고
그분 자신의 삶을 통하여
모범을 보이셨다네
그대여 !
당신은 복종할 준비가 되어있는가?
'가정관련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생지몽(盧生之夢) (0) | 2023.05.30 |
---|---|
부부싸움 지혜롭게 극복하는 법 (0) | 2023.05.29 |
여자는 남자 보다 고급 제품 (0) | 2023.05.27 |
독신 기간의 가치 (0) | 2023.05.27 |
아내가 지켜야할 36훈 (0) | 2023.05.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