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5일 가정이나 일터에서 드리는 예배
제 23 - 86 호 2023. 07. 25
표어 : 오직 예수. 재림 신앙. 땅끝 선교
지 구 촌 인 터 넷 예 배
1. 예배의 선포---------- 마음을 정돈하고 예배를 드리는 데 방해가 없도록 합시다. ------------
2. 찬양과 경배---------- 510 하나님의 진리 등대
511 예수 말씀하시기를
516 옳은 길 따르라 의의 길을 -------------------------------------
3. 신 앙 고 백---------- 사 도 신 경--------------------------------------------------------
4. 찬 송----------527 어서 돌아오오 ------------------------------------------------
5. 기 도---------- 주의 나라를 위하여
주의 동력자를 위하여
예배자를 위하여 ---------------------------------------------------
6. 하나님 말씀---------- 이사야 2 장 5-22 절
5 야곱 족속아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빛에 행하자. 6 주께서 주의 백성 야곱 족속을 버리셨음은 그들에게 동방 풍속이 가득하며 그들이 블레셋 사람들같이 점을 치며(술객이 되며) 이방인과 더불어 손을 잡아 언약하였음이라. 7 그 땅에는 은금이 가득하고 보화가 무한하며 그 땅에는 마필이 가득하고 병거가 무수하며 8 그 땅에는 우상도 가득하므로 그들이 자기 손으로 짓고 자기 손가락으로 만든 것을 경배하여 9 천한 자도 절하며 귀한 자도 굴복하오니 그들을 용서하지 마옵소서. 10 너희는 바위 틈에 들어가며 진토에 숨어 여호와의 위엄과 그 광대하심의 영광을 피하라. 11 그날에 눈이 높은 자가 낮아지며 교만한 자가 굴복되고 여호와께서 홀로 높임을 받으시리라. 12 대저 만군의 여호와의 날이 모든 교만한 자와 거만한 자와 자고한 자에게 임하리니 그들이 낮아지리라. 13 또 레바논의 높고 높은 모든 백향목과 바산의 모든 상수리나무와 14 모든 높은 산과 모든 솟아오른 작은 언덕과 15 모든 높은 망대와 모든 견고한 성벽과 16 다시스의 모든 배와 모든 아름다운 조각물에 임하리니 17 그날에 자고한 자는 굴복되며 교만한 자는 낮아지고 여호와께서 홀로 높임을 받으실 것이요 18 우상들은 온전히 없어질 것이며 19 사람들이 암혈과 토굴로 들어가서 여호와께서 땅을 진동시키려고 일어나실 때에 그의 위엄과 그 광대하심의 영광을 피할 것이라. 20 사람이 자기를 위하여 경배하려고 만들었던 은 우상과 금 우상을 그날에 두더지와 박쥐에게 던지고 21 암혈과 험악한 바위 틈에 들어가서 여호와께서 땅을 진동시키려고 일어나실 때에 그의 위엄과 그 광대하심의 영광을 피하리라. 22 너희는 인생을 의지하지 말라. 그의 호흡은 코에 있나니 셈할 가치가 어디 있느냐?
7. 설 교---------- 야곱 족속이 경계하여야 할 일 ( 6 )
(7) 불로 연단한 금 : 정금
'불로 연단한 금'이라는 것은 무엇일까? 금을 모아서 불 속에 넣으면(용광로에 넣으면) 금은 금끼리 모이고, 찌꺼기는 빠져서 찌꺼기들끼리 모인다. 그전에는 같이 섞여 있다가 뜨거운 불을 가열하면 금은 금끼리, 찌꺼기는 찌꺼기끼리 모인다.
신앙이 그렇다. 미지근하면 세상의 모든 욕망 가운데서 헤어나지 못한다. 그러나 열정적으로 믿으면 비진리 같은 찌끼들은 사라져 버리고 금 같은 순수한 믿음(순금)이 된다. 불 속에서도, 어떤 환난 속에서도, 뜨거움 속에서도 금 같은 순전한 신앙을 갖으라고 권면하고 있다. 그렇다. 불로 연단해야 순금이 된다.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야 내가 정금같이 나오는 것이다.
* 욥 23: 10 - 그러나 내가 가는 길을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순금같이 되어 나오리라.
* 말 3: 3 - 그가 은을 연단하여 깨끗하게 하는 자 같이 앉아서 레위 자손을 깨끗하게 하되 금, 은 같이 그들을 연단하리니 그들이 공의로운 제물을 나 여호와께 바칠 것이라,
* 고전 3: 12-13 – 12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13 각 사람의 공적이 나타날 터인데 그 날이 공적을 밝히리니 이는 불로 나타내고 그 불이 각 사람의 공적이 어떠한 것을 시험할 것임이라.
* 약 1: 12 -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나니 이는 시련을 견디어 낸 자가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이기 때문이라.
* 벧전 1: 7 - 너희 믿음의 확실함은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할 것이니라.
(8) 부요 하게 하라 - 성령에 충만한 생활.
* 딤전 6: 18 - 선을 행하고 선한 사업을 많이 하고 나누어 주기를 좋아하며 너그러운 자가 되게 하라.
(9) 권 고 : 흰 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 하라.
흰옷을 사라는 것은 의의 옷을 입으라는 말씀이다.
* 갈 3: 27 -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기 위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 입었느니라.
* 벧전 1: 19 -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된 것이니라.
* 계 16: 15 - 보라. 내가 도둑 같이 오리니 누구든지 깨어 자기 옷을 지켜 벌거벗고 다니지 아니하며 자기의 부끄러움을 보이지 아니하는 자가 복이 있도다.
* 롬 13: 12-14 – 12 밤이 깊고 낮이 가까웠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어둠의 일을 벗고 빛의 갑옷을 입자. 13 낮에와 같이 단정히 행하고, 방탕하거나 술 취하지 말며, 음란하거나 호색하지 말며, 다투거나 시기하지 말고, 14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고, 정욕을 위하여 육신의 일을 도모하지 말라.
* 엡 6: 13-17 – 13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14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 띠를 띠고, 의의 호심경을 붙이고 15 평안의 복음이 준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16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소멸하고 17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라오디게아는 광택 있는 검은 양모 생산지로 유명하였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양모가 아닌 '흰 옷' 곧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는 의의 옷을 입고 영적으로 수치스럽게 벌거벗은 것을 가리라고 권면하신다.
* 골 1: 27 -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 골 2: 3 - 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추어져 있느니라.
(10) 흰옷
성경에서 '벌거벗은'이라는 표현은 일반적으로 말할 수 없는 수치를 나타내는 표현으로 사용되었다. 즉, '옷을 벗는다.'는 것은 심판과 굴욕의 상징인 동시에 '좋은 옷'을 입는 것은 바로 영광의 표시이다. 그런데 라오디게아 교회는 육적인 부요에 넘쳐서 영적으로 벌거벗은 수치를 깨닫지 못한다. 그래서 흰옷을 사서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해야 했다.
'흰옷'은 거룩과 성결을 말한다. 그러니까 거룩한 생활, 성결한 생활, 믿음의 생활, 경건한 생활, 기도 생활, 말씀 생활, 주일 성수 생활, 봉사 생활을 통해서 벌거벗은 부분을 가리라는 것이다. 즉, 불로 연단한 정금 같은 신앙을 갖으라는 것이다.
(11)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가려라.
* 사 20: 1-4 – 1 앗수르의 사르곤 왕이 다르단을 아스돗으로 보내매 그가 와서 아스돗을 쳐서 취하던 해니라. 2 그 때에 여호와께서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갈지어다. 네 허리에서 베를 끄르고 네 발에서 신을 벗을지니라. 하시매 그가 그대로 하여 벗은 몸과 벗은 발로 다니니라. 3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나의 종 이사야가 삼 년 동안 벗은 몸과 벗은 발로 다니며 애굽과 구스에 대하여 징조와 예표가 되었느니라. 4 이와 같이 애굽의 포로와 구스의 사로잡힌 자가 앗수르 왕에게 끌려갈 때에 젊은 자나 늙은 자가 다 벗은 몸과 벗은 발로 볼기까지 드러내어 애굽의 수치를 보이리니
(12) 보이지 않게 하고 안약을 사서 발라 보게 하라.
그리스도께서는 이 지역의 특산물인 안약을 사서 치유하라고 권면함으로 그들의 영적 시각 장애를 치유하고 자신을 온전히 바라보라고 권면하셨다. 이 말씀은 영적으로 눈을 뜨라는 뜻이다. 영계를 바라볼 수 있는 성령의 전망력과 판단력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이 시대를 좀 보아라. 영계를 좀 보아라. 사탄의 역사를 좀 보아라. 하나님의 세계를 좀 보아라.'하는 것이다.
오늘 이 시대를 영적인 눈을 뜨고 보아야 한다. 영적으로 보는 것은 두 가지다. 하나는 기도를 많이 하면 볼 수 있다. 그러나 그렇게 보는 것은 완전하지 않다. 그러면 무엇으로 볼 것인가? 말씀으로 보는 것이 완전하다. 그것만이 100% 정확하다. 말씀을 통해 모든 것을 보시기를 바란다.
① 안약
영적 진리. 영적 세계를 볼 수 있는 성령.
② 사서 바르라
간구하여(수고하여) 소유하라. 주님께 산다는 말은 이 모든 것이 주의 소유라는 것을 나타낸다.
구원은 하나님의 은혜이다. 실상, 이 모든 것들은 우리의 모든 것을 다 드려도 살 수 없을 정도로 가치 있는 것들이다. 그러나 우리가 우리 자신을 부인하고 구주 예수 그리스도께 이런 것들을 간구할 때 그는 그것들을 값없이 은혜로 우리에게 주실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이사야 55: 1에서 “너희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고 말씀하셨다.
③ 보게 하라
신앙의 영적인 눈을 떠라.
* 계 18: 1-24 = 바벨론의 패망을 살펴보라.
5) 탐심은 우상 숭배이다.
* 골 3: 5 - 그러므로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곧 음란과 부정과 사욕과 악한 정욕과 탐심이니 탐심은 우상 숭배니라.
다섯째 : 우상이 가득함을 경계하라. (8-9, 20절)
1) 자기 손으로 짓고 자기 손가락으로 만든 것이다.
* 신 27: 15 - 장색의 손으로 조각하였거나 부어 만든 우상은 여호와께 가증하니 그것을 만들어 은밀히 세우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응답하여 말하되, 아멘 할지니라.
* 호 13: 2 - 이제도 그들은 더욱 범죄하여 그 은으로 자기를 위하여 우상을 부어 만들되 자기의 정교함을 따라 우상을 만들었으며 그것은 다 은장색이 만든 것이거늘 그들은 그것에 대하여 말하기를 제사를 드리는 자는 송아지와 입을 맞출 것이라 하도다.
* 행 7: 41 - 그 때에 그들이 송아지를 만들어 그 우상 앞에 제사하며 자기 손으로 만든 것을 기뻐하더니
2) 천한 자도 절하며 귀한 자가 굴복한다.
* 단 3: 7 - 모든 백성과 나라들과 각 언어를 말하는 자들이 나팔과 피리와 수금과 삼현금과 양금과 및 모든 악기 소리를 듣자 곧 느부갓네살 왕이 세운 금 신상에게 엎드려 절하니라.
* 계 13: 16-17 – 16 그가 모든 자, 곧 작은 자나 큰 자나 부자나 가난한 자나 자유인이나 종들에게 그 오른손에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 17 누구든지 이 표를 가진 자 외에는 매매를 못하게 하니 이 표는 곧 짐승의 이름이나 그 이름의 수라.
3) 사람들이 숭배하려고 만들었다.
* 대하 11: 15 - 여로보암이 여러 산당과 숫염소 우상과 자기가 만든 송아지 우상을 위하여 친히 제사장들을 세움이라.
* 시 106: 19, 36, 38 – 19 그들이 호렙에서 송아지를 만들고 부어 만든 우상을 경배하여 36 그들의 우상들을 섬기므로 그것들이 그들에게 올무가 되었도다. 38 무죄한 피, 곧 그들의 자녀의 피를 흘려 가나안의 우상들에게 제사하므로 그 땅이 피로 더러워졌도다.
* 사 44: 17 - 그 나머지로 신상 곧 자기의 우상을 만들고 그 앞에 부복하여 경배하며 그것에게 기도하여 이르기를 너는 나의 신이니 나를 구원하라 하는 도다.
* 계 13: 14-15 – 14 짐승 앞에서 받은 바 이적을 행함으로 땅에 거하는 자들을 미혹하며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칼에 상하였다가 살아난 짐승을 위하여 우상을 만들라 하더라. 15 그가 권세를 받아 그 짐승의 우상에게 생기를 주어 그 짐승의 우상으로 말하게 하고 또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는 자는 몇이든지 다 죽이게 하더라.
4) 하나님의 영광을 우상으로 바꾸었다.
* 겔 20: 39 -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이스라엘 족속아. 너희가 내 말을 듣지 아니하려거든 가서 각각 그 우상을 섬기라. 그렇게 하려거든 이 후에 다시는 너희 예물과 너희 우상들로 내 거룩한 이름을 더럽히지 말지니라.
* 롬 1: 23 - 썩어지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영광을 썩어질 사람과 새와 짐승과 기어다니는 동물 모양의 우상으로 바꾸었느니라.
5) 이방인의 제사는 귀신에게 하는 것이다.
* 고전 10: 19-21 – 19 그런즉 내가 무엇을 말하느냐? 우상의 제물은 무엇이며 우상은 무엇이냐? 20 무릇 이방인이 제사하는 것은 귀신에게 하는 것이요, 하나님께 제사하는 것이 아니니 나는 너희가 귀신과 교제하는 자가 되기를 원하지 아니하노라. 21 너희가 주의 잔과 귀신의 잔을 겸하여 마시지 못하고 주의 식탁과 귀신의 식탁에 겸하여 참여하지 못하리라.
8. 기 도 ---------- 받은 은혜와 귀한 사명을 통하여
이웃에게 나누어주는 자가 되기 위하여 ------------------------------
9. 찬 송 ---------- 544 울어도 못하네 ------------------------------------------------
10. 폐 회 ---------- 주기도문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전 70주년,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방한 (0) | 2023.07.27 |
---|---|
7월 26일 가정이나 일터에서 드리는 예배 (0) | 2023.07.26 |
스크랩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해야 한다는 말씀의 본질 (0) | 2023.07.24 |
대표기도는 누가 해야 하나요? (0) | 2023.07.24 |
말이 자신을 지배한다 (0) | 2023.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