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와 긍휼과 평강의 하나님 아버지! 일제 강점기의 식민 통치 아래서 국민의 인권이 제대로 보호받지 못하고 유린당하던 암울한 세상에서, 대한민국이 해방의 기쁨을 누리며,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는 나라로 건국하여, 오늘의 번영과 영화를 누리도록 역사를 주관하신 하나님의 무한하신 은혜에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8월 둘째 주일에 8.15 광복절 기념주일과 남북평화통일 공동기도주일의 의미를 되새기며 기념하여 예배합니다. 선대의 열사들과 애국 선열들이 조국의 해방과 자유를 위해 흘리신 피와 땀과 눈물의 가치를 결코 잊지 않고 경축하며, 모든 예배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애국 애족 애민 정신을 다짐하는 거룩한 예배가 되기를 원합니다.
대한민국의 헌법 가치인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체제 수호를 위해 국민들이 일치단결하지 못하고 있음을 자각하며 회개합니다. 대한민국을 긍휼히 보시고 용서해 주셔서 올바른 길로 나아가게 하옵소서. 한반도에 잘못된 이념 대결과 갈등이 치유되어, 자유 평화 번영에 기반하는 글로벌 중추 국가로 거듭나게 하시옵소서.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제 78주년 8.15 광복절 기념주일을 맞이하여,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가 없음을 자각하게 하옵소서. 국정을 운영할 때 박애주의 정신과 홍익인간 정신이 반영되길 원합니다. 인류가 서로 평등하고 인간 세상이 널리 이롭게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성경에 “감추인 것이 드러나지 않을 것이 없고 숨긴 것이 알려지지 않을 것이 없나니”(눅 12:2) 하신 말씀을 생각합니다. 작금의 세태를 보면, 거짓과 위선과 선전선동이 악한 굴레를 쓰고 가짜 뉴스로 국민을 현혹하고 있습니다. 교회가 연합 공동체를 구성하여, 정의 사회 구현을 위해 국민들을 선도하여 나가길 원합니다.
남북평화통일 공동기도주일을 맞이하여 간절히 기도합니다. 삼천리반도 금수강산에 복음의 기운이 광풍노도처럼 강력하게 영향력을 발휘하게 하옵소서. 인간을 우상화 신격화 하는 것은 우상숭배입니다. 우상숭배는 죄악입니다. 한반도에 자유와 복음의 광풍이 강타하여, 자유민주주의를 토대로 복음통일이 속히 이루어지도록 역사하옵소서.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삼천리반도 금수강산이 복음 통일을 이루고 제사장 나라로 일익을 담당하도록, 그리스도인들이 세상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성실하게 감당하기를 소망합니다. 한국 교회가 합심하여 올려드리는 기도를 들으시고, 하나님을 대적하는 세력들을 물리치시고 어둠에 갇혀 있는 불쌍한 백성들을 구원하여 주옵소서.
이 시간 담임 목사님이 선포하시는 진리와 생명과 자유와 복음의 말씀을 통해, 모든 믿음의 지체들이 더욱 나라를 사랑하고 교회를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고 가정을 사랑하는 마음이 증대되기를 원합니다. 교회와 가정에 성령의 불길이 타올라, 세상의 구태의연한 구습을 버리고, 진리의 말씀대로 주님의 뜻을 온전히 이루어가게 하옵소서.
교회와 예배를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성가대와 모든 손길들과 예배자들이 사랑의 굴레를 쓰고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로 연합하여 충만한 은혜 받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모든 것 감사드리며 사랑 없는 세상에서 사랑의 공동체가 되어 하나님을 전적으로 의지하며 진리를 위하여 살아가도록 인도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