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하늘에 전쟁이 있으니 정신을 차릴 때이다.

열려라 에바다 2023. 9. 9. 08:49

23. 9. 9. 오늘의 양식 : 하늘에 전쟁이 있으니 정신을 차릴 때이다.                                   

 

삶의 터전에서 드리는 예배

 

표어 : 오직 예수. 재림 신앙. 땅끝 선교

 

1. 예배의 선포---------- 마음을 정돈하고 예배를 드리는 데 방해가 없도록 합시다. ------------

 

2. 찬양과 경배---------- 508 우리가 지금은 나그네 되어도

                                    441 은혜 구한 내게 은혜의 주님

                                       175 신랑 되신 예수께서 -------------------------------------------

 

3. 신 앙 고 백---------- 사 도 신 경--------------------------------------------------------

 

4. 찬          송---------- 270 변찮는 주님의 사랑과 ------------------------------------------

 

5. 기          도---------- 주의 나라를 위하여

                                  주의 동력자를 위하여

                                     예배자를 위하여 ---------------------------------------------------

 

6. 하나님 말씀---------- 요한 계시록 12 장 7 - 12 

 

하늘에 전쟁이 있으니 미가엘과 그의 사자들이 용과 더불어 싸울새 용과 그의 사자들도 싸우나 이기지 못하여 다시 하늘에서 그들이 있을 곳을 얻지 못한지라. 큰 용이 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며 온 천하를 꾀는 자라그가 땅으로 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그와 함께 내쫓기니라10 내가 또 들으니 하늘에 큰 음성이 있어 이르되이제 우리 하나님의 구원과 능력과 나라와 또 그의 그리스도의 권세가 나타났으니 우리 형제들을 참소하던 자곧 우리 하나님 앞에서 밤낮 참소하던 자가 쫓겨났고 11 또 우리 형제들이 어린 양의 피와 자기들이 증언하는 말씀으로써 그를 이겼으니그들은 죽기까지 자기들의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도다. 12 그러므로 하늘과 그 가운데에 거하는 자들은 즐거워하라그러나 땅과 바다는 화 있을진저이는 마귀가 자기의 때가 얼마 남지 않은 줄을 알므로 크게 분내어 너희에게 내려갔음이라하더라.

 

7. 설 교---------- 하늘에 전쟁이 있으니 정신을 차릴 때이다.

 

3] 하늘에 전쟁이 있으니 정신을 차릴 때이다.

 

(1) 하늘 전쟁의 당사자

① 미가엘 천사장과 그의 사자들

② 용과 그의 사자들

 

(2) 원인

 

공중권세를 누려왔던 마귀들의 본거지가 주님의 재림을 맞이하기 위해 비워지고 소재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주님의 공중 재림을 준비해야 하기 때문이다.

주님이 재림하시면 부활체와 변화체가 들림 받아 공중에서 신랑 되시는 주님과 결혼하기 때문이다.

 

(3) 용의 정체

① 옛 뱀- 에덴동산에서 하와를 유혹하였던 뱀이다.

계 12: 9 - 큰 용이 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사탄이라고도 하며 온 천하를 꾀는 자라그가 땅으로 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그와 함께 내쫓기니라.

 

 독사- 세례 요한의 때

마 3: 7 - 요한이 많은 바리새인들과 사두개인들이 세례 베푸는 데로 오는 것을 보고 이르되독사의 자식들아누가 너희를 가르쳐 임박한 진노를 피하라 하더냐?

 

 용 - 종말의 시대

새로운 유혹자의 출현이 아니다. 옛 뱀이 다시 탈바꿈하여 나타날 것이다. 그 무엇이든 우리의 신앙생활을 방해하는 새로운 삶의 모습이 뱀이 된다.

 

 

4] 마귀의 때가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알기 때문에 정신을 차릴 때다.

 

(1) 범사에 기한이 있다.

 

세상의 모든 만물은 그 때가 있다.

전 3: 1 - 범사에 기한이 있고 천하 만사가 다 때가 있나니

 

(2) 추수의 때와 같다.

성경에 나타나는 여러 비유 가운데 농사의 비유가 가장 빈번하게 나타난다왜냐하면 에덴에서 우리에게 베풀어 주신 양식이 푸른 풀과 과일이기에 오늘날까지 이 양식에는 변화가 없다.

새 하늘과 쌔 땅에서도 이 양식이 필요하다그러므로 농사의 비유를 잘 알아야 한다.

농사는 씨를 뿌리는 시기와 가꾸는 시기그리고 그 결실을 거두어들이는 시기를 알아야 한다.

 

렘 51: 33 -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이와같이 말씀하시되딸 바벨론은 때가 이른 타작 마당과 같은지라멀지 않아 추수 때가 이르리라하시도다.

 

추수의 시기도 다시 세분해 보자.

 

① 베기 : 추수의 첫 단계

추수의 첫 단계는 땅에 기초한 뿌리와 단절하는 절차가 필요하다. 식물이 뿌리가 없이 자랄 수 없다. 그런데 추수기에는 이 뿌리를 잘라야 한다. 그러므로 예리한 낫이 필요하다.

 

 털기 : 추수의 중간 단계

추수의 두 번째 단계는 잎이나 줄기를 열매와 분리해내는 과정이 필요하다.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잎과 줄기가 필수적이다. 그러나 추수 때는 과감하게 버려야 한다.

 

③ 불기 : 추수의 마지막 단계

마 3: 12 - 손에 키를 들고 자기의 타작 마당을 정하게 하사 알곡은 모아 곳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불에 태우시리라.

추수의 마지막 단계는 알곡과 쭉정이를 구별하는 단계다. 농부가 취할 열매는 알곡이지 쭉정이가 아니다. 성도가 알곡으로 성숙하지 못하면 결국은 버려진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3) 정한 때이다.

단 8: 19  이르되진노하시는 때가 마친 후에 될 일을 내가 네게 알게 하리니 이 환상은 정한 때 끝에 관한 것임이라.

 

(4) 이 세상은 잠시 잠깐이다.

히 10: 37 - 잠시 잠깐 후면 오실 이가 오시리니 지체하지 아니하시리라.

 

(5) 천 년이 하루 같다.

육천 년 동안이나 공중권세를 누렸던 마귀가 그 권세를 빼앗겼으니 그 분풀이를 누구에게 하겠는가? 마귀의 화풀이 대상이 되면 안 된다.

벧후 3: 8 - 사랑하는 자들아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다는 이 한 가지를 잊지 말라.

 

5] 땅과 바다가 화를 받게 되었으니 정신을 차릴 때이다.

 

아브라함에게 보여주신 하나님의 축복을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하늘의 별과 같은 축복이요, 다른 하나는 바다의 모래와 같은 축복이다.

별과 같은 축복은 오는 세상에서 성취되는 새 하늘과 새 땅에 들어가는 축복이지만, 바다의 모래 같은 복은 이 세상의 복으로 이 세상에 심판을 내리실 때 불타 없어지는 일시적 복임을 알자.

따라서 바다의 모래 같은 복은 땅과 바다가 화를 받게 되는 때에 함께 멸망당함을 명심하자.

말세에는 하늘의 별도 미혹 받아 땅에 떨어진다. 하물며 바다의 모래는 하늘 전쟁에서 패한 마귀의 분풀이 대상임을 명심하라.

 

(1) 멸망할 때까지 내린다.

신 28: 61 - 또 이 율법책에 기록하지 아니한 모든 질병과 모든 재앙을 네가 멸망하기까지 여호와께서 네게 내리실 것이니

 

(2) 멸망으로 정한 백성들 위에 내린다.

사 34: 5 - 여호와의 칼이 하늘에서 족하게 마셨은즉 보라이것이 에돔 위에 내리며 진멸하시기로 한 백성 위에 내려 그를 심판할 것이라.

 

(3) 천지를 진동시킨다.

학 2: 6 - 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조금 있으면 내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육지를 진동시킬 것이요.

 

(4) 성도들은 기뻐한다.

시 96: 11-13  11 하늘은 기뻐하고 땅은 즐거워하며 바다와 거기에 충만한 것이 외치고 12 밭과 그 가운데에 있는 모든 것은 즐거워할지로다그 때 숲의 모든 나무들이 여호와 앞에서 즐거이 노래하리니 13 그가 임하시되 땅을 심판하러 임하실 것임이라그가 의로 세계를 심판하시며 그의 진실하심으로 백성을 심판하시리로다.

 

사 49: 13 - 하늘이여 노래하라땅이여 기뻐하라산들이여 즐거이 노래하라여호와께서 그의 백성을 위로하셨은즉 그의 고난당한 자를 긍휼히 여기실 것임이라.

 

(5) 땅에 거하는 자들은 화가 있다.

계 8: 13 - 내가 또 보고 들으니 공중에 날아가는 독수리가 큰 소리로 이르되땅에 사는 자들에게 화화가 있으리니 이는 세 천사들이 불어야 할 나팔 소리가 남아 있음이로다하더라.

 

공중은 하늘 전쟁의 승리로 하늘과 그 가운데 거하는 자들은 즐거워하였다.

 

결론 : 하나님의 비밀을 바로 알면 정신을 차리게 된다.

 

성도들이 정신을 차리면 그들의 삶은 즐거워진다. 세상의 마지막을 알게 되기 때문이다. 정신을 잃으면 용의 화를 받게 된다.

 

8. 기          도 ---------- 받은 은혜와 귀한 사명을 통하여

                                   이웃에게 나누어주는 자가 되기 위하여 ------------------------------

 

9. 찬          송 ---------- 242 황무지가 장미꽃같이 ------------------------------------------

 

10. 폐        회 ---------- 주기도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