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관련자료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것, 가정

열려라 에바다 2024. 7. 18. 14:22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것, 가정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것을 찾아내려고 한 미술가의 전설이 있다.

그는 아름다운 것을 찾으려고 아침에 일찍이 집을 떠났다.

 

맨 처음으로 만난 이는 목사였는데 그에게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것이 무엇입니까?"하고 물었다. 목사는 서슴치 않고 "신앙이 제일입니다. 하나님을 예배하고있는 어느 예배당으로 가십시오 그리하여 믿음을 통하여 용서함과 희망을 발견한 그들의 얼굴을 보십시오 그러면 세상에 제일 아름다운 것이 신앙인 것을 발견하리이다"라고 대답하였다.

 

그 화가는 다음 주일날 몇 교회를 찾아가 그들의 얼굴에서 신실함과 신앙의 아름다움을 발견했다. 그러나 그는 만족할 수 없었다. 하루는 훌륭한 집 문 앞에 서있는 신혼부부를 보았다. 화가의 물음에 신부는 얼굴을 붉히며 "그거야 사랑이 제일 아름다운 것이지요"했다. 화가는 즉시 캔버스를 내려놓고 그의 아름다운 얼굴과 그 얼굴에 빛나는 사랑을 그렸다. 그러나 그는 아직도 마음이 만족하지 않았다.

그는 전쟁에서 돌아오는 피곤한 군인을 만났다. 군인은 화가의 물음에 지체하지 않고 "평화가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것입니다. 전쟁은 고약한 것입니다"라고 했다. 그 화가는 일찍이 맹렬한 싸움이 있었던 전장이 황금같이 익은 곡식으로 덮이고 농부들이 노래를 부르며 추수하는 장면을 기억했다. 그가 이러한 아름다운 장면을 그렸을 때 분명히 아름다운 것을 발견했다. 그러나 그는 아직도 그가 이상 하는 미를 그곳에서 찾지 못했다.

마침내 실망한 화가는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그의 어린 자식들은 그를 보고 달려와 두 팔로 그의 목을 끌어안고, 돌아오는 아버지를 반겨 주었다.그가 문을 열고 방에 들어 설 때 그의 아내는 따뜻한 웃음으로 그를 맞이해 주었다. 잠시 후에 그들은 식탁을 가운데 두고 둘러앉아 밖에서 무사히 돌아온 아버지를 위하여 하나님께 감사의 기도를 올렸다.

그의 아내와 자녀들의 얼굴에서 빛나는 사랑과 신앙과 평화를 볼때 그는 확실히 지금까지 그가 찾고 있던 것을 발견했다고 믿었다. 그는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고 그것을 가정이라고 불렀다. 참으로 평화와 안위를 가져오는 사랑과 신앙의 참 가정을 가져본 이는 누구나 이것에 동감할 것이다.

 

/출처ⓒ†:http://cafe.daum.net/cgsbong

 

'가정관련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정이 낙원이다  (0) 2024.07.18
가정은 제2의 수도원이라고 불렀다  (0) 2024.07.18
가정 행복의 비결  (0) 2024.07.09
결혼의 원칙 4가지  (0) 2024.07.09
행복한 가정, 하나님의 디자인  (0) 2024.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