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8073번째 쪽지!
□왜 휴거가 일어나야 하는가?
1.예수님은 왕(王)으로 이 땅에 다시 오셔서 모든 나라와 민족을 통치하십니다. 그렇다면 성도들이 공중으로 들어 올려지는 ‘휴거’는 왜 꼭 일어나야 하는가?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2.첫째는, 성도들의 부활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재림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에덴동산의 처음 창조의 모습으로 회복하시기 위한 재림입니다. 그렇다면 성도들도 그에 맞게 부활체가 되어야 질병과 죽음을 초월할 수 있습니다. 부활체가 된 사람은 더 이상 육체적 질병과 고통, 그리고 죽음의 두려움을 느끼지 않게 됩니다.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 공중으로 들려 올라가는 이유는 부활체가 되기 위해서입니다.
3.둘째는, 재림하시는 왕, 신랑으로 오시는 예수님을 ‘영접’하기 위해서입니다.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살전4:17) 재림은 왕의 귀환입니다. 예수가 왕으로서 자기 땅에 다시 돌아오시는 것입니다. 왕이 자신의 땅에 다시 돌아온다면 그 땅의 백성들은 왕을 영접하러 가는 것(휴거)은 당연한 일입니다.
4.예수님의 재림과 성도들의 휴거의 목적은 성도들을 저 하늘 어딘가로 데리고 바람과 함께 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지구를 통치하기 위한 땅으로의 귀환입니다. 재림하신 예수님이 이 땅에서 다스리는 신천신지가 세워질 것이라는 복음은 현대의 기독교인들과는 달리 초대교회 성도들에게는 전혀 낯선 개념이 아니었습니다. 기독교 신앙의 본질은 이 땅에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은 성도들이 사는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가 건설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예수님은 이 땅 어디로 오실까요? ⓒ최용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