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1 30

스크랩 그 사랑으로 / 나 힘이 없지만 [안미향]

그 사랑으로 / 나 힘이 없지만 (이권희) [안미향] PDF 그림악보 다운받기그 사랑으로 / 나 힘이 없지만 (이권희) [안미향] NWC악보 다운받기그 사랑으로 / 나 힘이 없지만 (이권희) [안미향] PPT악보 다운받기그 사랑으로 / 나 힘이 없지만 (이권희) [안미향] PPT악보 다운받기 (와이드)[CCM악보] 그사랑으로 / 나힘이없지만작사 : 이권희작곡 : 이권희출처 : 이권희 예수 (Feat. 안미향, 2003.02.17)  [CCM악보] 그사랑으로 / 나힘이없지만 [이권희 작사, 이권희 작곡]나 힘이 없지만 능력 없지만가진것 하나 없지만 나 전할거예요주의 사랑을 그 이름을 그 선하심을세상 모든 것이 변하고 다 바뀔지라도주의 영원한 사랑 변치않음을 믿어요내게 주신 그 사랑으로 내게 주신 그 능력으..

지혜로운 사람의 특징

지혜로운 사람의 특징 닮아가는자추천 0조회 2125.03.11 07:24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읽을 말씀 : 잠언 9:10-18잠 9:10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미국 코넬대학교(Cornell University)의 인적 개발 교수이자 저명한 뇌신경 과학자인 로버트 스턴버그(Robert J. Sternberg)는 지식과 지혜의 특징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지적인 사람은 어떤 내용을 잘 기억하고, 분석하고, 사용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지식의 의미와 한계를 이해합니다. 지식의 한계를 이해할 때 창의성이 생기고, 알 수 없는 지식이 어떤 의미인지를 깨닫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지혜입니다.”다음은 스턴버그 교수가 말한 「지혜로운 사람의..

기본폴더 2025.03.11

스크랩 쳐다 본 즉 살더라

쳐다 본 즉 살더라 오 은혜추천 0조회 2225.03.11 09:24댓글 민수기 21/8,9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불 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달라물린 자마다 그것을 보면 살리라.​모세가 놋 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다니뱀에게 물린 자마다 놋 뱀을 쳐다 본 즉 살더라.----------------------------------------​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400년 동안 노예로 종 사리를 한다이 백성들이 그 고통이 너무 힘들어하는 모습에​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하여 십계라는 영화에서 보았듯이각종 기적들을 일으켜 이 백성을 애굽에서 구원하시어​약속의 땅 가나안으로 인도하는 중에 이야기이다.​이 백성들이 하나님께서 은혜로 구원을 베풀고 불기둥과 구름 기둥으로 지키시며 인도해가시는데도 가는 길이 자기들..

기본폴더 2025.03.11

사순절이란

사순절은 부활절 40일 전부터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부활을 묵상하며 경건하게 지내는 기간입니다. 이 기간 동안 우리는 금식하거나 기도하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회개함으로써 주님께서 다시 오실 날을 준비해야 합니다. 사순절이란  사순절은 왜 40일인가요?사순절은 원래 '40'이라는 숫자와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나 초대교회 때부터 교회에서는 이날을 주의 고난과 부활을 기념하는 절기로서 지켜 왔습니다.  그래서 초기 기독교인들은 하루씩 날짜를 계산해서 재(齋)를 지켰는데, 한 번 재는 데 걸리는 시간이 약 40시간이었으므로 1년 중 40일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또한 당시 유대인들이 유월절 양을 잡는 날로부터 7일간 무교절을 지킨 관습에서도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사순절 기간 행사  사순절기간 동안..

기독교자료 2025.03.11

유대성서와 구약성서의 비교연구

유대성서와 구약성서의 비교연구 머리말구약성서가 히브리어로 쓰여지고 신약성서가 헬라어로 쓰여진 것을 모르는 기독교인은 많지 않을 것이다.[i] 그러나 우리가 읽는 구약성서가 내용은 히브리 성서를 따르면서도 그 순서는 칠십인 역을 기초로 작성되었다는 사실을 아는 이는 많지 않다. 혹자는 말할 것이다. 순서야 앞뒤가 바뀐들 그 내용만 같다면 무슨 상관이랴. 그럴까? “신사 숙녀 여러분”과 “저 연놈들”에서 보여주는 남녀의 뉘앙스는 같지 않다. 전자는 좋은 의미에서의 남자와 여자를 가리키지만 후자는 나쁜 의미로 여자와 남자를 함께 일컫는 표현이다. 남성 중심 사회의 문화적 유산이라는 말이다. 마찬가지로, 구약과 신약의 순서를 굳이 바꾸어 가며 “신구약 성경”이라고 표현하는 것을 보면, 이것이 신약(만?)을 강조..

기독교자료 2025.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