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말씀

뜨거운 열정으로 신앙생활을 하자

열려라 에바다 2022. 6. 18. 07:23

 
 

뜨거운 열정으로 신앙생활을 하자
(계 3:14-22)


“라오디게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라 아
멘이시요 충성되고 참된 증인이시요 하나님
의 창조의 근본이신 이가 이르시되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차지도 아니하고 뜨겁
지도 아니하도다 네가 차든지 뜨겁든지 하
기를 원하노라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뜨
겁지도 아니하고 차지도 아니하니 내 입에
서 너를 토하여 버리리라”(계 3:14-16).
“무릇 내가 사랑하는 자를 책망하여 징계하
노니 그러므로 네가 열심을 내라 회개하라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
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
게로 들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계 3:19-20).


 형식적인 신앙생활로 미지근한 믿음으로
살아가는 성도들에게 우리 주님께서는 열심
을 내라고 명령하셨다. 그리고 죄 된 생활에
서 회개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성도
가 되라고 격려하셨고, 그렇지 않을 경우엔
토해 버리시겠다고 경고까지 하셨다.


 왜 우리들이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못하고
세상의 소리(이 세상의 신 / 마귀)만 듣고 사
는지 아십니까? 마귀가 주님의 음성을 듣지
못하도록 조직적으로 방해하고 있기 때문이
다. 세상의 소리를 멀리하고 주님의 음성을
들으려고 귀를 귀 울려 보세요, 분명히 하나
님의 음성을 듣게 되며, 사무엘처럼 감격하
면서 신앙생활을 하게 될 것이다.
 코로나19가 진정되기 시작하는 이 시기에 
믿음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신앙생활을
열심히 해야겠다는 결단이 필요하다.


1. 롯의 구원을 위해 끈질기게 간구했던
 아브라함(창 18:20-33)
“오십 의인 중에 오 명이 부족하다면 그 오
명이 부족함으로 말미암아 온 성읍을 멸하
시리이까 이르시되 내가 거기서 사십오 명
을 찾으면 멸하지 아니하리라 아브라함이
또 아뢰어 이르되 거기서 사십 명을 찾으시
면 어찌하려하시나이까 이르시되 사십 명
으로 말미암아 멸하지 아니하리라 아브라함
이 이르되 내 주여 노하지 마시옵고 말씀하
게 하옵소서 거기서 삼십 명을 찾으시면 어
찌 하려 하시나이까 이르시되 내가 거기서
삼십 명을 찾으면 그리하지 아니하리라 아
브라함이 또 이르되 내가 감히 내 주께 아뢰
나이다 거기서 이십 명을 찾으시면 어찌하
여 하시나이까 이르시되 내가 이십 명으로
말미암아 그리하지 아니하리라 아브라함이
또 이르되 주는 노하지 마옵소서 내가 이번
만 더 아뢰리이다 거기서 십 명을 찾으시면
어찌 하려 하시나이까 이르시되 내가 십 명
으로 말미암아 멸하지 아니하리라...”
(창 18:28-32).


2. 죄를 회개하고 믿음의 증표로 죽음을
 택한 삼손(삿 16:23-31).
“삼손이 여호와께 부르짖어 이르되 주 여호
와여 구하옵나니 나를 생각하옵소서 하나님
이여 구하옵나니 이번만 나를 강하게 하사
나의 두 눈을 뺀 블레셋 사람에게 원수를 단
번에 갚게 하옵소서 하고...삼손이 이르되 블
레셋 사람과 함께 죽기를 원하노라 하고 힘
을 다하여 몸을 굽히매 그 집이 곧 무너져 그
안에 있는 모든 방백들과 온 백성에게 덮이
니 삼손이 죽을 때에 죽인 자가 살았을 때에
죽인 자보다 더욱 많았더라”(삿 16:28-30).


3.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생명을 걸고 싸웠
 던 다윗(삼상 17:1-58).
“다윗이 블레셋 사람에게 이르되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나아 오거니와 나는 만
군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
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나아
가노라 오늘 여호와께서 너를 내 손에 넘기
시리니 내가 너를 쳐서 네 목을 베고 블레셋
군대의 시체를 오늘 공중의 새와 땅의 들짐
승에게 주어 온 땅으로 이스라엘에 하나님
이 계신 줄 알게 하겠고 또 여호와의 구원하
심이 칼과 창에 있지 아니함을 이 무리에게
알게 하리라 전쟁은 여호와께 속한 것인즉
그가 너희를 우리 손에 넘기시리라”
(삼상 17:45-47).


4. 병을 낳기 위해 수치를 무릅쓰고 나온
 여인(눅 8:43-48).
“이에 열두 해를 혈루증으로 앓는 중에 아
무에게도 고침을 받지 못하던 여자가 예수
의 뒤로 와서 그의 옷 가에 손을 대니 혈루
증이 즉시 그쳤더라”(눅 8:43-44).


결론: 앞에서 제시했던 인물들의 믿음을 
 거울 삼아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뜨거운
 열정으로 신앙생활을 하자.

 

출처: 행복한 예수님의 사람들 원문보기 글쓴이: 문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