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8 월 1 일 오늘의 양식 : 기쁜 빛을 발하라.

열려라 에바다 2023. 8. 2. 07:56

8 월  1 일  오늘의 양식 : 기쁜 빛을 발하라.                                                       


제 23 - 93 호 2023. 08. 01


표어 : 오직 예수. 재림 신앙. 땅끝 선교




지      구      촌      인      터      넷      예      배




1. 예배의 선포---------- 마음을 정돈하고 예배를 드리는 데 방해가 없도록 합시다. ------------


2. 찬양과 경배---------- 257 마음에 가득한 의심을 깨치고
                                      350 우리들이 싸울 것은
                                        503 세상 모두 사랑 없어 ------------------------------------------


3. 신 앙 고 백---------- 사 도 신 경--------------------------------------------------------


4. 찬          송----------242 황무지가 장미꽃같이 ------------------------------------------


5. 기          도---------- 주의 나라를 위하여
                                  주의 동력자를 위하여
                                     예배자를 위하여 ---------------------------------------------------


6. 하나님 말씀---------- 이사야 60 장 4-5 .


네 눈을 들어 사방을 보라무리가 다 모여 네게로 오느니라네 아들들은 먼 곳에서 오겠고네 딸들은 안기어 올 것이라그 때에 네가 보고 기쁜 빛을 내며 네 마음이 놀라고 또 화창하리니 이는 바다의 부가 네게로 돌아오며 이방 나라들의 재물이 네게로 옴이라.


7. 설          교---------- 기쁜 빛을 발하라( 1 )


서론 : 기쁜 빛을 잃어버린 성도들을 보라.


마음에 근심이 있는 사람은 얼굴에 수심이 가득하다.


따라서 사람의 안색을 살펴보면 그 사람의 형편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영광의 빛을 받아 심령을 치료받는 성도가 되기를 바란다.


본론 : 하나님의 역사 속에 난제(難題)를 해결하라.


하나님은 모든 일의 주관자이시다. 그러므로 하나님 안에서는 난제가 나날 수 없다.


첫째 : 심령의 난제를 물리쳐라.


사람의 마음이 오직 하나님께로만 향하여 있다면 난제가 발생할 수 없다. 심령이 하나님으로부터 떠나있으면 마귀는 그 틈을 이용하여 문제를 초래한다.


1. 심령에 문제가 있으면 독이 된다.


잠 15: 13 - 마음의 즐거움은 얼굴을 빛나게 하여도 마음의 근심은 심령을 상하게 하느니라.


히브리 사상에서 마음은 인간의 가장 중심이 되는 부분으로서어떠한 일의 결정을 하는 중심 기관이며 도덕적인 선택을 하는 곳으로 생각되었다.


어떤 때에는 이것은 인간의 책임성과 거의 무관한 것으로 보이게끔성경의 저자들은 흔히 하나님에 대한 인간의 불순종을 문자적으로 "내가 그들의 마음을 완강하게 하였다"라고 설명하였다.


출 4: 21 –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네가 애굽으로 돌아가거든 내가 네 손에 준 이적을 바로 앞에서 다 행하라그러나 내가 그의 마음을 완악하게 한즉 그가 백성을 보내 주지 아니하리니


출 7: 3 – 내가 바로의 마음을 완악하게 하고 내 표징과 내 이적을 애굽 땅에서 많이 행할 것이나


출 14: 4, 17 – 내가 바로의 마음을 완악하게 한즉 바로가 그들의 뒤를 따르리니 내가 그와 그의 온 군대로 말미암아 영광을 얻어 애굽 사람들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게 하리라하시매 무리가 그대로 행하니라17 내가 애굽 사람들의 마음을 완악하게 할 것인즉 그들이 그 뒤를 따라 들어갈 것이라내가 바로와 그의 모든 군대와 그의 병거와 마병으로 말미암아 영광을 얻으리니


신 2: 30 – 헤스본 왕 시혼이 우리가 통과하기를 허락하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를 네 손에 넘기시려고 그의 성품을 완강하게 하셨고 그의 마음을 완고하게 하셨음이 오늘날과 같으니라.


수 11: 20 그들의 마음이 완악하여 이스라엘을 대적하여 싸우러 온 것은 여호와께서 그리하게 하신 것이라그들을 진멸하여 바치게 하여 은혜를 입지 못하게 하시고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그들을 멸하려 하심이었더라.


사 63: 17 여호와여 어찌하여 우리로 주의 길에서 떠나게 하시며 우리의 마음을 완고하게 하사 주를 경외하지 않게 하시나이까원하건대 주의 종들 곧 주의 기업인 지파들을 위하사 돌아오시옵소서.


롬 9: 18 그런즉 하나님께서 하고자 하시는 자를 긍휼히 여기시고 하고자 하시는 자를 완악하게 하시느니라.


롬 11: 7-10 – 그런즉 어떠하냐이스라엘이 구하는 그것을 얻지 못하고 오직 택하심을 입은 자가 얻었고 그 남은 자들은 우둔하여졌느니라. 기록된 바 하나님이 오늘까지 그들에게 혼미한 심령과 보지 못할 눈과 듣지 못할 귀를 주셨다 함과 같으니라. 또 다윗이 이르되 그들의 밥상이 올무와 덫과 거치는 것과 보응이 되게 하시옵고 10 그들의 눈은 흐려 보지 못하고 그들의 등은 항상 굽게 하옵소서하였느니라.


그와 동시에 성경 저자들은 사람들이 자신의 마음을 완강하게 하였으며 그럼으로써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였다고 말했다.


출 8: 32 – 그러나 바로가 이 때에도 그의 마음을 완강하게 하여 그 백성을 보내지 아니하였더라.


출 9: 34-35 – 34 바로가 비와 우박과 우렛소리가 그친 것을 보고 다시 범죄하여 마음을 완악하게 하니 그와 그의 신하가 꼭 같더라35 바로의 마음이 완악하여 이스라엘 자손을 내보내지 아니하였으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심과 같더라.


삼상 6: 6 – 애굽인과 바로가 그들의 마음을 완악하게 한 것 같이 어찌하여 너희가 너희의 마음을 완악하게 하겠느냐그가 그들 중에서 재앙을 내린 후에 그들이 백성을 가게 하므로 백성이 떠나지 아니하였느냐?


대하 36: 13 – 또한 느부갓네살 왕이 그를 그의 하나님을 가리켜 맹세하게 하였으나 그가 왕을 배반하고 목을 곧게 하며 마음을 완악하게 하여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오지 아니하였고


성경의 저자들은 이러한 분명한 부조화에 대하여 곤란을 느끼지 않고또한 그 문제를 풀려고 애쓰지도 않았다. 그러나 사람들은 문제를 항상 생각하게 된다.


전 1: 18 - 지혜가 많으면 번뇌도 많으니 지식을 더하는 자는 근심을 더하느니라.


사람의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몸을 상하게 된다.


시 31: 9 - 여호와여 내가 고통 중에 있사오니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내가 근심 때문에 눈과 영혼과 몸이 쇠하였나이다.


잠 17: 22 -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를 마르게 하느니라.


결국은 모든 것을 잃게 된다.


2. 어떻게 치료하는가?


다른 사람에게 하소연하는 방법으로는 해결되지 않는다. 사람이 치료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 심하면 자포자기의 심정이 된다.


말씀을 읽거나 들어야 한다.


시 107: 20 - 그가 그의 말씀을 보내어 그들을 고치시고 위험한 지경에서 건지시는 도다.


행 3: 21 - 하나님이 영원 전부터 거룩한 선지자들의 입을 통하여 말씀하신 바 만물을 회복하실 때까지는 하늘이 마땅히 그를 받아 두리라.


최상의 방법은 기도하는 길이다.


시 107: 6, 13, 28-29  이에 그들이 근심 중에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그들의 고통에서 건지시고 13 이에 그들이 그 환난 중에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그들의 고통에서 구원하시되 28 이에 그들이 그들의 고통 때문에 여호와께 부르짖으매그가 그들의 고통에서 그들을 인도하여 내시고, 29 광풍을 고요하게 하사 물결도 잔잔하게 하시는 도다.


하나님의 역사가 축복이다.


근심 중에 여호와 하나님께 부르짖으면 하나님이 들으시고 고통에서 구원하여 주신다.


3. 어린아이를 살펴보라.


건강한 아이일수록 힘차게 뛰논다. 종일 뛰어놀다가 밤이 되면 세상모르게 잔다.


건강하지 않은 어린이는 노는 것도, 자는 것도 어설프다. 영적인 경우도 이와 같다.




8. 기          도 ---------- 받은 은혜와 귀한 사명을 통하여
                                   이웃에게 나누어주는 자가 되기 위하여 ------------------------------


9. 찬          송 ---------- 243 저 요단강 건너편에 -------------------------------------------




10. 폐        회 ---------- 주기도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