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문

5월2째주

열려라 에바다 2024. 5. 11. 14:24

저희의 힘이 되시고 찬양이 되시고 영원한 구원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만물이 소생하는 5월 저희의 영혼에 힘을 얻고자 이 거룩하고 복된 예배의 자리에 나왔습니다. 이 시간 예배를 방해하는 악한 마음들을 떠나가게 하시고 온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저희가 주님을 높이고 주님의 이름에 찬양을 드리오니 기뻐 받아주시고 귀한 시간 되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은혜를 사모하는 심령들 위에 성령님 만나주시고 말씀하여 주셔서 하나님과 연합되는 예배의 시간 되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가정의 달 5월 가장 가까이 함께하는 부모와 자녀 형제 자매들을 뒤돌아 봅니다. 부모는 자녀에게 예수님의 사랑으로 가르치고 함께하였는지, 바쁘다는 핑계로 소훨히 하였는지?

자녀들은 부모를 공경하고 말씀에 순종하며 따랐는지? 형제 자매들은 가족보다는 세상 친구들과 가까이 하였는지?

가족이라 해서 모두가 이해 해 줄 것이라 생각하며 소훨히 하였습니다.

지금 이 시간 이러한 모든 잘못된 생각과 습관들을 십자가 앞에 내려놓고 모두가 새로운 마음과 생각으로 돌아서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가정이 살아나야 교회와 나라가 살아날 것을 믿습니다.

가까운 곳 작은것에서 부터 변화되게 하시고 사랑으로 하나 되는 모든 가정들 되게 은혜 내려 주옵소서.

시간이 흐를수록 세상의 문화도 변하고 가정에도 많은 변화가 되고 있습니다.

홀로 사시는 독거인들이 늘어가고. 이혼하는 가정 또한 늘어가며, 가정을 떠나 홀로 생활하는 청년들 또한 늘어가는 현실입니다. 이러한 안타까운 현실 속에서 저희들이 의지하고 간구할 곳은 하나님 밖에 없음을 고백합니다. 부부간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주셔서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으로 살아가게 하시고 이러한 환경 속에서 자녀들 또한 아름답게 자라날 것이며 세월이 흘러 자녀들 또한 부모님을 공경할 것입니다. 아버지 저희들 모든 가정위에 은혜를 베풀어 주셔서 가정이 살아나게 하시고 하나님 나라를 위하여 쓰임 받는 복된 믿음의 가정들 모두 되게 축복하여 주옵소서.

주일학교 등 교육부서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한사람 한사람 우리 어린이들을 사랑으로 품어주고 이 어린이들이 하나님 나라에 일꾼들로 자라날 수 있도록 말씀과 기도로 수고하는 교사들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이들에게 지혜와 성령 충만함을 주셔서 모든 주일학교 어린이들이 복음의 열매를 맛보게 하시고 또 이 어린이들이 자라 다음 세대를 위하여 쓰임 받는 일꾼들로 사용하여 주옵소서. 사명 감당하는 모든 부서장과 교사들 가정과 일터와 자녀 위에도 복에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이 시간 이런 저런 모양으로 고통받고 하나님께 간절하게 간구하는 성도님들이 있습니다. 힘이 되시고 치유하시는 하나님! 이들의 간구와 기도에 귀 기울여 주셔서 모두가 치우 받고 회복되는 역사가 있게 하옵소서.

질병이 떠나가게 하시고 시험에 이기게 하시고 물질의 고통에서 벗어나 모두가 하나님께 감사화 찬양으로 영광 돌리게 하옵소서. 모든 성도들의 가정위에도 위로와 평강을 내려 주옵소서.

교회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아버지 저희 교회를 이곳에 세우시고 지금까지 인도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저희 교회가 이 지역 사회에 사랑으로 세워가는 하나님의 공동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을 알지 못하는 이웃들에게 예수님을 전하는데 힘을 다하는 교회되게 하시고 그들을 위하여 기도하고 사랑으로 함께하는 교회되게 하옵소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는 교회 되게 하시고 나누어 주기에 인색하지 않는 베푸는 교회 되게 하옵소서.

교회 모든 성도들 삶이 세상과 구별된 삶으로 모두의 삶이 예수의 향기가 묻어나는 전도의 삶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 이 시간 귀한 말씀을 증거하실 담임 목사님을 권능으로 붙잡아 주시고 함께하여 주시옵소서. 영육 간의 강건함을 주시옵고, 성령 충만함을 주셔서 말씀을 선포할 때 듣는 저희의 영이 깨어나게 하시고 영생의 샘물을 맛보는 복된 시간 되게 하옵소서.

부목사님을 비롯한 전 교역 진들 과 그 가정과 자녀 위에도 위로와 힘이 되어주셔서 앞으로의 목회 일정에도 힘을 다하여 하나님 나라의 일꾼으로 사용하여 주옵소서.

또한 교회에 세우신 장로님들이 있습니다. 언제나 교회와 목사님 그리고 성도들을 위하여 기도하고 헌신하는 장로님들을 축복하여 주셔서 교회에 힘이 되게 하시고 성도들에게 본이되는 장로님들 되게 하옵소서.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찬양대를 축복하여 주옵소서.

5월 이 땅에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넘치길 원하옵고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월 둘째 주, 어버이 주일 대표 기도문  (0) 2024.05.11
5월2째주  (0) 2024.05.11
5월1째주 어린이주일 대표기도문  (0) 2024.05.04
4월4째주 대표기도문  (0) 2024.04.26
2024년 4월 28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0) 2024.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