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관련자료

가정은 힘의 충전소이다.

열려라 에바다 2024. 6. 22. 13:52

가정은 힘의 충전소이다.

일 중심의 사람과 관계중심의 사람이 있다.

일반적으로 남성들은 일 중심이고 목표지향적이다.

직장에서는 100점인데 가정에서는 빵점인 아빠가 있다.

집에서 언쟁이라도 하고 출근한 날이면 온종일 일할 기분이 아니다.

 

싸우고나서 출근한 사람은 근무 능력이 저하된다.

Kiss를 받고 출근하는 남편의 연봉이 20%나 높다는 미국의 이야기가 있다.

즉, 행복한 가정이 개인의 경쟁력이고 기업의 경쟁력이다.

 

일본의 '7전8기회'라는 모임이 있다.

사업을 하다가 부도가 나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재기를 꿈꾸며 지혜를 나누는 모임이다.

이들이 모임을 계속하다가 어느날 중요한 사실을 알게 됐다.

 

이 사람들에게 하나의 공통점이 있었다.

이들의 대부분 80~90%가 부도가 나기 전에 먼저 가정에 문제가 있었다는 것이다.

가정생활이 불행했거나 부부가 심한 갈등을 가지고 있었다.

 

심한 경우는 별거중인 사람들도 있었다.

또 맺고 끊는 것이 불분명하고 아내 말을 안 듣고 남의 부탁이라면 거절 못하는 우유부단형이다.

밖에서 남에게 사람 좋다는 평을 듣지만 아내에게는 최악의 남편이다.

그래서 그들이 재기를 노리며 가정회복운동을 펴고 있다.

 

행복을 느끼고 행복을 나누는 제일의 장소는 가정이다.

성공의 열매를 보며 기쁨을 나누는 제일의 장소도 가정이다.

실패와 좌절 속에서 위로 받고 다시 일어날 수 있는 것도 가정이 있을 때이다.

 

밖에서 성공했더라도 가정을 잃으면 모두를 잃게 된다.

미국 IRS(국세청)통계를 보면 백만장자의 90%이상이 초혼을 유지한 사람들이다.

부를 축적하는데 부부의 협력과 아내의 뒷바라지가 도움이 되었다는 것이 millionaire 들의 공통된 고백이다.

 

하루의 기분은 아침에 결정되고 출근길이 즐거울 때 경쟁력이 있다.

이 모든 것이 결정되어지는 곳이 바로 가정이다.

그래서 아내의 키스와 미소를 받고 출근하는 남편은 활력과 생기가 넘치고 창의력과 자존감이 생긴다.

즉, 부부는 서로 세워주는 것만큼 세워지게 되는 것이다. 가정이 평안하고 행복한 것이 개인의 경쟁력이다.

 

개인의 경쟁력은 저하된다. 가정파탄의 역작용이 기업에까지 미치는 것이다

. '일 놓자 숨 놓는다' 는 말이 있다.

일이 전체였는데 이제 그 전체가 사라진 +것이다.

은퇴 후 우울증에 걸리기도 한다. 심리적 공황기를 겼는 것이다.

 

6개월 내지 일년 사이에 급격히 건강이 악화되기도 한다.

심지어 요절하기도 한다.

목표 지향적으로, 일 중심으로 살았던 사람들이여 이제는 관계중심으로 전환해라.

성공하려는 사람들 눈에는 낮 동안에 종종 아내가 안보인다.

 

특히 개발년대 배수진을 치고 살아온 세대는 공감할 것이다.

아내를 향해 오늘은 이렇게 외치며 웃어보자.

"나는 당신의 행복을 위한 역사적 사명을 가지고 이 땅에 태어났노라"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가정관련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인에 대한 성경적 이해  (0) 2024.06.22
가정목회  (0) 2024.06.22
재혼 가족에게 도움이 되는 10가지  (0) 2024.06.13
고부갈등의 열쇠, 사랑  (0) 2024.06.13
행복한 가정을 위한 10계명  (0) 2024.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