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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사셀에 대하여

아사셀 염소와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贖罪) 문제 제기: “성령이 곧 예수를 광야로 몰아내신지라광야에서 사십 일을 계시면서 사탄에게 검증을 받으시며 들짐승과 함께 계시니 천사들이 수종들더라“는 막 1:12~13 말씀은 중요한 신학적 의미를 담고 있는 구절로써, 사탄의 참소로부터 죄인을 자유케하는 예수님의 사역이 담겨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본문 말씀은 이러한 감격적인 소식 대신 수 많은 물음표들을 만든다는 것이다:  ”왜 성령님께서 예수님을 광야로 몰아내신 것일까?”  ”왜 예수님은 40일동안 광야에 계신 것일까?”  ”왜 예수님은 사탄에게 시험을 받으신 것일까?”  ”왜 예수님은 들짐승과 함께 계신 것일까?”  ”왜 천사들은 예수님을 수종든 것일까?”  그리고 “이러한 것들이 사탄의 우리를 향한 참..

기독교자료 2024.08.19

예수님 관련된 4복음서 비교

예수님 관련된 4복음서 비교           1.  4복음서 비교  제  목  마 태 복 음  마 가 복 음  누 가 복 음  요 한 복 음  그리스도의 모  왕이신 예수  종이신 예수  인간이신 예수  하나님이신 예수  별   명  사자 복음  소 복음  사람 복음  독수리 복음  저자의 유형  교 사  설교가  역사가  신학자  강조 내용그리스도의 설교그리스도의 기적 그리스도의 비유그리스도의 교리  대   상  유대인  로마인  헬라인  세계 만민   족보의  기록유무  1:1-17이유: 왕은 족보  가 있어야 한다.  없다.이유:종은 족보가      필요없다.  3:23-38  이유:완전한 인간은 족보가 있어야 한다.  없다.  이유:하나님은    족보가 없다.  활동 무대갈릴리의 가버나움갈리리의..

기독교자료 2024.08.19

모세의 축복과 야곱의 예언 비교

모세의 축복과 야곱의 예언 비교모세의 축복 : 신명기 33장6-25절야곱의 예언 : 창세기 49장 3-27절) 모세는 축기 전에 이스라엘 각 지파 자손을 축복한다.축복내용은 창세기 49장에 기록된 야곱의 예언과 작을 이룬다.하나님은 이스라엘을 택하시고 사랑하셔서 모세를 통해 율법을 주셨다.그리고 언약대로 그들을 안전하게 보호하시며 풍족하게 하신다.

기독교자료 2024.08.19

포로시대 전후의 역사 정리 도표

포로시대 전후의 역사 정리 도표C721년BC609년BC605년BC597년BC587년BC538년BC520년BC516년BC457년BC445년북방이스라엘멸망애굽/바벨론1차전쟁​​(무승부)애굽/바벨론2차전쟁(바벨론승)​​다니엘포로바벨론유다침공.​​에스겔포로남방유다멸망.​​3차포로1차귀환.성전재건​​예수아/스룹바벨학개/스가랴,​​성전건축격려성전완공에스라와 함께​​2차귀환느헤미야와 함께​​3차귀환포로시대에 등장하는 ‘기록 선지자’의 목록 기록선지자(예언자)활 동비 고에 스 겔►남 유다의 여호야긴, 시드기야왕►바벨론의 느부갓네살왕 때597년 바벨론에포로가 됨다 니 엘►남 유다의 여호야김, 여호야긴. 시드기야왕►바벨론의 느부갓네살왕, 바사의 고레스왕 때605년 바벨론에포로가 됨학 개►바사의 고레스 이후 다리오1세 때(..

기독교자료 2024.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