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

성막을 세우고 제사장을 임직하다

열려라 에바다 2015. 8. 22. 10:56

2015 22
08
  성막을 세우고 제사장을 임직하다
   [ 출애굽기 40:1 - 40:16 ]

(찬송210장)

하나님은 제작을 마친 성막과 각 기구들의 위치를 정하시고, 각 기구들이 있어야 할 자리에 모세를 통하여 배치하십니다. 또한 성막에서 수종 들 아론을 거룩하게 구별하셔서 이스라엘 백성들 앞에 세우십니다.
본문의
중심내용
성막을 세우다
1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절 너는 첫째 달 초하루에 성막 곧 회막을 세우고 3절 또 증거궤를 들여놓고 또 휘장으로 그 궤를 가리고 4절 또 상을 들여놓고 그 위에 물품을 진설하고 등잔대를 들여놓아 불을 켜고 5절 또 금 향단을 증거궤 앞에 두고 성막 문에 휘장을 달고 6절 또 번제단을 회막의 성막 문 앞에 놓고 7절 또 물두멍을 회막과 제단 사이에 놓고 그 속에 물을 담고 8절 또 뜰 주위에 포장을 치고 뜰 문에 휘장을 달고 9절 또 관유를 가져다가 성막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에 발라 그것과 그 모든 기구를 거룩하게 하라 그것이 거룩하리라 10절 너는 또 번제단과 그 모든 기구에 발라 그 안을 거룩하게 하라 그 제단이 지극히 거룩하리라 11절 너는 또 물두멍과 그 받침에 발라 거룩하게 하고

제사장 직분을 행하게 하다
12절 너는 또 아론과 그 아들들을 회막 문으로 데려다가 물로 씻기고 13절 아론에게 거룩한 옷을 입히고 그에게 기름을 부어 거룩하게 하여 그가 내게 제사장의 직분을 행하게 하라 14절 너는 또 그 아들들을 데려다가 그들에게 겉옷을 입히고 15절 그 아버지에게 기름을 부음 같이 그들에게도 부어서 그들이 내게 제사장의 직분을 행하게 하라 그들이 기름 부음을 받았은즉 대대로 영영히 제사장이 되리라 하시매 16절 모세가 그같이 행하되 곧 여호와께서 자기에게 명령하신 대로 다 행하였더라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2절 이스라엘로 새로운 삶을 시작케 하십니다. 하나님은 첫째 달 초하루, 즉 새 해를 맞는 첫날에 성막을 세우라고 하십니다. 이는 하나님의 임재를 상징하는 성막의 완성이 이스라엘 백성에게 새로운 삶의 시작임을 보여주시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실 때 내 인생은 날마다 새롭게 시작할 수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2~9절 성막을 세우시고 성막의 기구들을 배치하십니다. 성막에 필요한 모든 기구가 완성되자 하나님은 이것들이 있어야 할 곳을 일러주시고, 모세를 통하여서 이 기구들이 제 위치에 놓이게 하십니다. 이를 통해 무질서와 혼돈으로 가득한 광야 한복판에 하나님의 질서를 세우시고, 앞으로 이스라엘 백성이 성막을 중심(출발점)으로 삼아 하나님의 질서를 따라 살아가게 하십니다. 나는 혼란스럽고 무질서한 세상 가운데서 하나님의 질서를 따르고 있습니까? 지금 내가 있는 곳은 하나님께서 지정해주신 자리입니까? 또 하나님이 내게 주신 소명이 잘 드러나는 자리입니까?

9~11절 하나님은 구별하시고 의미를 부여하십니다. 성막 안의 모든 기구를 거룩하게 하시기 위해 관유를 바르게 하십니다. 하나님께서 그것들을 성막 안에 배정하시고, 또 관유로 거룩하게 구별하실 때 이 모든 기구가 존재의 이유와 의미를 갖는 것입니다. 우리의 인생도 마찬가지입니다. 세상 가운데서 부르셨고, 구원하셨기에 의미 있는 존재가 될 수 있습니다. 내 인생에 의미를 더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합시다.
내게 주시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16절 먼저 순종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백성들의 지도자인 모세는 명령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그도 또한 하나님의 충성스러운 종으로 여호와의 명령을 성실히 수행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순종을 요구하기 전에 내가 먼저 하나님께 순종하는 삶을 살고 있는지 돌아봅시다.

기도
공동체-삶의 중심에 하나님을 모시고 말씀을 따름으로 날마다 새롭고 질서 있는 삶을 살게 하소서.
열방-아직도 전 세계 40억 명은 인터넷을 이용하지 못하며, 특히 아프리카의 인터넷 이용률은 19%에 불과하다. 이러한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선진국의 지원이 늘어나도록

'매일 성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욱 힘써야 할 것들  (0) 2015.08.24
성막의 완성과 하나님의 임재  (0) 2015.08.24
성막의 완성  (0) 2015.08.21
아론을 위한 의복  (0) 2015.08.21
성막 제조를 위해 애쓴 사람들  (0) 2015.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