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장막시대
요단강을 건너간 이스라엘은 길갈에 진쳤고, 그 후에는 실로로 옮겼습니다. 이동식 텐트형에서 고정식 건물형으로 바뀌었습니다. 블레셋에게 법궤를 빼았겼고 실로에는 법궤없는 성물들만 남았습니다. 법궤는 블레셋 나라에 재앙을 남기고 다시 돌아와 기럇여아림 아비나답의 집에 보존되었습니다.다윗은 왕이된 후 법궤 운반 정책을 실시했습니다. 두 번째 운하 성공(다윗 황궁옆에 장막을 짓고 옮김) 이 시대는 성막안의 기구들이 분리되어 있었던 시대입니다.
6. 성전시대
다윗은 왕이된 후 백향목 궁에 거하면서 하나님의 법궤가 장막에 있음을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성전건축을 결심했지만 하나님이 허락치 않으셨습니다. 다윗은 성전건축 준비를 했고 그 아들 솔로몬을 통하여 성전이 건축되어졌습니다. 성전시대는 솔로몬성전과 스룹바벨 성전과 헤롯 성전시대를 의미합니다. 이 성전은 예수님은 죽음과 부활과 재림을 의미 해 주고 있음을 예수께서 친히 말씀하셨습니다. 이 예언은 헤롯 성전을 두고 하신 말씀이었고 이 말씀은 AD70년에 성취되었습니다.
7. 교회시대(성령시대)
교회는 주님이 주인이시며 몸이며 머리시며 진리의 터위에 세워진 하나님의 집입니다. 교회는 성도의 몸이기도 합니다. 교회는 성령의 전이기도 합니다. 교회와 성도와 주님과 하나님과 성령님은 하나입니다.마가의 다락방은 신약시대의 최초의 교회가 설립(구성)된 곳이라고 하겠습니다. 지금은 교회시대이며 성령의 사역시대입니다. 성령은 하나님의 영이시며 예수그리스도의 영이십니다. 기독교 역사를 사역시대로 구분한다면 구약은 성부 하나님 사역시대이며 신약은 성자 예수사역시대와 성령의 사역시대로 구분할 수 있는데 지금은 성령의 사역시대라고 할 것입니다.
8. 세마포 시대 (천상의 시대)
세마포시대는 천국의 삶을 의미합니다. 주님이 예비한 집에서 사는 삶을 말합니다. 이 집은 천상에 있는 성도들의 집을 의미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