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말씀

당신의 믿음을 통해 하나님의 일이 일어나는가?

열려라 에바다 2011. 10. 31. 14:33

 

◈ 믿음이 없는 세대

귀신 들린 아이를 위해 기도하였지만 치유하지 못한 제자들과 무리들이 변론하고 있는 현장에 예수님께서 오셔서 귀신들린 아들을 둔 아버지의 믿음 없음과 제자들과 무리들을 보시고 믿음이 없는 세대임을 안타까워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한 믿음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내가 변화산에 가든지 아니면 이후에 십자가에 못 박혀 죽고 다시금 보혜사 성령으로 와서 내가 너희에게 안 보일 때라도 나는 너와 늘 함께 할 것이고 너 안에 있는 내가 아버지의 일을 행하겠다.” 이것을 믿는 믿음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정황을 조금 더 생각해보면 내가 항상 너희와 함께 한다는 그 믿음이 이루어지기 위해서 우리가 기도해야 한다는 것을 말씀하심을 알 수 있습니다.

◈ 기도는 예수님과 생명적인 관계를 가지는 것입니다.

기도에서 정말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생명이 온전히 나를 사로잡게 되는 것입니다.

영적인 기도를 통해서 내 안에 계신 예수님께서 그 일을 행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우리가 경험하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오늘 본문에서 제자들이 실패한 것을 조금 더 생각해보면 눈앞에 막상 큰 일이 닥쳤을 때에 그들이 믿음으로 기도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이 그 권세와 능력이 나타나도록 해야 하는데 그것을 놓쳐버렸다는 사실입니다.

예수를 믿는 나의 믿음으로가 아니라, 내 안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을 믿음으로 행하는 것을 못 깨달은 것입니다.

그것을 온전하게 깨닫기 위해서 해야 될 일이 뭐냐? 영적인 기도로 날마다 그분 앞에 내가 들어가야 합니다. 그분의 영광에 사로잡히고 말씀 앞에 내 자아를 내려놓아야 합니다.

그럴 때에 그분께서 친히 그 그리스도의 영, 하나님의 생명, 성령님께서 나를 온전히 감싸게 되는 것입니다.

◈ 기도로 은혜를 흘려보내십시오!

기도하는 자는 내 안에 계신 예수님께서 나와 함께 하시고 그 분의 능력이 나를 통해서 흘러가기를 믿음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 받는 자는 예수님을 메시아, 구원자, 치유자로 절대적으로 신뢰하는 그 믿음을 가지고 기도와 하나님의 말씀에 반응해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한 여러분이 믿음으로 나아가 여러분의 남편, 아내, 자녀, 부모에게 기도할 때 동일한 역사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이미 수도꼭지에 압력이 걸려 있습니다. 그래서 틀기만 하면 물이 확 나와 버립니다. 마찬가지에요.

우리가 영의 기도를 통해서 내 자신을 내려놓으면 하나님께서 온전히 나를 사로잡았을 때는 마치 내가 수도꼭지 끝에 있는 것 같습니다.

내가 다른 사람을 위해 기도하면 하나님의 영광이 그냥 흘러 나가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한테 뭘 받아가지고 내 것을 남한테 주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의 통로로 쓰임 받는 것뿐입니다.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께서 이 일을 행하시도록 믿음을 가지고 영적인 기도로 날마다 주 앞에 나아가시는 모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