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문

[2022년 8월 소망 기도문]

열려라 에바다 2022. 7. 31. 21:29

[2022년 8월 소망 기도문]

세상의 빛이 되시는 생명의 하나님 아버지!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충만케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어두움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게 하심에, 온 맘과 정성을 다해 경배드리며 감사와 존귀와 찬송과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2022년 8월 소망의 기도회를 통해 생명의 근원이 되시는 소망의 하나님께 우리의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간절히 기도합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 12:28) 하시며, 참 평안을 허락하심에 감사합니다.

 

탐구하며 살아가는 인생길에서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롬 12:2)신 말씀대로,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을 분별하여 제대로 된 행함이 부족했음을 자복하오니 저희의 허물을 용서해 주시옵소서.

 

자비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가 소망 중에 즐거워하며 환난 중에 참으며 기도에 항상 힘쓰며,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며 동행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믿음의 백성들이 하나님의 은혜를 힘입어 의롭다 하심을 얻어 영생의 소망을 따라 상속자가 되길 원합니다. 본향을 그리는 나그네로 진정한 구원을 얻고,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왕국에 상속을 받길 소망합니다.

 

암울하고 혼탁한 세상에서 고난의 행군을 하고 있는 믿음의 백성들에게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사 41:10)는 언약의 말씀으로, 용기를 심어 주시고 소망을 불어넣어 주심에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이 되어 서로 지체가 되게 하시고, 받은 은사에 따라 예언이면 믿음의 분수대로, 섬기는 일이면 섬기는 일로, 가르치는 자는 가르치는 일로, 위로하는 자는 위로하는 일로, 구제하는 자는 성실함으로, 다스리는 자는 부지런함으로, 긍휼을 베푸는 자는 즐거움으로 헌신하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온유하신 하나님 아버지! 믿음의 공동체를 이루며 살아가는 믿음의 지체들이 인생을 살며 겪는 각종 질고 등이,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는 계기가 되고, 믿음과 소망과 사랑이 도약하는데 필요한 디딤돌이 되기를 간구합니다. 공동체를 성령으로 하나 되게 하는 성령의 세 겹줄이 되기를 원합니다. 기도의 모닥불이 되기를 원합니다.

 

열정의 달 8월에 진행되는 주일예배와 주일 오후예배와 수요예배와 새벽기도회와 금요심야기도회와 주일전도대 기도회 등 예배와 기도회에 열정을 다하길 원합니다. 소망의 말씀과 소망의 찬송과 소망의 기도를 통해 우리의 소망이 꽃피우길 원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점도 없고 흠도 없이 평강 가운데서 나타나기를 힘쓰게 하시옵소서.

 

하나님의 백성들이 국가에서 사회에서 교회에서 가정에서 회사에서 삶의 터전에서 일상에서, 하나님으로부터 각자 받은 달란트에 소명의식을 가지고 하는 일들에 열심을 다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음을 명심하며, 예배와 헌신과 봉사 등 신실한 신앙으로 하나님 나라의 시민으로 인도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기도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찬는 자  (0) 2022.08.02
8월 주일대표기도문  (0) 2022.07.31
[8월 첫째 수요예배 대표기도문]  (0) 2022.07.31
[8월 첫째주일 대표기도문]  (0) 2022.07.31
8월 첫째 주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 믿음  (0) 2022.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