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자료

헌금을 드리는 몇 가지 원칙들

열려라 에바다 2022. 9. 14. 16:35

 헌금을 드리는 몇 가지 원칙들    

첫째는 내가 가진 모든 것은 하나님 것이라는 사실이라는 것입니다.
'아낌없이 바치네' 가 아니고 내게 있는 모든 것은 하나님 것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것입니다.
고전6장 19절에 "너희는 너희 것이 아니니라" 여기에서 우리가 시작해야 되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내 것이기 때문에 내 마음대로 한다고 생각하면서 헌금하면 안 됩니다.
내 것을 내가 하나님께 드린다고 생각하고 헌금을 하기 보다는 하나님 것인데
하나님이 내게 주신 것의 일부를 하나님께 돌려드린다, 감사함으로 드린다 이런 마음으로 드려야 됩니다.

세 번째로 좀 더 구체적으로 나를 영적으로 먹이는 곳에 헌금을 드리는 것이 옳습니다.
내게 영적인 꼴을 먹여주는 곳에 내 헌금을 드리는 것이 옳다는 얘기입니다.
갈6장 6절에 "가르침을 받는 자는 말씀을 가르치는 자와 모든 좋은 것을 함께 하라" 고 했습니다.
우리가 말씀을 가르침 받는 곳이 교회라면 교회와 우리의 모든 좋은 것을 함께하라는 얘기인 것입니다.

네 번째는 나를 축복해 주는 곳에 헌금을 하는 것이 옳습니다.
아브라함은 자신을 위하여 축복을 비는 멜기세덱에게 십분의 일을 바쳤습니다.
십일조를 드리고 복을 받은 게 아니고 복을 받았기 때문에 십일조를 드린 것입니다.
하나님과 거래하는 마음으로 헌금을 하면 옳지 않습니다.
먼저 하나님에게 복을 받고 축복을 받고 그리고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예물을 드린 것입니다.

다섯 번째는 십일조라는 제도가 모세의 율법보다도 먼저 있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세의 율법은 출애굽기까지 기다려야 됩니다.
창세기에 모세의 율법이 생기기 이전에 아브라함이 멜기세덱에게 십일조를 드렸다는 말씀이
나온 것을 보면 이 십일조라는 제도는 율법이 생기기 이전부터 존재한 것입니다.
어떤 이들은 십일조는 율법에 속한 것이기 때문에 더 이상 그 유효기간이 지났다고 주장하는데
그러나 율법에 속한 것이 아니고 그보다 우선되었던 것입니다.
그보다 먼저 있었던 것입니다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기독교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출애굽 전후의 파라오들과 모세와의 관계  (0) 2022.09.15
성경사본  (0) 2022.09.15
기독교 박해의 역사  (0) 2022.09.14
신약 정경의 편집  (0) 2022.09.13
사탄에 관한 기록들  (0) 2022.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