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기도묵상

8일

열려라 에바다 2012. 7. 23. 16:40

* 아침 기도 *

하나님 아버지!
저는 오늘도 많은 부류의 사람들을 만나게 되겠지요. 만나는 사람마다 제가 덕을 베풀 수 있게 도와 주옵소서.
제가 슬픔 가운데 있는 자들을 만날 때는, 비록 제가 그들을 동정적인 말로 위로하고, 그들의 손을 붙잡고 용기를 주는 것밖에 아무 것도 할 수 없을지라도, 그것이 그들에게 커다란 힘이 되게 하옵소서.
제가 마음적으로 억눌려 있는 자들을 만날 때는, 그들이 저를 만나므로 인해 다시 용기를 얻고 이전보다 더 밝은 마음으로 돌아갈 수 있게 도와 주시옵소서.
제가 시험당하고 있는 자들을 만날 때는, 그들에게 시험을 극복한 성공사례를 들려 주거나 또는 부드러운 말로 그들을 권면하므로 그들이 시험과 싸워 그것을 이길 수 있게 도와 주옵소서.
제가 불안 가운데 있는 자들을 만날 때 그들에게서 두려움을 최대한 제거해 주도록 도와 주옵소서.
제가 과중한 업무로 시달리고 있는 자들을 만날 때는, 그들을 돕는 것이 나로서는 많은 수고와 희생을 지불해야 하지만, 그들을 기꺼이 도와주게 하옵소서.
제가 자신의 삶에 모든 것이 저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그렇게 부정적이지만은 않다는 것을 깨닫도록 도와주게 하옵소서.
마지막으로 제가 행복한 사람들을 만날 때는, 그들과 함께 기뻐하고, 그것을 결코 시기하지 않게 하옵소서.
저로 하여금 만나는 모든 사람마다 그들의 마음과 생각을 공감하게 하시고, 그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주게 하옵소서.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말씀 묵상 *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제 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육축이나 네 문안에 유하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 칠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 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너의 하나님 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
살인하지 말찌니라
간음하지 말찌니라
도적질하지 말찌니라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 증거하지 말찌니라
네 이웃의 집을 탐내지 말찌니라 네 이웃의 아내나 그의 남종이나 그의 여종이나 그의 소나 그의 나귀나 무릇 네 이웃의 소유를 탐내지 말찌니라"(출20:8-17)

* 저녁 기도 *

하나님 아버지!
주님께서는 저의 심정을 아시며, 제가 뜬 눈으로 앉아서 거의 거동할 수 없을 정도로 지쳐 있음을 아시나이다.
그렇지만 저는 주님께 오늘 하루를 감사드리고, 또 나의 모든 잘못에 대해 용서를 빌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 시간 주님을 생각하는 가운데 잠들게 하시고, 내일은 주님을 위해 보다 열심히 살게 하옵소서.
이 모든 것을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출처/인터넷 수도원 http://sudowon.hompy.com

'30일기도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일  (0) 2012.07.23
7일  (0) 2012.07.23
9일  (0) 2012.07.23
10일  (0) 2012.07.23
11일  (0) 2012.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