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기도묵상

7일

열려라 에바다 2012. 7. 23. 16:40

* 아침 기도 *

하나님 아버지!
저로 하여금 오늘 하루 동안 자신의 의무에 대해 강한 사명의식을 느끼게 하시므로, 모든 일에 충성을 다하게 하시고, 내려야 할 중대한 결단을 미루지 않게 하시며, 책임을 피하지 않게 하옵소서. 저로 하여금 자신의 임무를 다하므로 자신에 대한 자긍심을 잃지 않게 하옵소서.
저로 하여금 타인에 대한 의무를 다하므로 남을 유익하게 하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저로 하여금 주님께 저의 몸과 마음과 영혼을 바치므로 제가 주님께서 원하시는 도구로 사용되게 하옵소서.
뿐만 아니라 모든 일에 기쁨을 주시므로, 저의 의무가 지겹고 따분한 것이 되지 않게 하시고, 따라서 제가 무엇을 하든지 마치 주님께 하듯 하게 하옵소서.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말씀 묵상 *

"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찌라도 사랑이 없으면 소리나는 구리와 울리는 꽹과리가 되고
내가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만한 모든 믿음이 있을찌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가 아무 것도 아니요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줄찌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게 아무 유익이 없느니라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투기하는 자가 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ㅍ 무례히 행치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치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지 아니하며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 "(고전13:1-7)

* 저녁 기도 *

하나님 아버지!
주님은 평강의 하나님이시요, 저는 걱정이 많은 나약한 인간입니다.
주님 제게서 염려를 거두어 가시고, 주님의 평안으로 채워 주소서.
저로 하여금 전혀 해결될 수 없는 것들에 대해 염려하므로 시간을 낭비하지 않게 하시고, 그것들을 단념하여 수용케 하시므로 염려를 물리치게 도우시옵소서.
저로 하여금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염려하지 않게 하시며, 그것을 위해 스스로 노력하게 - 그것이 제게 많은 노력을 요구하고, 나아가서는 자신의 잘못을 고백하고 자존심을 꺾어야 할 만큼 어려운 것일지라도 - 도와주시옵소서.
저로 하여금 과거의 잘못에 대한 불안에 사로잡히지 않게 하시며, 비록 제가 죄인이지만 이제 죄의 값을 탕감받았다는 것을 확신하고, 기억하게 하옵소서.
저로 하여금 장래에 대해 불안해 하지 말게 하시고, 제가 감당할 시험밖에는 결코 당하지 않는다는 것을 확신케 하옵소서.
오늘 밤 편안한 잠자리가 되게 하시고, 내일은 담대하고, 자신에 차며 능동적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이 모든 것을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30일기도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일  (0) 2012.07.23
6일  (0) 2012.07.23
8일  (0) 2012.07.23
9일  (0) 2012.07.23
10일  (0) 2012.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