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기도묵상

5일

열려라 에바다 2012. 7. 23. 16:42

* 아침 기도 *

하나님 아버지!
저로 하여금 하루를 마치고 잠자리에 누워 생각할 때 아무 것도 후회할 것이 없는 온전한 삶을 살도록 도와 주시기 바랍니다.
저로 하여금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게 하시고, 사람을 대함에 있어 공손과 친절을 다하게 하시며, 모든 시험을 물리치고 잘못된 것들에 대해서는 단호히 거절하게 하옵소서.
저로 하여금 다른 사람을 괴롭히거나 스스로 화내지 않게 하시고, 분을 품거나 남에게 피해 주는 행동을 하지 않게 하시고, 분별력 없고 경솔하거나 비정하고 무례한 짓을 결코 하지 않게 하옵소서.
저로 하여금 명랑하고 친절하며, 용감하고 담대하게 하시고, 순결하고 진실하게 하옵소서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말씀 묵상 *

"또 네 이웃을 사랑하고 네 원수를 미워하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핍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이같이 한즉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들이 되리니 이는 하나님이 그 해를 악인과 선인에게 비취게 하시며 비를 의로운 자와 불의한 자에게 내리우심이니라
너희가 너희를 사랑하는 자를 사랑하면 무슨 상이 있으리요 세리도 이같이 아니하느냐
또 너희가 너희 형제에게만 문안하면 남보다 더 하는 것이 무엇이냐 이방인들도 이같이 아니하느냐
그러므로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 "(마5:43-48)

* 저녁 기도 *

하나님 아버지!
오늘 아침 저는 의미있는 삶을 살기 위해 훌륭한 결단과 고귀한 생각대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그것들은 전혀 그대로 실행되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주님, 제가 아까운 시간을 헛되이 낭비하고, 사람들을 멸시했으며, 저의 행위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않고 경솔하게 행동한 것을 회개합니다.
오늘 하루동안 저의 언행에 대해 이 시간 회개해야 할 것들이 얼마나 많은지요? 이유없이 남을 괴롭히고, 시기하고 불친절하였던 것을 회개합니다.
저로 하여금 주님께서는 그것이 얼마나 어렵다는 것을 아시며, 또 저를 용서해 주셨음을 알므로 편안한 잠자리가 되게 하옵소서.
내일은 온전한 삶을 살기 위해 오늘보다 더욱 노력하게 하시고, 그것을 결코 중단하지 않게 도와 주시옵소서.
이 모든 것을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출처/인터넷 수도원 http://sudowon.hompy.com

'30일기도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일  (0) 2012.07.23
4일  (0) 2012.07.23
6일  (0) 2012.07.23
7일  (0) 2012.07.23
8일  (0) 2012.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