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말씀

“구하라 주실 것이요”

열려라 에바다 2020. 4. 14. 08:11

구하라 주실 것이요

 

 

7:7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7:8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이 말씀을 보면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라고 하였으니, 기독교인들이 무엇이든지 구하기만 하면 주시는 것으로 생각하게 됩니다.

 

11:24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고 하였으니, 기도하고 무엇이든지 구하기만 하면, 하나님께서 무엇이든지 다 주시는 것으로 생각할 수가 있습니다.

 

21:22 너희가 기도할 때에 무엇이든지 믿고 구하는 것은 다 받으리라 하시니라.

 

이상의 3 구절의 말씀을 보면, “믿고 구하면 무엇이든지 다 받을 수가 있다.”고 생각할 수가 있습니다.

 

8:11 바리새인들이 나와서 예수께 힐난하며 그를 시험하여 하늘로서 오는 표적을 구하거늘

8:12 예수께서 마음 속에 깊이 탄식하시며 가라사대 어찌하여 이 세대가 표적을 구하느냐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세대에게 표적을 주시지 아니하리라 하시고

 

바리새인들이 예수님을 시험하여 하늘로서 오는 표적을 구하였으나, 바리새인들이 구하는 표적을 저희에게 보여주시지 않으셨습니다.

바리새인들이 구하였으나 받지 못하였습니다.

 

 

13:23 혹이 여짜오되 주여 구원을 얻는 자가 적으니이까 저희에게 이르시되

13:24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혹이’(어떤 사람이) 예수님께 주여 구원’(영생)을 얻는 자가 적으니이까?”하고 여쭈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좁은 문’(천국)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고 대답하였습니다.

 

구한다고 다 주시는 것이 아니라, 구하여도 얻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을 이 말씀으로 알 수가 있습니다.

 

1:5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기독교인들 중에서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고 하였으니, 누구든지 지혜를 구하기만 하면 주시는 것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14:6 거만한 자는 지혜를 구하여도 얻지 못하거니와 명철한 자는 지식 얻기가 쉬우니라.

 

거만한 자는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여도 얻지 못한다.”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성경말씀)에 거만한 자에게는 지혜를 주시지 않고, 겸손한 자에게 지혜를 주십니다(11:2).

 

4:3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함이니라.

 

기독교인들이 구한다고 다 주시는 것이 아니라 구하여도 받지 못하는 것은, 자신의 정욕을 위하여 쓰려고 잘못 구하여서 받지 못한다.”고 하였습니다.

 

자신의 영혼을 위하여 “‘위에’(하늘의) 것을 구하라.”는 것입니다.(3:1-2)

 

요일3:21 사랑하는 자들아 만일 우리 마음이 우리를 책망할 것이 없으면 하나님 앞에서 담대함을 얻고

요일3:22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그에게 받나니 이는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고 그 앞에서 기뻐하시는 것을 행함이라.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자들아!

만일 우리 마음이 우리를 책망할 것이 없으면 하나님 앞에서 담대함을 얻는다.”고 하였습니다.

 

자신의 신앙은 자기 자신이 제일 잘 압니다.

자신의 마음으로 자신의 신앙을 돌아보아서 책망할 것이 없다.”면 정말 멋진 신앙이 아니겠습니까?

자신의 마음으로 자신의 신앙을 책망할 것이 없다.”면 하나님 앞에 담대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하나님께서 주시는데, 그것은 하나님의 계명’(성경의 계명)들을 지키려고 애를 쓰고, 하나님 앞에서 기뻐하시는 것을 행함이라고 하였습니다.

 

요일5:14 그를 향하여 우리의 가진 바 담대한 것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하나님을 향한 우리’(기독교인들)의 가진 바 담대한 것이 이것이니, 하나님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신다.”고 하였습니다.

 

기독교인들이 자기 자신의 뜻대로 무엇이든지 구한다고 들어 주시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으로 자신의 신앙을 돌아보아 하나님께 책망 받을 일이 없고, ‘하나님의 계명’(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계명)들을 지키고 하나님 앞에서 기뻐하시는 것을 행하려고 애를 쓰며,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것을 구하면 들어 주신다.”는 것을, 성경말씀을 자세히 살펴보면 알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는 기독교인들이 무엇을 구하기를 원하시지 성경말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2:29 너희는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하여 구하지 말며 근심하지도 말라

12:30 이 모든 것은 세상 백성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아버지께서 이런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될 줄을 아시느니라

12:31 오직 너희는 그의 나라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런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오직 너희는 그의 나라’(하나님의 나라=천국에 들어가는 것)를 구하라.

“‘좁은 문으로’(하나님의 나라로)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들어가지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고 하였으니, “너희는(기독교인들은) 오직 하나님의 나라’(좁은 문=천국)에 들어가기를 구하라.”는 것입니다.

 

그리하면 기독교인들이 이 세상에 살아가는데 필요한 먹고 마시고 입을 것들을 더하여 주신다.”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은 기독교인들이 오직 하나님의 나라’(천국)에 들어가기를 구하는 것을 원하고 계십니다.

 

6:8 사람아 주께서 선한 것이 무엇임을 네게 보이셨나니 여호와께서 네게 구하시는 것이 오직 공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히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이 아니냐.

 

하나님께서 기독교인들에게 구하시는 것이 오직 공의를 행하며 인자(仁慈)를 사랑하며, 겸손한 마음으로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성경말씀을 순종하는 것) 입니다.

 

지금 이 세상에 하나님 앞에 100점짜리 기독교인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보실 때 0, 10, 20, 30, 40-90점 등의 여러 유형의 기독교인들이 있을 뿐입니다.

부족하면 부족한대로 성경말씀을 순종하며, 하나님의 의를 이루어 드리면서 신앙이 자라가야 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1:10).

 

하나님이 우리에게 구하시는 것이 오직 공의를 행하며 인자(仁慈)를 사랑하며, 겸손히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임을 아시기 바랍니다.

 

5:1 너희는 예루살렘 거리로 빨리 왕래하며 그 넓은 거리에서 찾아보고 알라 너희가 만일 공의를 행하며 진리를 구하는 자를 한 사람이라도 찾으면 내가 이 성을 사하리라.

 

너희는 예루살렘 거리로’(전 세계의 교회들로) 빨리 왕래하며 많은 사람들이 다니는 넓은 거리에서 찾아보고 알라.”

너희가 만일 공의를 행하며 진리’(하나님의 말씀=성경말씀)를 간절히 구하는 자를 한 사람이라도 찾으면, ‘내가’(하나님이) ‘이 성’(예루살렘)의 죄를 사하여’(용서하여) 주겠다.”고 하였습니다.

 

지금 우리나라에도 많은 교회가 있고 기독교인들이 있지만, 하나님께서 보실 때 공의를 행하며 진리를 간절히 구하는 사람이 없다.”는 것입니다.

얼마나 공의를 행하며 진리를 간절히 구하는 사람이 없으면, 한 사람이라도 찾으면 이 성의 죄를 사하여 준다.”고 하였겠습니까.

 

하나님은 기독교인들이 공의를 행하며 진리’(하나님의 말씀=성경말씀)를 간절히 구하기를 원하고 계십니다.

 

솔로몬 왕이 ’(수명)도 구하지 아니하고 ’(많은 재물)도 구하지 아니하고, 분별하는 지혜를 구하는 것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여, 솔로몬이 구하지 아니한 부와 영광까지 겸하여 주신 것을(왕상3:4-15) 생각하고, 솔로몬과 같은 지혜를 구하는 기독교인들이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구합니다. 할렐루야!

 

 

전화: (042) 9 3 6 7 5 9 9

부족한 종 전대복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