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화말씀

그리스도인이 되는 길

열려라 에바다 2022. 7. 17. 13:34

그리스도인이 되는 길

 

그리스도인이란 말은 그리스도에게 속한 사람들이라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에게 속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있어서 소속감은 중요합니다.

 

미국에 살아도 그 신분을 넷으로 나눕니다. 시민권자, 영주권자, 방문자, 불법체류자가 그것입니다. 이 넷의 차이에 대하여는 따로 설명이 필요치 않을 것입니다. 이처럼 한 나라에 살면서도 겉으로는 보아서는 알 수 없지만 각기 다른 신분을 가지고 삽니다.

 

그리스도인은 하늘 시민권을 지니고 삽니다. 신약성서의 시대인 로마 제국의 시민권을 갖는다는 것은 대단한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황제에게 항소할 수 있는 권한을 가졌습니다. 그것은 황제의 통치에 대한 절대권의 인정이었습니다. 당신이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하나님 앞에 설 수 있는 사람이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죄의 대가는 죽음입니다.” “사람이 한 번 죽는 것은 정해진 일이요, 그 뒤에는 심판이 있습니다.” 인생의 여정의 끝은 차가운 무덤 속이 아닙니다. 하나님 앞에 서게 되는 일입니다.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과 새로운 관계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시려는 것이 아니라, 아들을 통하여 세상을 구원하시려는 것이다.”(요3:16,17)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셔서 그대로 버려두지 않으시고 영원한 생명을 주시며 자녀로 삼으시기를 원하십니다. “그를 맞아들인 사람들, 곧 그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특권을 주셨다.” 예수님을 마음으로 믿을 때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 바로 당신의 아버지가 되십니다. 하늘 아버지와 함께 가는 길을 당신은 가게 된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내가 가야 할 그 길을 가르치신 그리스도를 알고 가는 것입니다. “나는 그리스도를 얻고,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으로 인정 받으려고 합니다. 내가 바라는 것은, 그리스도를 알고, 그분의 부활의 능력을 깨닫고, 그분의 고난에 동참하여, 그분의 죽으심을 본받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나는 어떻게 해서든지,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나는 부활에 이르고 싶습니다.” 신앙에 빠른 길은 없지만 바른 길은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통하여 알 수 있습니다. “갓난 아이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이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성경을 어린아이와 같은 사모하는 마음으로 대하십시오. 그리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십시오.

 

 

인생의 세가지 진실

 

 

▶인생에서 영원히 다시 오지 않는 것.

시간 (Time) 말(言.Words) 기회(Opportunity)

 

▶인생에서 누구나 항상 갖고 있어야 하는 것.

희망(Hope) 평화(Peace) 정직(Honesty)

 

▶인생에서 가장 고귀한 것.

사랑(Love) 친구(Friend) 자신감 (Self-confidence)

 

▶인생에서 결코 확실하지 않은 것.

성공(Success) 꿈(Dreams) 행운(Fortune)

 

▶인생 에서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한 것.

성실(Sincerity) 노력(Hard Work) 열정(Compassion)

 

▶인생에서 사람을 파괴하는 것.

자존심(Pride) 욕심(Greed) 화(Anger)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예화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완전한 신앙 3H  (0) 2022.07.20
우리가 하나님 편에  (0) 2022.07.20
매일 매일의 순교  (0) 2022.07.17
심판은 꼭 있다  (0) 2022.07.15
아우슈비츠로 간 어머니  (0) 2022.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