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자료

유전遺傳의 중요성을 설교하고 미국역사에서 조사한 통계자료를 열거하여 올렸기에 여기 싣습니다.

열려라 에바다 2011. 10. 19. 13:15

유전遺傳의 중요성을 설교하고 미국역사에서 조사한 통계자료를 열거하여 올렸기에 여기 싣습니다.

「하나님에 의하여 태어난 자 모두 이와 같다.」

요한복음 3장 8절

1928년. 3월. 25일 「일요일」. 홍제원 교회.

설교자 : 애산 김진호 목사

번역자 : 청계 조면희

사람이 생활하는 데는 세 가지 방면이 있으니, 첫째 전도, 둘째 사수師受, 셋째 환경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라도 빠지면 생활할 수가 없습니다. 옛날 말에 ‘백성은 세 가지에 의하여 살아가나니, 아버지가 낳아주고, 임금이 먹이고, 선생이 가르친다’라고 하였는데, 그 의미도 앞에 한 말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 방법은 오늘날과 맞지 않으므로 마땅히 고쳐야 합니다.

그 방면을 가지고 말한다면 위에서 말한 것만큼 긴요한 것은 못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에 의하여 살아간다는 것은 이 세 가지 방면으로 말한 것에서 초월한 것입니다. 세 가지 방면으로 살아가는 자는 모두 세상입니다. 하나님에 의하여 살아가는 자는 모두 영靈입니다. 우리 신자는 영혼과 육체를 합하여 살아갑니다. 그러므로 삼면三面은 변하여 영靈과 육肉 이면二面으로 됩니다.

유전에 대하여서는 믿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선조에서부터 덕을 물려받은 자손은 모두 선량합니다. 악을 물려받은 자손은 모두 불량합니다.

1720년, 미국인 멕쓰죽소는 술을 좋아하고 겸하여 나태한데다가 범죄로 한 세대에 유명한 한 사람이었습니다. 어느 학자가 그 자손을 연구해보니, 1천 2백 명의 자손 중에 3백 명은 사망하였고, 3백 십 명은 걸식을 하는 거지이고, 4백 3십 명은 불구자이고, 7 명은 살인범이고, 1백 3십명은 노동을 기피하는 태역상습자이었으며, 그 전체 숫자 중에 영업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자는 불과 20십 명이었답니다. 그리고 여자들은 거의가 간음하고 도망친 음분자淫奔者이었답니다.

또 요나단에드월드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일찍이 장로교 목사로 훌륭한 덕을 가진 학자이었답니다. 그의 자손이 1천4백 명이었는데 범죄한 자는 한 사람도 없고, 대학 출신이 수백 명 중에 특히 예일대학 졸업자가 1백 2십 명이었으며, 열 세 명이 대학 총장이고, 목사와 변호사 그리고 귀한 직책을 가진 자가 수백 명이었답니다. 그 전체 숫자 중에 1백 3십 5 명이 저술가著述家이고, 유명잡지와 및 신문을 18 종이나 발행 하였으며, 그 중 한 사람은 부통령후보였답니다. 그러니 혼인은 불가불 신중하게 하지 않으면 아니 되겠습니다.

백 년 전에 미국사람 칼라칵이라는 사람이 전후처前後妻를 두었는데 전처는 마음과 몸이 건강하여 그 자손이 4백 9십 6명이었으나 그 중 2명이 불량不良할 뿐 그 밖에 다른 사람은 모두 명철明哲한 사람이었답니다. 후처의 소생은 4백 8십 명이었는데 이 중 1백 4십 3인은 정신병을 앓았으며 전체 총수 중에 남보다 뛰어난 사람은 없었습니다.

이와 같은 사실로 볼 것 같으면 유전은 신중하게 생각하지 않으면 아니 됩니다. 족보를 따져서 도출한 결과는 이와 같이 판이합니다. 신중하지 않아 되겠습니까?

-------------------------------------

탈초한문脫草漢文

二十五日「日曜」弘濟院 「由神生者皆如是」 요한 三章八졀.

人之生活有三方面, 一傳道, 二師受, 三環境, 缺一不可生活. 古者民生於三, 父生之, 君食之, 師敎之. 其意亦不過於此, 其法不合於今日, 故當改其方面而言之, 則不如上所言之緊也? 然由神而生者, 超越于此三面言之也. 由三面而生者皆世也. 由神而生者皆靈也. 吾信者合靈肉而生, 故三面變爲二面也. 遺傳不可不信, 自先祖遺其德者, 子孫皆善良. 遺其惡者, 子孫皆不良. 一七二0年, 美國人멕쓰죽소好飮者也, 兼懶怠犯罪有名于一世. 某學者考其後孫, 子孫一千二百名中, 三百人死亡, 三百十人乞食, 四百三十人不具者, 七人殺人犯, 一百三十人怠役常習者也, 其總數中營業爲生者不過二十人也, 女子擧皆淫奔者. 又有요나탄에드월드曾爲長老敎牧師, 有賢德學者, 考其後孫, 其子孫一千四百人中, 一無犯罪者, 大學出身數百人, 特예일大學卒業者一百二十人也. 十三人大學總長, 牧師辯護士及貴職者數百人也. 其總數中一百三十五人, 以著述家, 有名雜誌及新聞十八種發行, 其中一人以副統領候補, 故昏因不可不愼. 百年前美人칼낙칵娶前後妻, 前妻心强身健者, 有子孫四百九十六人中, 二人不良, 其外皆明哲, 後妻所生四百八十人中, 一百四十三人精神病, 總數中無出衆者也. 由此觀之, 遺傳不可不愼也. 由族譜而得者如是判異, 可不愼哉?

------------------------------------

원문한문原文漢文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