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짐승의 훼방

열려라 에바다 2023. 8. 29. 10:18

8 월 29 일 오늘의 양식 :  짐승의 훼방                                                                             

 

 

제 23 - 121 호 2023. 08. 29

 

표어 : 오직 예수. 재림 신앙. 땅끝 선교

 

 

지      구      촌      인      터      넷      예      배

 

 

1. 예배의 선포---------- 마음을 정돈하고 예배를 드리는 데 방해가 없도록 합시다. ------------

 

 

2. 찬양과 경배---------- 438 내 영혼이 은총 입어

                                    446 주 음성 외에는

                                       459 누가 주를 따라 -----------------------------------------------

 

 

3. 신 앙 고 백---------- 사 도 신 경--------------------------------------------------------

 

 

4. 찬          송---------- 354 주를 앙모하는 자 ---------------------------------------------

 

 

5. 기          도---------- 주의 나라를 위하여

                                  주의 동력자를 위하여

                                     예배자를 위하여 ---------------------------------------------------

 

 

6. 하나님 말씀---------- 다니엘 12 장 1-3 .

 

그 때에 네 민족을 호위하는 큰 군주 미가엘이 일어날 것이요또 환난이 있으리니이는 개국 이래로 그 때까지 없던 환난일 것이며그 때에 네 백성 중 책에 기록된 모든 자가 구원을 받을 것이라. 땅의 티끌 가운데에서 자는 자 중에서 많은 사람이 깨어나 영생을 받는 자도 있겠고 수치를 당하여서 영원히 부끄러움을 당할 자도 있을 것이며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리라.

 

 

7. 설 교---------- 야곱 족속아영광의 빛을 받아 역사하라! ( 17 )

 

4. 짐승의 훼방

 

계 13: 5-6  또 짐승이 과장되고 신성모독을 말하는 입을 받고 또 마흔두 달 동안 일할 권세를 받으니라. 짐승이 입을 벌려 하나님을 향하여 비방하되 그의 이름과 그의 장막 곧 하늘에 사는 자들을 비방하더라.

 

바다에서 올라온 짐승.

 

(1) 여러 견해.

 

① 로마 제국으로 본다.

 

사도 요한 당시에 로마 제국은 악과 사단 권세의 화신이기 때문이다.

 

바클레이[W. Barclay] : 요한이 본 짐승은 표범 같고 곰의 발과 사자의 입을 가졌다. 과거의 네 짐승의 모든 요소를 합쳐버렸다. [단 7: 3-7]. 요한에게는 로마 제국이 악마 같은 무서운 존재였다. 로마는 모든 악의 집대성이었다. [바클레이, 계시록 하, pp.165.166]

 

② 로마교회로 본다.

 

짐승이 상징하고 있는 정치적인 권세와 교회적인 권세를 함께 행사하고 있기 때문이다.

 

바네스[Barnes] : 교황의 영적 권세가 통치 형태를 이루어 로마와 흡사한 모습으로 존재하였다. [비더울프, 성서연구주석 종말과 재림, p.431]

 

 교회를 박해하는이단들의 세력이다.

 

핸드릭슨[W. Hendriksen] : 바다에서 올라온 짐승은 모든 역사의 무대 위에 나타난 세상의 여러 정권으로 교회를 핍박하는 세력을 상징한다. 인류 역사상 언제 어디서나 하나님 을 거스르고 대항하는 지상 정권은 짐승이다. [핸드릭슨, 성경주석 요한계시록, pp.177]

 

④ 로마교황으로 본다.

 

벵겔[J. A. Bengel] : 13과 17의 짐승은 열 뿔과 일곱 머리를 가진 같은 짐승이다. 짐승은 그리스도의 나라에 대항하는 교회의 정치 세력이다. 로마와 연관을 갖고 있다. 짐승은 현 시점에 존재한다. 짐승은 교황이다. [벵겔, 신약주석 요한계시록, p.169]

 

⑤ 마지막 한 이레에 조약을 맺을 적그리스도로 본다.

 

다니엘이 예언했던 한 이레의 시작과 함께 나타날 인격적인 인물로 적그리스도다.

 

저스틴[Justin], 이레니우스[Ireneus], 개벨라인[A. C. Gaebelein], 래드[G. E. Ladd], 모리스[C. L. Morris], 마운스[R. H. Mounce], 왈부르드[J. F. Walvoord], 스코필드[C. I. Scofield]등이 지지한다.

 

(2) 저자의 견해

 

칠십 이레의 한 이레에 조약을 맺으며 나타날 적그리스도로 본다.

 

 다른 성경으로부터 입증된다.

 

ⓐ 다니엘의 예언으로부터 입증된다.

 

단 7: 3-8, 25  큰 짐승 넷이 바다에서 나왔는데그 모양이 각각 다르더라. 첫째는 사자와 같은데독수리의 날개가 있더니내가 보는 중에 그 날개가 뽑혔고또 땅에서 들려서 사람처럼 두 발로 서게 함을 받았으며또 사람의 마음을 받았더라. 또 보니 다른 짐승곧 둘째는 곰과 같은데그것이 몸 한쪽을 들었고그 입의 잇사이에는 세 갈빗대가 물렸는데그것에게 말하는 자들이 있어 이르기를 일어나서 많은 고기를 먹으라하였더라. 그 후에 내가 또 본즉 다른 짐승곧 표범과 같은 것이 있는데그 등에는 새의 날개 넷이 있고그 짐승에게 또 머리 넷이 있으며권세를 받았더라내가 밤 환상 가운데에 그 다음에 본 넷째 짐승은 무섭고 놀라우며또 매우 강하며 또 쇠로 된 큰 이가 있어서 먹고 부서뜨리고그 나머지를 발로 밟았으며이 짐승은 전의 모든 짐승과 다르고 또 열 뿔이 있더라. 내가 그 뿔을 유심히 보는 중에 다른 작은 뿔이 그 사이에서 나더니첫 번째 뿔 중의 셋이 그 앞에서 뿌리까지 뽑혔으며이 작은 뿔에는 사람의 눈 같은 눈들이 있고또 입이 있어 큰 말을 하였더라25 그가 장차 지극히 높으신 이를 말로 대적하며또 지극히 높으신 이의 성도를 괴롭게 할 것이며그가 또 때와 법을 고치고자 할 것이며성도들은 그의 손에 붙인 바 되어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를 지내리라.

 

단 9: 27 그가 장차 많은 사람들과 더불어 한 이레 동안의 언약을 굳게 맺고그가 그 이레의 절반에 제사와 예물을 금지할 것이며또 포악하여 가증한 것이 날개를 의지하여설 것이며또 이미 정한 종말까지 진노가 황폐하게 하는 자에게 쏟아지리라하였느니라 하니라.

 

ⓑ 예수님의 예언으로 입증된다.

 

마 24: 5, 15 –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하리라15 그러므로 너희가 선지자 다니엘이 말한 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읽는 자는 깨달을진저)

 

ⓒ 바울 사도의 예언으로 입증된다.

 

살후 2: 3-4 – 누가 어떻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되지 말라먼저 배교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그 날이 이르지 아니하리니 그는 대적하는 자라신이라고 불리는 모든 것과 숭배함을 받는 것에 대항하여 그 위에 자기를 높이고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 자기를 하나님이라고 내세우느니라.

 

② 계시록 13의 내증으로부터 입증된다.

 

ⓐ 그의 출처로 입증된다.

 

바다는 세상이나 거듭나지 아니한 격동하는 인간성을 상징한다. 역사적 파란이 일어나는 국가나 사회를 상징한다.

 

ⓑ 용의 모습을 닮았기 때문이다.

 

계 12: 3 하늘에 또 다른 이적이 보이니 보라한 큰 붉은 용이 있어 머리가 일곱이요뿔이 열이라그 여러 머리에 일곱 왕관이 있는데

 

계 13: 1 또 짐승이 과장되고 신성모독을 말하는 입을 받고 또 마흔두 달 동안 일할 권세를 받으니라.

 

ⓒ 그의 통치하는 기간으로 입증된다.

 

계 13: 5 또 짐승이 과장되고 신성모독을 말하는 입을 받고 또 마흔두 달 동안 일할 권세를 받으니라.

 

 초기 기독교 문헌과 교부들이 주장 하였다.

 

ⓐ 바나바의 서신[Barnabas: A.D. 70~100 ?]의 기록으로 입증된다.

 

ⓑ 디다케[Didache: 2세기 초]의 기록으로 입증된다.

 

ⓒ 순교자 저스틴[Justin]과 교부 이레니우스[Ireneus]가 주장하였다.

 

 

8. 기          도 ---------- 받은 은혜와 귀한 사명을 통하여

                                   이웃에게 나누어주는 자가 되기 위하여 ------------------------------

 

 

9. 찬          송 ---------- 445 태산을 넘어 험곡에 가도 --------------------------------------

 

 

10. 폐        회 ---------- 주기도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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