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문

11월4째주 대표기도문

열려라 에바다 2023. 11. 25. 07:35

참 좋으신 하나님 아버지!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지난 주일에는 추수감사절로 감사하는 예배를 드리게 하시고, 오늘도 거룩한 주일에 이 땅에 있는 모든 교회에 모여 하나님께 예배를 올려 드리오니 영광받아 주시옵소서. 독생자 예수그리스도를 보내주시고, 구주로 고백함으로 구원받게 하시며 자녀 삼아주신 은혜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자녀답게 말씀대로 순종하며 하늘에 소망을 두며 기쁨도 누릴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어느덧 1년의 끝자락에 다가 섰습니다. 모든 시간이 주님의 은혜로 잘 지낼 수 있었고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주님의 도우시는 손길을 느끼며 견뎌낼 수 있었습니다.

세상은 전쟁과 기근 등으로 어지러운 상황에 있습니다. 우리의 허망한 욕심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지 않도록 하여 주시고, 주님께서 주시는 말씀으로 세상에 복음을 전하며 변화시키는데 주저하지 않는 정결하고 담대한 믿음을 주시옵기를 기도합니다.

 

육신이 약하여 병중에 있는 사랑하는 환우들의 회복을 위해 기도합니다. 힘들고 고통스러운 아픔 중에서도 하나님을 의지하며 낫기를 간구하오니 깨끗하게 치유받는 건강함을 주시옵소서.

세계에 퍼져 말씀을 전하는 선교지와 선교사님들을 아껴주시옵소서. 열악하고 위협적인 환경에서도 붙잡아주셔서 복음을 전하는 사역을 잘 감당하고 주님의 무한하신 사랑을 체험하며 복음을 전하게 하여 주시옵기를 기도드립니다.

 

교회학교를 세워주셔서 다음 세대에게 말씀을 가르치며 예배할 수 있도록 은혜를 베푸심에 감사드립니다. 가르치는 교사들에게 말씀과 구원을 가르치는 사명을 잘 감당하게 도와주시고 어린 생명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며 성장하여서 하나님의 지혜롭고 충성된 일꾼이 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성도들의 가정과 사업장을 아끼시며 다스리시는 하나님! 심령마다 가정마다 성령충만한 복음의 터전이 되게 하시고 말씀으로 거듭나는 역사가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교회를 사랑하시고 인도하신 주님께서 성령으로 인도하셔서 말씀으로 더욱 뜨겁게 부흥하며 교회에 주신 사명을 기쁘게 감당하는 교회가 될 수 있도록 복 내려 주시옵소서.

 

오늘도 말씀을 선포하시는 우리 담임목사님에게 넘치는 영력과 육신의 건강도 허락하셔서 목회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선포하시는 말씀을 들으며 예배하는 우리는 믿음으로 받아 감사하며 십자가 앞에 무릎 꿇고 결단하는 생명의 성도들로 변화 받게 하여 주시옵소서.

 

일찍부터 나와서 주일예배를 돕는 귀한 손길도 많이 있사오니 여러 처소마다 하나님의 함께하심이 가득 차게 하시고 복 내려 주시옵소서. 예배의 순서에 따라 정성으로 준비한 찬양대의 찬양을 크게 받아 흠향하여 주시옵기를 원하오며,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