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과교제

나를 바꾸기 위한 99가지 명언

열려라 에바다 2024. 1. 22. 11:23

나를 바꾸기 위한 99가지 명언        

1. "누군가를 위해, 또는 무언가를 위해 인생을 바치기로 했다면, 무슨 일이 있더라도 그 결정을 끝까지 존중하라."

2. "한계까지 자신을 밀어붙이면, 그 다음에는 다시 균형을 맞춰놓아야 한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라."

3. "개인의 성장은 고통스러울 수 있다. 부끄럽고 민망한 자신의 어둠을 마주해야 하기 때문이다."

4. "지금이 완벽한 나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매년이 특별하고 소중하다. 인생이란 한 번밖에 살지 못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나이가 든다는 것에 대해 편하게 생각하라."

5. "바라는 것을 이미 가지고 있는 사람처럼 행동하라. 구하고 있는 것을 이미 얻었다고 믿어라. 그것들이 너의 영혼 안에 존재하고 있다고 믿어라. 갈망이 채워질 것이라는 것을 믿어라."

6. "당신이 매일 하는 조그만한 일들, 낯선 이에게 살짝 웃어주는 것과, 누군가에게 작은 칭찬을 하는 일들이 영적인 진실과 영혼의 순수함에 더욱 다가가게 하는 일들이다."

7. "일을 할 때나, 친구 관계에서나 심지어 익명으로도 항상 다른 이들을 도와야 한다. 다른 이들의 삶에 도움이 되는 것만을 생각해야 한다. 인정을 받고 싶어서가 아니라, 진정 도움이 되고 싶어서 행해야 한다."

8. "자신이 완벽해야만 자신을 사랑할 수 있다면, 당신은 온 인생을 낭비하게 될 것이다. 당신은 있는 그대로 완벽하다."

9. "자신이 행한 일은 반드시 자신에게 돌아온다. 어떤 일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한 발 물러나 당신이 하려고 하는 일의 결과를 생각해 보아라. 당신이 하려는 일이 자신과 다른 사람 모두에게 평화를 준다면 옳은 일이다."

10. "원하는 것을 부탁할 수 있는 용기를 가져라. 상대방은 언제나 허락하거나 거절할 권리가 있으며, 당신은 언제나 부탁할 권리가 있다.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도 원하는 것을 당신에게 부탁할 권리가 있으며, 당신은 허락하거나 거절할 권리가 있다."

11. "감정은 감정일 뿐이다. 감정은 무엇인가 잘못되었음을 알려준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그 감정으로 무엇을 하느냐이다."

12. "만약 당신이 모든 인간관계에서 무엇이든 배우려하고, 어떻게 이 관계가 시작된 것인지 이해할 수 있다면, 어떤 관계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13. "외부적인 것에 따라 기분이 좌지우지 된다면 당신은 문제 속에 놓여 있는 것이다. 하지만 그 반대라면 당신의 경험 속의 모든 것들이 가지런히 정돈되어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14. "보상을 바라지 말고 묵묵히 다른 사람을 도와주어라. 당신의 영혼의 치유의 힘이 당신의 손을 거쳐 다른 사람에게 닿도록 해라. 보이지 않에 주는 법을 배워라."

15. "지금까지 당신은 무언가, 혹은 누군가에 매달려 있었을지도 모른다. 그들의 목적이 당신을 갉아먹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 채로 말이다. 오늘만이라도 당신이 붙잡고 있었던 사람들, 물질적인 것들에서 한 발짝 떨어져보라."

16. "활동의 흐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당신의 집, 당신의 일에서 필요 없는 부분들을 제거하라."

17. "당신의 마음이 뭐라고 말하든지 당신은 아름답다. 스스로 얼마나 아름다운지 깨닫고 자신의만의 아름다움을 받아들이려고 한다면 다른 사람들의 의견은 당신에게 어떤 영향도 끼치지 못할 것이다."

18. "당신은 어느 순간 사물을 있는 그대로 보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원하는 대로 보고 있다는 것을 깨달을지도 모른다. 다른 사람에게 변화를 원한다면 먼저 당신 안에 있는 것들을 변화시키려고 노력해라."

19. "당신은 어느 때에 변명을 하는가? 오늘은 변명을 하지 않을 준비가 되었는가? 변명은 당신을 더 훌륭하게 만들어주는 것을 피하고, 부정하고 거부하게 만든다."

20. "이제까지 당신은 혼자 힘으로 모든 것을 하려고 했기 때문에 마음의 압박을 받아왔을 수 있다. 오늘만이라도 신에게 당신의 짐을 덜 수 있도록 도움을 구하라."

21. "여자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지 마라. 대신 그것에 공감하라. 남자에게 충고하지 마라. 대신 그를 인정해라."

22.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말하건, 무엇을 하건 신경쓰지 마라. 중요한 것은 당신이 스스로에 대해 선택한 미음에 있다."

23. "누구도 당신을 낙담시킬 수 없다. 누구도 당신을 불안하게 하거나 당신의 감정을 상하게 할 수 없다. 누구도 당신의 허락 없이는 당신을 조종할 수 없다."

24. "당신의 관계에서 장애물을 만날 때 이것을 명심해라. 사랑으로 두려움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말이다."

25. "당신은 좋을 것을 누릴 자격이 있다."

26. "30초간 여행을 떠나라. 내면 깊숙이 들어가, 긍정적인 생각에 몰두하라. 그래서 힘과 용기, 무한한 가능성으로 다져진 태도를 갖춰라."

27. "당신의 선택이 좋지 않은 적도 있고, 좋은 적도 있었고, 그저 그런 때도 있었을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선택한 것이 모두 당신 것이라는 사실이다."

28. "당신이 무엇을 하든지, 긴장을 푸고, 마음의 평화를 찾고, 감정을 추스르고, 여유를 찾고, 자유롭게 생각하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29. "좋든 실든 당신은 과거에 한 일과 미래에 할 일에 책임이 있다. 부모님이나 선생님, 상사를 탓하지 마라, 스스로 책임져라."

30. "타인의 약점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되, 비난하지 마라.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이 무엇을 하는지, 해야 하는지가 아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어떻게 반응할 것이며, 당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가이다."

31. "세상으로부터 사랑을 구걸하지 마라, 이미 당신 안에 당신이 필요한 사랑이 모두 담겨있다."

32. "다른 사람이 변하거나 세상이 변한다고 해서 당신이 갑자기 행복해지지 않는다. 다만 당신이 변하면, 행복해질 수는 있다."

33. "잘못이나 실수를 저지른 것을 기꺼이 인정해라. 모르는 것을 배우는 유일한 길이다."

34. "남들이 당신을 어떻게 보든 상관하지 마라. 벗과 적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려고도 하지 마라. 오직 거울에 비치는 미래에만 집중하라. 당신이 자신을 바라보는 데에 타인의 허락을 구하지 마라."

35. "한 발 나아가고 싶다면 , 배우고 결심하고 행동하기를 반복하라."

36.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가끔씩 물어보아라. '당신을 더 사랑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 서로 사랑하고 지속하는 관계는 삶을 빛나게 해준다."

37. "말은 강력한 힘을 가진다. 그리고 그것은 쉽게 잊혀지지 않는다. 그래서 분노나 화의 말로 생긴 상처가 오래가는 것이다."

38. "온 마음을 다하여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라. 두려워하지 말고 망설이지도 마라. 당신이 더 많이 줄 수록, 당신은 더 많은 것을 얻을 것이다."

39. "홀로 죽음을 맞이하고 있는가? 신이 당신과 함께한다."
"홀로 실직의 아픔을 겪고 있는가? 하지만 그것은 당신만 갖고 있는 문제가 아니다."
"힘들 결혼 생활로 고통받고 있는가? 신이 당신과 함께하기 때문에 이 또한 당신이 혼자 겪는 것이 아니다."
"당신이 빚 때문에 힘들어할 때도 신은 당신과 함께한다. 이렇게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

40. "다른 사람들을 설명하는 당신의 말에 당신에게 다시 돌아올 수 있다. 당신의 판단, 비난, 칭찬이 부메랑이 되어 당신에게 돌아오는 것이다. 다른 사람에 대하 하는 말이 곧 당신에 대해 설명하는 말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41. "생존을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을 좋아하면, 행복의 양은 한계가 없이 늘어날 수 있다."

42. "한 번뿐인 삶의 기회르 생존과 행복만 추구하다 마치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내 삶에 커다란 의미를 부여하려면 가치 있는 무언가를 성취하고 자신이 가진 능력을 마음껏 펼치는 삶을 살아야 한다."

43. "단순한 즐거움이나 쾌락보다는 보람과 만족감을 수반하는 즐거움이 훨씬 더 강력하다."

44.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이란 자신이 스스로 노력해서 만들어 가는 것이다."

45. "실패는 성공으로 인도하는 또 다른 기회가 될 수 있다."

46. "성공하려면, 모든 면을 소심하게 살펴 결심이 선 다음에는 대담하게 추진하는 소심대담을 지녀야 한다."

47. "자신의 적성, 재능, 능력, 소질 등을 판단해, 포기를 할 때는 과감하게 해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48. "위대한 인물들의 특징은 '적이 많다'는 것이고, 주위에서 어떤 말을 하더라도 흔들리지 않는다. 그리고 그들은 묵묵히 자신이 가야 할 길을 대담하게 걷는 것이다."

49. "과도하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사람일 수록 별로 신뢰할게 못 된다."

50. " '내가 무얼 할 수 있느냐'보다 '상대가 내게 무엇을 해줄 것이냐'에 먼저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이라면 별 볼일 없는 사람이다. "

51. "사람이란 은혜에 대해 보답하는 것보다 자기가 받은 피해에 대해 보복하기를 더 좋아한다."

52. "사람에게 베풀 때는 대가를 바라고 베풀지 말아야 하며, 상대에게 피해를 주었다면 진심으로 사과를 해야 마땅하다."

53. "누군가가 듣기 좋은 말만 하고 과도한 친절을 베푼다면 경계를 해야 한다."

54. "누군가가 내게 달콤한 제안을 할 때 가장 좋은 대처 방법은 일단 그 자리를 피하고 나서 생각하는 것이다."

55. "공짜로 얻을 수 있는 성공은 존재하지 않는다. 놀 것 다 놀고, 만날 사람 다 만나고, 할 것 다 하면서 얻을 수 있는 성공은 존재하지 않는다."

56. "삶이란 끊임없이 노력이 중요하고, 확고한 삶의 철학을 가지고 경견한 마음으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57. "고통은 곧 승리이고, 쾌락은 곧 실패다. 이것이 인생의 진리이다."

58. "지금 그대는 힘든가? 그렇다면 성공은 곧 찾아올 것이다. 지금 그대는 인생이 쉬운가? 그렇다면 실패가 곧 찾아올 것이다."

59. "죽음 이후의 세계를 믿는다. 언젠가 우리 모두는 재회할 것이라고 믿는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선행을 해야 한다고 믿는다."

60. "대장부는 소인배와 논하거나 싸우지 않는다."

61. "모든 경쟁자는 선의 경쟁자이며, 경쟁자들은 멀리 보면 함께하는 동반자이다."

62. "우리 인생에서 최대의 영광은 한 번도 실패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쓰러질 때마다 다시 일어서는데 있다."

63. "인간은 불완전한 존재다."

64. "그 날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일 한 가지에 2-3시간을 집중하면 썩 괜찮은 하루를 살게 된다."

65. "내가 그들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은, 그들처럼 하지 않는 것이다."

66. "세 번째 떠오르는 것이 정답이다."

67. "좋아하는 일을 하는 데 시간을 많이 내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싫어하는 일을 빨리 헤치우는 것은 노력을 통해 가능하다."

68. "기어코 성공하고 싶다면, 당신은 늘 사람들에게 부탁해야만 하고, 늘 무리한 시도를 하면서 살아야 한다."

69. "다른 사람들이 잘 될 수 있기를 자발적으로 제공해라."

70. "진정한 여행은 여행자가 아니라 '일상'에서 내 삶을 바꿔놓는 것이다."

71. "당신은 타인의 반응보다는 자기 자신의 반응을 더 깊이 살펴봐야 한다. 타인에게, 상처받는 건, 결국 자신에게 상처받는다는 말이다."

72. "불안에서 벗어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금 이 순간의 좋은 일에 감사하는 것이다."

73. "떠올릴 때마다 약간 두렵고 긴장되는 일. 그것이 바로 당신이 원하는 것이다."

74. "첫 발자국을 떼는 건 기적같은 용기가 필요하다. 하지만 두 걸음 세 걸음쯤 걷고 나면 똑같다. 그러니까 두려움에서 용기까지는 두세 걸음이면 충분하다는 것이다."

75. "우리는 부를 좇는 것보다 가난을 연습함으로써 더 큰 자유를 얻을 수 있다."

76. "답이 하나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면 압박감이 사라진다."

77. "창조적 공간을 창출하기 위해 모든 삶을 빈 공간으로 만들려고 노력해라. 복잡한 생각, 고민, 전력과 전술, 등 모두 지워라. 텅 빈 공간에 홀로 서라."

78. "하루의 마무리가 좋으면, 그 좋음이 밤새 이어져 새로운 아침을 좋은 기운으로 시작하게 한다."

79. "모든 건 계획대로 되지 않을 때가 많기 때문에 우리가 안 되면 주어진 상황을 창의적으로 활용해라."

80. "마음을 열어 창의성이 흘러나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의심이 고개를 드는 순간 창의성은 막혀버린다.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몰라도 몰라도 된다는 믿음을 가지고 캔버스에 붓을 가져가라."

81. "성공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배우기 위해 일을 해야 한다."

82. "삶의 끝에서 우리는 유성처럼 찰나의 속도로 스치고 사라지는 우리의 짧은 삶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깨닫게 된다. 아름다움은 짧다."

83. "살아 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 우리는 충분히 보상 받고 있다."

84. "모두를 만족시킬 순 없지만 모두를 사랑할 수는 있다."

85. "단순하면서 규칙적인 계획이 더 많은 자유와 성취를 안겨준다. 규칙과 통제가 있어야 주체성과 자유가 더 크게 느껴진다."

86. "계획이 두 개 있는 사람은 하나를 잃으면 하나가 남는다. 하지만 하나밖에 없다면 그 하나를 잃으면 망한다."

87. "긍정적인 태도가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불가능하다. 갖가지 문제, 실패, 장애물을 미리 알고 받아들이는 자세를 가져라."

88. "어떤 일을 잘하기 위해 실력을 키울 생각이 없다면 처음부터 그 일을 하지 말아라."

89. "타인을 공격할 때마다 우리는 한 명 한 명 내 목숨을 구해줄 수도 있는 귀한 사람들을 잃는다."

90. "우리가 실패하는 건 '좌절감'때문이 아니라 '조급함'때문이다."

91. "하루 두 명 아무한테나 속으로 당신이 행복하기를 바란다고 10초 동안 전해주자."

92. "당신은 다른 사람을 통제할 수 없다. 하지만 당신의 현실을 통제하고, 나아가 창조하는 일은 할 수 있다."

93. "무엇이 당신을 기쁘게 하는지 알고 있는가? 그렇다면 오늘 당장 그 일을 하라."

94. "진정한 행복을 바란다면, 먼저 당신의 내면을 들여다보아라. 다신이 외부에서 무언가를 바란다면, 행복은 다가오려 하지 않을 것이다."

95. "오늘만이라도 당신을 불편하게 하는 그저 그런 것들을 꼭꼭 담아두는 마음에서 해방시켜주자."

96. "차분히 휴식할 시간을 만들어, 자신만을 돌보는 그 시간 속에 마음껏 고독을 즐겨라."

97. "당신이 마음을 내려놓고 과거를 떠나보낼 때, 지금 이 순간에 충만하게 살아있는 것이다. 과거를 내려놓는 일이야말로 지금 이 순간 당신의 꿈이 이루어지는 것을 즐길 수 있는 것을 뜻하니까 말이다."

98. "잘못은 시인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에 더 잘하겠다느 뜻을 전하는 것이다."

99. "글로 상대방 마음을 바꿀 수 있지만, 그 글을 실천하면 내 마음을 바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