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기도묵상

24일

열려라 에바다 2012. 7. 23. 16:11

.........

* 아침 기도 *

하나님 아버지!
오늘은 제게 있어 매우 바쁜 하루가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아무리 바쁘더라도 인생에 있어 정작 소중한 것들만은 결코 잊지 않게 하옵소서.
저로 하여금 바쁜 가운데도 눈을 들어 주님이 지으신 세상의 아름다운 것들을 보게 하시고, 다른 것들에 지나치게 열심히 귀를 기울이다 주님께서 내게 하시는 음성을 놓치지 않게 하시며, 고통 가운데 있는 자들의 음성을 놓치지 않게 하시며, 고통 가운데 있는 자들의 신음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환난 가운데 있는 자들을 돕게 하옵소서.
잠시 멈추어 주님을 생각하고 기억하게 하시며, 가정과 자식과 가족들에게 대한 저의 책임을 의식하게 하시고 제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되, 때로는 휴식이 필요하는 것을 항상 기억하게 하옵소서.
모든 말씀을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말씀 묵상 *

"우슬초로 나를 정결케 하소서 내가 정하리이다 나를 씻기소서 내가 눈보다 희리이다
나로 즐겁고 기쁜 소리를 듣게 하사 주께서 꺾으신 뼈로 즐거워하게 하소서
주의 얼굴을 내 죄에서 돌이키시고 내 모든 죄악을 도말하소서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나를 주 앞에서 쫓아내지 마시며 주의 성신을 내게서 거두지 마소서
주의 구원의 즐거움을 내게 회복시키시고 자원하는 심령을 주사 나를 붙드소서"(시51:7-12)

* 저녁 기도 *

하나님 아버지!
제게는 종종 두려움이 엄습해 옵니다. 그것은 특별히 제가 잠자리에 들어가지 전 하루의 일과를 생각할 때 더욱 그렇습니다.
주님, 저는 지금 저의 맡은 일에 대해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저로 하여금 제가 주님의 능력을 의지할 때 그것을 능히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옵소서.
주님, 저는 지금 금전 문제와 그리고 제가 과연 빚지지 않고 살아갈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두려움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저로 하여금 돈이 중요하지만, 세상에는 돈으로 살 수 없다는 것들이 있어 그것들이야말로 가장 소중하다는 것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주님, 저는 지금 자신의 건강에 대해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저로 하여금 염려는 건강을 더욱 악화시킬 분이며, 제가 낫는다는 확신을 가질 때 건강이 반드시 회복된다는 사실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주님, 저는 지금 저를 시험하는 것들로 인해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저로 하여금 주님께서 저와 함께 하고 있어 제가 그것들을 물리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게 하소서.
주님, 저는 지금 제가 사랑하는 자들에 대해 염려하고 있습니다.
저로 하여금 그들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행하고, 그들을 주님의 손에 맡기게 하옵소서.
불안으로 가득한 저의 마음을 주님의 평안으로 채워주시길 원합니다.
이 모든 것을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출처/인터넷 수도원 http://sudowon.hompy.com

'30일기도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2일  (0) 2012.07.23
23일  (0) 2012.07.23
25일  (0) 2012.07.23
26일  (0) 2012.07.23
27일  (0) 2012.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