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기도묵상

25일

열려라 에바다 2012. 7. 23. 16:10

* 아침 기도 *

하나님 아버지!
저로 하여금 오늘 하루 동안 저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걱정을 끼치고 , 나를 믿는 자들을 실망시키며 저를 고용한 고용주의 기대를 저버리지고, 저와 가까운 사람들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행동을 행하지 않게 도와 주시옵소서.
저로 하여금 다른 사람을 시험에 빠지게 하거나 또는 잘못된 길로 쉽게 인도할 소지가 있는 것을 행하지 않는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저로 하여금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자들을 실망시킬 수 있는 것과, 다른 사람의 열심을 식게 하거나 남에게 의심을 불러 일으킬 만한 것을 행하지 않는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저로 하여금 슬픈 자에게 위로가 되고, 외로운 자에게 친구가 되며, 낙심 가운데 있는 자에게 용기를 주고, 궁핍한 자에게 도움을 베푸는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그렇게 하므로 사람들이 제게서 나의 주인이시며 제가 항상 섬기기 원하는 주님의 거룩하심을 발견케 하옵소서.
이 모든 것을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말씀 묵상 *

"또 비유를 베풀어 가라사대 천국은 마치 사람이 자기 밭에 갖다 심은 겨자씨 한 알 같으니
이는 모든 씨보다 작은 것이로되 자란 후에는 나물보다 커서 나무가 되매 공중의 새들이 와서 그 가지에 깃들이느니라
또 비유로 말씀하시되 천국은 마치 여자가 가루 서말 속에 갖다 넣어 전부 부풀게 한 누룩과 같으니라
예수께서 이 모든 것을 무리에게 비유로 말씀하시고 비유가 아니면 아무 것도 말씀하지 아니하셨으니"(마13:31-34)

* 저녁 기도 *

하나님 아버지!
만일 제가 오늘 하루동안 화를 내고 터무니없는 행동을 하므로 가족들에게 문제를 일으키고 나의 일에 부주의하고 태만하며 불성실하므로 다른 사람들의 일을 아주 힘들게 만들었으며, 제가 제 멋대로 하고 고집을 부리며 제 생각만을 주장하므로 친구와 동료들에게 부담을 준 것이 있으면, 저를 용서해 주시옵소서.
그리고 오늘 하루 동안 제가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자에게 무리한 것을 요구하고, 본의 아니게 실수한 자에게 쉽게 성을 내고 그의 약점을 지적했으며, 제가 마땅히 지켰어야 할 하나님의 명령과 저의 임무를 소홀히 하므로 일을 그르치고 타인에게 피해를 입혔다면 이 시간 저를 용서해 주시옵소서.
내일은 자신에 대해 보다 엄격하고, 다른 사람들에 대해서는 보다 관대하며, 저의 일에 더욱 충성하게 하옵소서.
이 모든 것을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출처/인터넷 수도원 http://sudowon.hompy.com

'30일기도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일  (0) 2012.07.23
24일  (0) 2012.07.23
26일  (0) 2012.07.23
27일  (0) 2012.07.23
28일  (0) 2012.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