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자료

성경에 언급된 선한 이방인들

열려라 에바다 2022. 8. 31. 10:49

성경에 언급된 선한 이방인들

 

1. 다메섹 엘리에셀의 믿음은 참으로 본받을 만한 믿음입니다.
2. 애굽의 바로왕도 요셉같은 인물을 기용하는 것을 보면 믿음으로 나라를 건진 것입니다.
3. 엘리야 시대에 사르밧 과부는 이방 여인이었습니다.
4. 엘리사 시대에 이스라엘에 많은 문둥이가 있었지만 고침을 받은 사람은 아람나라의 나아만이었습니다.
5. 사사시대 룻은 모압 여인이었습니다.
6. 여호수아 시대 여리고 기생 라합은 가나안 여인이었습니다.
7. 다윗의 아내 되었던 아바가일은 갈멜산 밑의 이방 여인이었습니다.
8. 예레미야 시대에 선조 요나답의 유훈을 지켜 나가는 기특한 사람들은 겐 족속들이었습니다.
9. 예레미야를 진흙 구덩이에서 구출한 사람은 구스인 에벳멜렉이었습니다.
10. 선지자 요나가 가서 외친 결과 거국적인 회개운동이 일어난 곳은 유대가 아니라 니느웨 백성들이었습니다.
11. 다니엘의 하나님을 단번에 알아 모시려 한 사은 예루살렘 사람들이 아니라 바벨론의 느부갓네살입니다.
12. 메대왕 다리우스는 신의가 있어서 다니엘의 하나님을 공경했습니다.
13. 파사왕 고레스는 다니엘의 하나님을 자기 하나님으로 섬겼습니다.
14. 파사왕 아닥사스다는 에스라, 느헤미야의 하나님을 공경하는 사람이었습니다.
15. 다윗의 충직한 장군 우리아는 헷(힛타이트)사람이었습니다.
16. 솔로몬의 지혜를 들으려고 찾아온 여자는 예루살렘 여자가 아니라 남방 여왕이었습니다.
17. 솔로몬의 성전을 건축하는 데 가장 많은 정성을 기울인 사람은 두로왕 히람이었습니다.
18. 예수님의 십자가를 대신 진 사람은 12제자도 아니요, 구레네 사람 시몬이었습니다.
19. 문둥이 열 명을 고쳐주셨지만 감사하려고 되돌아온 사람은 사마리아 사람뿐이었습니다.
20. 여리고로 내려가는 길에 강도 만난 자의 이웃은 사마리아사람이었습니다.
21. 예수님이 태어날 때 먼 길을 찾아온 들은 동방나라 박사들이었습니다.
22. 신약성경 속에 등장하는 모든 백부장들은 인품이 반듯한 사람이었습니다.
23. 예수님의 칭찬을 들은 여인은 수로 페니키아의 여인이었습니다.
24. 수가성 우물가에서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메시야인 줄 알아본 여인도 사마리아 여인 이었습니다.
25. 바울의 곁에서 그림자처럼 따르며 동역한 사람은 헬라인 누가였습니다.
26. 백부장 고넬료도 로마인이었습니다.
27. 구스 내시 역시 에디오피아 사람이었습니다.
28. 바울이 감옥에서 외로울 때 부지런히 찾아서 만난 사람은 오네시보로였습니다.
29. 바울의 수족처럼 어려운 곳에 보냄을 받아 충성했던 사람은 헬라인 디도였습니다.
30. 바울의 심부름을 맡았던 발이 빠른 사람 두기고 역시 이방인이었습니다.하나님께서는 이방인뿐만 아니라 육축도 아끼시는 분이십니다.모든 피조물들이 다 순종하는데 타락한 인간은 여간해서는 순종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