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말씀

스크랩 하나님 앞에서 무엇을 구해야 하는가?(왕하 2:1-14)

열려라 에바다 2022. 9. 30. 14:48

하나님 앞에서 무엇을 구해야 하는가?(왕하 2:1-14)

 

“건너매 엘리야가 엘리사에게 이르되 나를 네게서 데려감을 당하기 전에 내가 네게 어떻게 할지를 구하라 엘리사가 이르되 당신의 성령이 하시는 역사가 갑절이나 내게 있게 하소서 하는지라 이르되 네가 어려운 일을 구하는도다 그러나 나를 네게서 데려가시는 것을 네가 보면 그 일이 네게 이루어지려니와 그렇지 아니하면 이루어지지 아니하리라 하고 두 사람이 길을 가며 말하더니 불수레와 불말들이 두 사람을 갈라놓고 엘리야가 회오리바람으로 하늘로 올라가더라”(왕하 2:9-11).

 엘리사는 스승 엘리야가 불수레를 타고 하늘로 승천하는 것을 보는 엄청난 영적인 체험을 하게 된다. 엘리사는 엘리야에게 갑절의 영감을 구했다. 왜 갑절의 영감을 요구했을까? 죄악이 관영한 세상에서 승리하려면 꼭 필요한 요구이다.

 

1. 엘리사가 자기의 부족함을 알고 연약함으로 인하여 그러나 나의 약함이 주님의 강함이 되신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2. 점점 악해 가는 세대로 인하여...나의 뜻대로 행하려는 세대에서 주 뜻대로 살기 위해서는 필요한 것은 영감(Holy Spirit)이다.

영감이 충만한 엘리사는 몸이 성전이 되어 성령이 거하는 영성의 사람이 되어 주의 뜻대로 행하는 권능의 사람이 되었다. 영적으로 성숙한 사람이 된다는 것은 God is Love, 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성도가 되어야 한다.

 

1) 하나님을 더욱 가까이해야 한다.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과 당신의 영혼이 살아 있음을 두고 맹세하노니 내가 당신을 떠나지 아니하겠나이다.”(왕하 2:2).

2절 길갈에서, 4절 벧엘에서, 6절 여리고에서 세 번씩이나 반복된 고백을 엘리사는 엘리야에게 하고 있다. 하나님의 능력을 덧입고자 하면 하나님을 절대로 떠나거나 멀리해서는 안 되며, 성령 하나님과 능력의 종에게 전이를 받아야 한다.

 

2) 하나님 앞에서 요단강을 건너는 단계를 경험해야 한다.

“엘리야가 겉옷을 가지고 말아 물을 치매 물이 이리저리 갈라지고 두 사람이 마른 땅 위로 건너더라"(왕하 2:8). 요단강은 죽음을 의미한다. 육신이 십자가에서 죽어야 한다.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욕과 탐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갈 5:24). "육신이 죽을 때 영이 산다.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롬 8:13-14). 하나님의 아들로서의 삶을 살아야 한다.

 

3) 성령의 기름 부으심의 소망을 가져야 한다.

“건너매 엘리야가 엘리사에게 이르되 나를 네게서 데려감을 당하기 전에 내가 네게 어떻게 할지를 구하라 엘리사가 이르되 당신

의 성령이 하시는 역사가 갑절이나 내게 있게 하소서 하는지라”(왕하 2:9). 그래서 다윗은 “그가 사모하는 영혼에게 만족을 주시

며 주린 영혼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주심이로다”(시 107:9) 고백했다.

 

4) 성령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하고 사용하면 역사는 일어난다.

“엘리야의 몸에서 떨어진 그의 겉옷을 가지고 물을 치며 이르되 엘리야의 하나님 여호와는 어디 계시니이까 하고 그도 물을 치매

물이 이리 저리 갈라지고 엘리사가 건너니라”(왕하 2:14). 엘리사는 믿음의 고백대로 엘리야보다 갑절이나 능력 받고 쓰임 받았다.

 

출처: 행복한 예수님의 사람들 원문보기 글쓴이: 문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