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누구인지를 분명히 하며 사는 인생.
글쓴이/봉민근
사람이 오만 방자한 것은 자신이 누구인지 잘 모르기 때문이다.
사람은 세상을 살면서 고난을 통하여 인간의 한계에 대하여 깨닫고 철저히 배우게 된다.
젊어서는 모든 것을 다할 수 있는 전능자처럼 살다가도 수많은 고난을 통하여 연륜이 생기고
자신의 연약함을 터득하게 되면 비로소 겸손해지고 공손해지며
남을 배려하는 너그러움이 묻어 나오게 된다.
실상 사람은 자신이 누구인지 잘 모른다.
내면의 나를 정확히 아는 사람은 별로 없다.
그래서 자신의 주제를 알라는 말이 있다.
너 자신을 알라는 유명한 말도 있다.
인간은 전능자가 아니다.
하나님만이 나도 모르는 나의 모든 것을 정확히 아신다.
그분이 나를 만드셨기 때문이다.
전능하신 하나님 앞에서는 인간의 지혜와 지식은 아무것도 아니다.
피조물은 절대자 하나님을 절대 속일 수 없다.
나의 모든 것을 다 알고 계시기 때문이다.
하나님 앞에서 정직히 행하며 사는 것 만이 하나님의 인정함을 받는 길이다.
하나님은 내 인생의 배를 노 저어 가시는 분이시다.
내 인생 내가 사는 것 같아도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돌보심 없이는 파산할 수밖에 없다.
우리가 무엇을 하든 어디에 있든 죽음의 통로를 지날 때에도 주님은 거기에 계신다.
하나님이 필요하지 않은 인생은 없다.
내가 숨 쉬는 것보다 더 하나님이 필요함을 깨달아야 한다.
틀림없이 지금 내게 몰아친 모든 상황은 곧 지나갈 것이다.
우리가 세상을 살면서 두려워하는 것은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적기 때문이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굳건하면 무엇이든 견뎌낸다.
믿음은 나와 전능하신 하나님과의 관계다.
믿음이 하나님의 무한한 능력을 내게 임하게 만든다.
내가 누구인지를 분명히 해야 한다.
나는 하나님의 피조물이고 하나님은 나를 지으신 창조주라는 사실을 분명히
인식하고 살면 그분의 뜻에 순종하며 살게 되어 있다.
나의 모든 것을 나보다 더 잘 아시는 하나님 앞에 내 인생을 맡기면 문제는 그것으로 끝이다.
범사에 하나님을 인정하고 그 안에 사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며 형통이다.☆자료/ⓒ창골산 봉서방
하나님의 사랑은
인간의 사랑은.. 자신을 위해 상대에게 향하지만
영적인 사랑은.. 그리스도를 위해 상대를 사랑한다.
인간의 사랑은.. 상대와의 직접 접촉을 구하지만
영적인 사랑은.. 모든 관계가 예수를 통해 중재된다.
예수가 빠진 일대일 관계란 없다.
인간의 사랑은.. 상대를 소유하고 지배하려한다.
그러나 영적인 사랑은.. 상대를 규제하고 지배하고
강요하려는 모든 시도에서.. 상대를 놓아주게 된다.
영적인 사랑은.. 상대에게 그리스도 이야기를 하기보다는
오히려 그리스도에게 상대 이야기를 더 많이 하게된다.
이 사랑은 전적으로 그리스도안의 진리에 의존하고 있다는 것을 안다.
이 사랑은 우리 자신의 판단과 잣대로 주변 사람들을 괴롭게 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무력한 요청으로 그들 앞에 선다
동시에 상대(그들)을 위한 요청을 가지고 지혜로우시고 능력 많으신 왕앞에 선다.
내가 구원받을 수 있다는 말을.. 오직 그리스도만이 하실 수 있는 것처럼..
다른 사람들도.. 오직 그리스도에 의해서만 구원받을 수 있다.
그러기에 나는.. 감히 그들과의 직접적 관계를 꿈꾸지 않는다.
나는 너와 함께,너에게, 너를 위해 해줄 일을 생각할 수 없다.
우리-예수와 나-가 너와 함께, 너에게, 너를 위해 해줄 일을 생각할 뿐이다.
마찬가지로 나는, 네가 나와 함께, 나에게, 나를 위해 해줄 일도 생각할 수 없다.
너와 예수가 나와 함께, 나에게, 나를 위해 해줄 일을 생각할 뿐이다.
ㅡLife Together에서 디트리히 본회퍼ㅡ
기독교의 종교인과 신앙인
01. 종교인은 멋있는 문화인이요 신앙인은 행복한 순례자다.
02. 종교인은 신념으로 신께 나아가고 신앙인은 예수의 핏소리로 주께 나아간다.
03. 종교인은 ‘나는 할 수 있다’하지만 신앙인은 ‘주님 하시옵소서’한다.
04. 종교인은 선행의 칭찬을 즐기나 신앙인은 하나님의 기쁨을 누린다.
05. 종교인은 종종 사람 때문에 울지만 신앙인은 늘 하나님 때문에 웃는다.
06. 종교인은 하나님의 복을 좋아하나 신앙인은 복 주시는 하나님을 좋아한다.
07. 종교인은 자신의 교만함을 모르나 신앙인은 자신의 겸손함을 숨긴다.
08. 종교인은 기독교의 문화를 사랑하고 신앙인은 하나님과의 만남을 사모한다.
09. 종교인은 지식으로 성경을 이해할 때 신앙인은 성경으로 세상을 판단한다.
10. 종교인은 하나님을 선택했다 여기고 신앙인은 마침내 하나님께 돌아왔다 믿는다.
11. 종교인은 결과가 무엇인가 묻지만 신앙인은 시작이 누구인가 묻는다.
12. 종교인은 마음의 쉼을 바라나 신앙인은 영원한 생명을 구한다.
말에 대하여
말이 많은 세대입니다. 정치인들의 많은 말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 다시 또 한사람의 말 때문에 전직 대통령이 검찰에 출두하느니 마느니 시끄럽습니다.
아래 소개한 책을 읽다가 말에 관한 부분이 있길래 조금 자세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의 출구이다.
유능한 사람임에도 말에 제한을 받지 못함으로 능력을 새어나가게 만들 수가 있다.
전도서 5:3 '말이 많으면 우매자의 소리가 나느니라'
2. 심판날에 말에 대해 심문을 받으리니
1) 우리가 어떤 종류의 말을 하는지 살피라
2) 어떤 이야기를 쉽사리 믿어주는가 자신을 관찰하라.
3) 말을 전하려는 경향을 버려라.
4) 정확치 않은 말을 하지 마라
5) 일구이런하지 말라
6) 말을 듣는데 처리를 받으라
7) 다른 사람의 비밀을 보장해 주어라
8) 거짓말을 주의 하라
9) 다투지 말고 들레지 말라
10) 동기와 사실을 주의하라
11) 한담을 피하라
말은 씨가 되어 열매를 맺는다고 합니다. 우리 입에서 할수만 있다면 좋은 말들을 하여
좋은 열매를 맺길 바랍니다.
우리의 말과 혀를 훈련시키고 자신을 말의 유혹가운데 놓아두지 않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병법
1. 사랑의 힘으로 싸우라.
사람에게는 가장 듣고 싶은 말이 사랑이다. 오직 사랑만이 승리할 수 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나를 이기고 세상을 이기고 사단 마귀를 이길 수 있다.
2. 기도하며 행동하라.
인생을 승리로 이끄는 지침은 오직 기도 외에는 방법이 없다.
또한 하나님의 보좌을 움직이는 방법도 기도 뿐이다.
그러나 기도하고 움직이는 것은 하나님의 능력을 갑절로 얻어낼 수 있다.
3. 순종을 무기로 삼으라.
순종이 제사보다 낫다는 말을 상기하라. 하나님은 순종하는 자를 사용하신다.
4. 실패를 디딤돌로 바꾸라.
실패를 두려워하면 아무 일도 이룰 수 없다. 실패를 하되 일어서라.
5. 위기를 기회로 만들라.
위기가 곧 기회이다. 위기를 통해 사람은 성장하고 비로서 인간이 된다.
6. 약한 것으로 강한 것을 이기라.
약할 때 강함 주시는 주님을 바라보라, 모든 인간에게는 약함이 존재한다.
그러나 그 약함마저도 강한 것으로 사용할 때 강력한 무기가 된다.
7. 담대함으로 나가라.
여호수와 같이 강하고 담대함은 죄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는 믿음이다.
그러나 절대불명의 믿음과 의지가 있어야 담대함으로 일을 추진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8. 장점으로 승부하라.
나의 장점만이 승부가 될 수 있다. 남이 소유하지 못한 것으로 정면 승부하라.
9. 하나님의 편에 서라.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를 의지하라! 세상 편에 서는 것은 곧 하나님과 원수가 된다.
기도의 팔을 높이라, 하나님께서 역사하신다.
10. 찬양을 앞세우라.
향기로운 입술로 찬미의 제사를 드리라. 위기와 역경이 올 수록
찬양은 기도가 되고 능력이 된다.
역경의 시간
역경의 시간에 이렇게 말하라
그분이 나를 여기로 데려오셨다.
내가 이 협착한 장소에 있는 것은 그분의 뜻이다.
그러므로 나는 여기서 안식할 것이다.
그분이 사랑으로 나를 보호하실 것이고,
이 시련 중에도 그분의 자녀로서 행동할
수 있는 은혜를 주실 것이다.
그분이 시련을 축복으로 만드실 것이고,
내가 배워야 할 교훈을 가르치실 것이며,
주려고 정하신 은혜를 부으실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말하라.
그분의 선하신 방법과 시기는 그분만이 아신다.
그러므로 이렇게 말하라.
나는 하나님의 약속에 의해,
하나님의 보호하심 가운데,
하나님의 훈련 아래,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며, 여기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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