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988번째 쪽지!
□예수 믿고 천국 갑시다
1.열심히 전도하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복음(福音)이 무엇입니까?’ 하고 물으면 아마 1초도 망설임 없이 ‘예수 믿고 천국 가는 것’이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좀 더 적극적인 전도자들은 <예수 천국 불신 지옥>이라는 피켓을 들고 외치기도 합니다. 저도 과거에 오랫동안 전도지를 직접 만들어 가지고 다니면서 노방전도를 열심히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2.그러다가 문득, 예수 믿고 가는 ‘천국(天國)’이 어떤 곳인지 궁금해졌습니다. 먼저 성경에서 ‘천국’에 대한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성경은 지옥에 대한 얘기는 더러 있는데 천국에 대한 정보는 생각만큼 충분하지가 않았습니다. 예수님께서 마태복음에 “천국은 마치...” 하면서 천국 비유를 7번 반복해서 해주셨는데 그 비유는 우리가 천국이라고 부르는 ‘어딘가에 가는 이야기’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알았지요. 우리가 예수 믿고 천국이라고 부르는 어딘가로 가는 게 아니구나.
3.더욱 성경을 읽다 보니 ‘천국’이라는 단어는 ‘마태’만 쓴 단어이고 다른 성경은 천국과 같은 개념으로 ‘하나님의 나라’라는 단어를 썼습니다. 그것은 어딘가에 있는 ‘장소’ 얘기가 아니라 ‘통치’개념이었습니다. 그렇게 ‘예수님이 가르친 복음을 우리가 외면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말하는 진짜 복음을 깨닫게 되었고 저는 그것을 ‘순수순혈복음’이라고 이름 붙였습니다.(‘순수순혈복음’이라는 단어는 그렇게 제가 2000년 봄부터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4.이제 저는 예수님이 가르쳐 주신 진짜 순수 순혈복음에 대해서 1년 동안 꼼꼼하게 글을 쓸 생각입니다. ⓒ최용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