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993번째 쪽지!
□휴거?
1.복음에 대한 세 번째 오해는 예수는 재림하여 믿는 자들을 하늘 어딘가로 데리고 간다고 하는 ‘휴거’에 대한 주장입니다. 휴거를 영어로 Rapture 라고 하는데 환희, 열중, 넋을 잃음이란 뜻이고 ‘황홀경’이라고 번역하기도 합니다. 휴거라는 단어에 공중으로 끌어올려 간다는 의미는 전혀 없습니다. 그런데 휴거를 Rapture라고 쓰는 이유는 ‘주님이 재림하실 때 그리스도안에서 죽은 자들이 부활하여 무덤 문이 터지며 살아나고 그 후에 살아남아 있는 성도들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라’(살전4:16-17)는 구절 때문입니다.
2.예수님이 다시 오신다는 ‘재림’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기독교 교단과 교파가 일치된 생각을 하는 점은 참으로 다행한 일입니다. 그러나 예수 재림에 대한 방법론으로 들어가면 백가쟁명(百家爭鳴)식으로 100명이면 100명이 다 다르게 얘기합니다.
3.그 중에 가장 많이 오해하는 부분은 ‘예수님이 재림하여 믿는 자들을 하늘(천국)로 데려가고, 데려감을 당하지 못하는 자들은 이 땅에서 아비규환의 대환란을 겪으며 살게 될 것이다.’라는 세대주의자들의 주장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이것은 성경 어디에도 없는 주장입니다.
4.성경은 예수가 이 세상에 재림한 이후에 영원토록 이 지구를 통치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이사야52장) 우리는 예수님이 태어나심으로 구약의 예언이 다 이루어졌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아닙니다. 구약은 예수님의 초림과 재림과 그 이후까지를 예언하고 있습니다. 구약의 예언은 지금도 이루어져가고 있고 앞으로도 이루어질 것입니다.ⓒ최용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