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말씀

제 3과 성경은 일용할 양식입니다.

열려라 에바다 2012. 1. 9. 15:34

제 3과 성경은 일용할 양식입니다.

 

성 경 : 마 4:4

 

명 언 : 우리에게 일어나는 문제의 90%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읽지 않는 데서 생긴다. - 빌리 그레이엄

 

1. 통계상 새들은 10일 정도 굶으면 날지 못하고 죽는다고 합니다. 개들도 20일 정도를 먹지 못하면 죽습니다. 사람 역시 보름 동안 아무것도 먹지 못하면 죽습니다. 그런데 거북이는 놀랍게도 500일을 먹지 않고도 견딜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그 500일이 생명력이 왕성한 500일이 아니라 기력이 하나도 없이 겨우 생명만 유지하는 500일이라는 것입니다. 이렇듯 죽은 것과 다름없는 무기력한 존재로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을 초대교회에서는 ‘거북이 교인’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그런데 말씀을 먹지 않으면 거북이처럼 모양은 살아 있어도 영적으로 움직이지 않는 죽은 것 같은 존재가 되어 버린다는 것입니다. 육신이 먹지 않으면 힘이 빠져나가듯 우리의 영도 말씀을 먹지 않으면 그 힘이 빠져 버리기 때문입니다.

 

2. 요즘에는 교인들을 ‘후-딱 교인’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세상 일에 바쁘다 보니 주일이 되면 교회에 가기 위해 차 트렁크 속에서 먼지가 뽀얗게 쌓인 성경을 찾습니다. 그리고 그 먼지를 ‘후- 후-’하고 불어 보지만 쌓인 먼지가 너무 많아서 손으로 ‘탁- 탁-’ 먼지를 턴다고 해서 ‘후-탁 교인’이라고 부른답니다. 이것은 일주일 내내 성경을 한번도 안 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기 생활에 바쁜 나머지 성경을 읽을 시간도 없고, 예수님을 생각할 시간도 없고, 그나마 주일에 성경책 한 번 펼치는 것으로 만족해합니다. 요즘에는 파워포인트라는 것이 등장을 해서 교회에 다닐 때 성경 자체가 필요 없는 세상이 되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3. 동물은 육체를 위한 양식만 먹으면 아무런 걱정 없이 잘 살 수 있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사람은 영적 존재이므로 세상의 음식만으로 살 수 없고 영의 양식을 필요로 합니다. 영의 양식이 무엇입니까? 바로 성경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영의 존재로 지으셨기 때문에 영혼의 양식이 우리 영혼에 섭취되어야 건강한 사람으로 살아가게 됩니다.

 

4.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양식이 풍족한 시대입니다. 그래서 어떤 음식이 몸에 좋을까 살피며 좋은 음식을 찾아다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하물며 몸에 좋은 음식을 골라 먹기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으면서 왜 영혼의 양식에 대한 섭취는 소홀히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우리는 혹시 욕체를 위한 음식은 너무 많이 먹어 비만을 염려하면서도 성경 말씀에는 소홀함으로 영적 영양결핍에 걸린 삶을 살고 있는 것은 아닙니까!

 

5. 육신이 매일 음식을 먹어야 하는 것처럼 우리 영혼도 매일 양식을 먹어야 건강하고 능력있게 살 수 있습니다. 무엇 보다 먼저 깨달아야 할 것은 일용할 양식으로 말씀을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말씀은 신령한 젖(벧전 2:2)이고, 신령한 떡(히 5:14)입니다. 영혼은 말씀을 매일 먹지 않으면 시들거나 병들게 되어 있습니다. 건강한 삶을살기를 원하십니까? 그렇다면 말씀을 가까이 하십시오.

 

기 도 : 하나님, 매일 매일의 양식을 통해 제 몸이 건강해지게 하시는 것처럼 매일 매일 성경 말씀을 먹음으로 영적 삶이 풍성해 지게 하옵소서. 그 말씀으로 인해 생활이 강건해지고, 능히 승리할 수 있는 힘이 솟아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