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폴더

예수를 만나는 사람들

열려라 에바다 2024. 3. 19. 08:50

예수를 만나는 사람들

사람은 살아가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납니다.
어떤 만남은 내가 선택할 수 없는 만남이 있습니다.
그것은 부모와 자녀와의 만남입니다.


또 어떤 만남은 내가 선택할 수 있는 만남입니다.
그것은 나와 비슷한 사람들끼리 만납니다.
나와 성향이 완전히 다른 사람과의 만남은 참 힘듭니다.
그래서 비슷한 영혼의 수준의 사람들이 만납니다.
자신보다 더 높은 사람들의 사람들은 만나도 이해하기 힘들고, 자기보다 낮은 사람들은 유치해 보입니다.
옛말에 ‘끼리끼리 논다’라는 말이 있듯이, 자기와 비슷한 사람들과 있어야 즐겁습니다.


우리의 만남 중에서 그럼 가장 중요한 만남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예수와의 만남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이시기에 우리가 절대로 그 분과 만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이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셨고, 그 분이 나와 만나기 위해 스스로 낮아지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언제든지 예수를 만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내가 정말로 예수를 만나고자 하는가입니다.
사람들은 끼리끼리 놀지만,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은 나의 수준과 상관없이 나를 만나고자 하십니다.
그런데 나는 정말로 예수를 만나고 싶어 하는가? 입니다.


보통은 사람들이 예수를 만나고자 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언제 예수를 만나고자 하는가 하면, 깊은 절망에 빠졌을 때입니다.
자기 힘으로 도저히 안되겠다라는 충분한 절망을 느낄 때, 비로소 예수를 찾습니다.


그래서 절망은 복입니다.
빨리 내 힘으로 하겠다는 것을 버리는 것이 복입니다.
왜냐하면, 인생의 극심한 절망과 좌절을 겪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간절히 예수를 만나고자 하지 않으면, 예수님이 내 옆에 계셔도 그 분과 교재할 수 없습니다.
예수보다 다른 더 좋은 것에 빠져 있는 사람은 예수 만나는 것을 소홀히 합니다.
예수를 만나고자 하는 갈망이 없는 사람은 예수님이 옆에 계셔도 무시합니다.
그래서 예수와 만남이 없는 삶은 그 자체가 망한 삶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이 세상을 떠나 주님 앞에 섰을 때, 주님도 나를 모른다고 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땅에 사는 이유는 우리가 예수를 만나고, 그 분과 교재 나누며, 예수를 뜨겁게 사랑하기 위한 것임을 명심하시고, 간절히 주를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