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0 25

유대인 성경 타낙과 기독교 성경 구약을 비교한 도표.

▲유대인 성경 타낙과 기독교 성경 구약을 비교한 도표. 타낙과 구약, 내용 같고 순서 달라 구약, 신약과의 관계로 순서 달라 예수=그리스도 신학 반영된 순서 2) 기독교 성경과의 차이 (1)순서의 변화 유대인의 타낙(Tanakh)과 기독교 구약 성경 사이에는 내용 차이가 없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순서가 다르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기독교 구약 성경의 구조가 타낙과 차이를 보이는 것은 신약과의 관계 때문입니다.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인정하지 않지만, 기독교인들에겐 예수님이 구약의 예언에 따라 또 구약의 완성과 마침으로 오신 메시아이자 하나님 아들입니다. 즉 하나님의 구속사에서 예수님은 주인공이자 완성자입니다. 따라서 쓰인 시간 순서대로 구성된 타낙의 구조에서는 이런 드라마가 잘 나타나지 않..

기독교자료 2024.02.10

최후의 심판(審判)에 대한 이해

최후의 심판(審判)에 대한 이해 하나님은 처음부터 사람들을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드시고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알 수 있는 능력을 주셨다(롬1:19) 그러므로 사람들은 “나는 하나님을 몰랐기 때문에 하나님을 믿지 못했습니다."라고 변명 할 수 없다(롬1:20). 복음을 알지 못하고 죽은 사람들 중에 의로운 사람이 없다는 것은 분명하다(살후1:8,9).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만 받는 것도 사실이다. 그리고 성경은 복음을 듣기 전에 죽은 사람들의 구원 문제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은 각 시대에 살다간 모든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한 기준으로 공정하게 심판하실 것이라는 사실이다. 하나님의 판단은 그 누구도 불평할 수 없는 가장 정확하고 공정한 판단이 될 것이다(..

기독교자료 2024.02.10

아담으로부터 노아 홍수때까지 계보 및 연조

아담으로부터 노아 홍수때까지 계보 및 연조 연조(年條)-어느 해에 어떤 일이 있었다는 것을 나타낸 항목(項目). 아담은 최초의 인간(창1:26-28)이고,최초의 결혼(창2:18-25)을 했고,최초의 죄인(창3:1-19)이고,최초의 살인자의 아비(창4:1-15)이다.*‘아담(Adam)’의 뜻은 ‘흙’이다. ------------------------------------- ‘ 위의 표를 보는 방법“아담(BC 4004-BC 3074)은 930세로 장수했다.아담은 930년을 살다가 죽었다.BC 3074년이고 아담의 8대 후손인 라멕이 56세 때이다.아담의 9대 후손인 노아가 출생하기 126년 전에 죽은 것이다.아담은 에녹이 승천하기 57년 전에 죽었기에 에녹의 승천을 보지 못했다.아담은 그의 8대 후손 라멕까..

기독교자료 2024.02.10

효과적인 성경암송 방법 3가지

♡효과적인 성경암송 방법 3가지♡ 성경 암송 방법/성경암송의 중요성/암송을 해야만,이유.☆성경암송의 방☆성경을 암송하는목적 ☆☆☆☆☆ 성경을 암송하는 목적 강준민 1) 하나님을 알기 위해서 2) 영적 성숙 3) 참된 예배자가 되기 위해서 4) 하나님이 맡기신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서 2. 성경 암송을 통해 누리는 유익 1. 깊은 묵상을 통해 풍성한 열매를 맺게 됩니다. 2. 말씀의 꿀맛을 경험하게 됩니다. 3. 성경 통달의 기초를 쌓게 됩니다. 4. 성경적인 가치관을 형성하게 됩니다. 5. 말씀으로 연단된 지성을 갖게 됩니다. 6. 지혜가 충만하게 됩니다. 7. 지혜의 우물인 마음을 이해하게 됩니다. 8. 감성 지수(EQ)가 개발됩니다. 9. 염려를 극복하게 됩니다. 10. 마음의 평강을 누리게 됩니다. ..

기타 2024.02.10

성경에서 말하는 죄의 개념

성경에서 말하는 죄의 개념 1. 죄의 본질 죄에 대한 잘못된 생각과 견해들이 많이 있다. 예를 들어, 죄를 물질적 몸의 특징, 진화되지 못한 동물성, 존재의 부정 혹은 제한, 단순한 결핍, 실재(實在)하지 않는 착각, 정신의 불건전한, 병적 상태, 선에 대한 필요한 대립 원리, 사람의 이기심, 인간의 자아 적 의식의 투쟁 등으로 보는 것들이 그러하다. 성경적인 관점에서 보는 죄란 하나님의 법을 어기는 것이다. 요한일서 3:4은 "죄를 짓는 자마다 불법을 행하나니 죄는 불법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죄”라는 히브리어 “하타”는 “표적을 빗나가다, 실패하다”이라는 뜻이며, 이와 관련된 용어들은 아바르(벗어나다, 위반하다), 파솨(반역하다, 위반하다) 솨가(잘못을 범하다, 길을 벗어나다)등이 사용되었다. 신약..

기독교자료 2024.02.10

고치시는 분

고치시는 분 봉서방추천 1조회 5824.02.09 02:43댓글 십자가의 목적은 고칠 수 없는 것을 고치는 것입니다. - 어윈 루처 고장 난 것은 고치든지 버려야 합니다. 우리는 고치지 못할 것 같으면 그냥 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고장 난 인생을 버리시는 것이 아니라 고치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의 손에 붙들리면 고치지 못할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한계가 있고, 좌절이 있고, 넘을 수 없는 강이 있음을 알기에 주님께서 골고다에서 보혈을 흘려 주신 것입니다. 우리가 해결할 수 없는 죄의 문제, 죽음의 문제를 풀어주시기 위해 십자가의 길을 가신 것입니다. 우리가 어디가 어떻게 고장 났든지 간에 그분이 손대어 고치시면 모두가 회복됩니다.

기타 2024.02.10

질문이 사라진 이유

질문이 사라진 이유 닮아가는자추천 0조회 1724.02.10 04:28댓글 읽을 말씀 : 베드로전서 1:7-9 ● 벧전 1:7 너희 믿음의 시련이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 함이라 다이빙 사고로 전신마비가 된 성도가 있었습니다. 성도는 믿음으로 신체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많은 사람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글을 쓰고 입으로 그림을 그려 전시회도 열었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하나님은 왜 나에게 이런 시련을 주셨는가?’에 대한 답을 찾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성도의 고민을 알고 있기라도 하듯이 어느 날 성도의 책을 읽은 한 독자가 다음과 같은 편지를 보냈습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내 얘기를 잠깐 할까 합니다. 나..

기본폴더 2024.02.10

들어오라 하십니다.

들어오라 하십니다. 백합향추천 0조회 2624.02.10 01:01댓글 예레미야 5:1 너희는 예루살렘 거리로 빨리 왕래하며 그 넓은 거리에서 찾아보고 알라 너희가 만일 공의를 행하며 진리를 구하는 자를 한 사람이라도 찾으면 내가 이 성을 사하리라 하나님은 그 한 사람을 통로로하여 말씀하실 수 있기에 몇 사람을 구하기 위해 하실 일을 하시며 기다려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땅에서 그 한 사람을 찾을 수 없었기에 그들은 모두 포로되어 바벨론으로 끌려갔습니다. 하나님은 노아 한 사람에게 구원 방주의 설계도를 주셨고 가족들이 합력하여 방주를 짓게 하셨습니다. 그 방주가 완성되었지만 함께한 그 가족외에는 다 조롱하고 비웃었고 그 가족만 방주에 들어간후 방주 문을 닫혔고 세상은 홍수 심판으로 묻혀버렸습니..

기본폴더 2024.02.10

스크랩 복을 행하면 복이 옵니다

제목 : 복을 행하면 복이 옵니다 "너희 아버지의 자비로우심 같이 너희도 자비로운 자가 되라."눅 6:36 모든 인생들은 하나님께로부터 왔습니다. 이사실을 알고 나를 위해 죽으신 예수그리스도를 위한 삶을 사는 것이 행복의 원천입니다. 믿는다는 것은 모든 말씀을 다 알고 만져보고 행하는 것입니다. 진실로 나를 위해 죽으시고 살아나신 예수그리스도만을 위해서 그의 방법대로만 살아가는 것이 믿음입니다. 기도가 응답되는 것을 알고 느끼고 경험하는 것입니다. 믿음은 진실로 선한 일을 행하는 것입니다. 선한 일은 상황이 어떠할지라도 예배하며 찬양하며 복음을 전하며 구제하는 것입니다. 모든 만물을 주관하시고 사람들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며 온 나라들의 흥망성쇠와 천국구원을 주관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경외하시기 바랍니다...

기본폴더 2024.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