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5 30

8가지만 버리면 인생은 축복

8가지만 버리면 인생은 축복      “다 쓰고 죽어라!”의 저자, 미국 최고의 재무설계사, 스테판 M. 폴란(Stephen M. Pollan)이 48세에 폐암 오진 판정을 받고 쓴 “8가지만 버리면 인생은 축복(祝福)”이다 라는, 저서의 내용​📕 1. 나이 걱정. 나이 드는 것을 슬퍼하지 말라. 시간이 갈수록 우리의 삶은 발전한다. 나이 들고 몸이 늙는다고 해서 인생이 쓸쓸해지는 것 아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고통스러웠던 기억은 희미해지고, 경험은 지혜가 된다. 분노는 수그러들고 마음은 넓어진다. 시간의 힘을 긍정적으로 보고, 그 흐름을 즐기면, 인생은 행복해진다. 오히려 시간의 흐름을 부정적으로 보고 역행하려 애쓸수록 삶은 고달파지고 행복은 멀어진다.​📕 2. 과거에 대한 후회. 이미 지나간 일에 ..

기본폴더 2024.07.05

왜 크리스천이 빛입니까?

왜 크리스천이 빛입니까?예수님이 소금 이야기를 하신 뒤 제자들과 회중의 얼굴을 살피고는 한 걸음 더 나가십니다. 팔복을 받은 사람들은 또한 빛이다. 이는 소금보다 더 강한 말씀입니다. 빛은 소리가 없습니다. 빛이 임하는 순간 어둠은 사라집니다. 빛은 어둠과 다투지 않고 어둠을 몰아내느라 투쟁하는 법이 없습니다. 빛이 존재하는 곳이 곧 어둠이 물러나는 곳입니다. 어둠과 사투를 벌여서 어둠을 내쫓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예수님은 제자들더러 소금이라고 하시더니 이어서 빛이라고 하십니다. 제발 빛처럼 되어라, 빛이 되도록 애를 써라, 그렇게 말씀하시지 않습니다. 빛은 사람들이 숨기지 못한다, 또한 빛을 바구니로 덮어씌우는 법이 없다, 등불을 켜서 스탠드 위에 두듯이 모든 사람에게 비치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기본폴더 2024.07.05

하나님의 사랑과 용서

하나님의 사랑과 용서(요일 4:7-11)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받은 축복이 많다.그 중에서 가장 큰 축복은 예수 믿으면 마음이 평안하고 행복해 진다고 믿습니다.저 사람이 신앙이 좋은 사람인지, 아닌지 알 수는 없다.그러나, 한 가지 그 얼굴에 기쁨이 있고, 행복이 넘치면 신앙이 좋은 사람이다. ​강단에서 얼굴 표정을 보면 기쁨이 있는지? 없는지?마음에 행복이 있는지? 불행한지를 알 수 있다.​(잠 15:13 ) 마음의 즐거움은 얼굴을 빛나게 한다고 했다.​예배드리는 성도님들을 보아도, 찬양하는 성가대원을 보아도 행복해 보이는 사람이 있다.그런 성도님들을 보면 나도 너무 너무 기쁘다.목사의 얼굴도 수심이 늘 잠겨 있거나, 우울해 보이면 성도님들도 안 좋을 것이다.목사의 얼굴도 기뻐 보이고 행복해 보이면 ..

기본폴더 2024.07.05

스크랩 오늘도 예수그리스도만 간절히 부르시면 복이 임하십니다

박충권목사추천 0조회 1424.07.05 05:33댓글 제목 : 오늘도 예수그리스도만 간절히 부르시면 복이 임하십니다  "그러므로 너희도 준비하고 있으라 생각하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 하시니라." 누가복음12:40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히:9-27 심판을 면하려면 지금 예수님께서 우리 안에 오셔야 합니다. 지금 천국이 우리 안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지금 거듭나셔야만 합니다. 오직 기도함으로 가능합니다. 오늘도 예수그리스도만 간절히 부르십시오.온전한 믿음 안에 진짜 축복이 임합니다. 온전한 사순절이 있다면 온전히 부활합니다. 부활하신 예수님과 동행한다면 지금 우리도 부활합니다.부활한 사람은 예수그리스도의 분부하신 모든 말씀의 통치를 받기 위해 오늘도 오..

기본폴더 2024.07.05

요셉과 보디발의 아내

isaya추천 0조회 1824.07.05 07:32댓글창세기 39/12,13그 여인이 그를 잡고 가로되 나와 동침하자요셉이 자기 옷을 그 손에 버리고 도망하여 나가매.​그가 요셉이 그 옷을 자기 손에 버려두고 도망하여 나감을 보고.-----------------------------------------------------​이스라엘 즉 야곱에게 네 아내에게서 얻은 열두 아들이 있었는데 이 요셉은 야곱이 네 아내 중가장 사랑하는 라헬에게서 태어난 야곱의 열한 번째 아들이다​라헬은 마지막 아들 베냐민을 낳다가 그만 생명을 잃게 된다.그래서 야곱은 자기의 첫사랑이자 제일 사랑했던 여인 라헬의 모습이 있는 요셉을​열두 아들 중 편애로 가장 아끼고 사랑한다.그것이 형들에게 시기와 미움이 되어 형들은 이 요셉을 ..

기본폴더 2024.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