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3 24

4월1주 대표기도문

오늘도 우리에게 호흡을 허락하신 주님, 우리가 주님 앞에 나아갑니다. 새벽을 깨우며 각자의 자리에서 기도의 무릎으로 하나님 앞에 나아가고 있습니다. 말씀을 묵상하며 하나님의 뜻을 간구하는 우리 교회의 모든 가족들, 우리 모든 성도들의 그 삶 위에 주의 은혜를 더하여 주시고 오늘 하루의 삶도 하나님 앞에 온전히 드릴 수 있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인생을 돌아봅니다. 우리의 인생은 반석 위에 세운 집 같이 든든히 서가고 있는지 물어봅니다. 모래 위에 세운 집같이 언제라도 무너질 것 같은 인생을 살아가고 있습니까. 우리의 인생이 반석 위의 집 같이 늘 든든하여서 우리의 삶 통하여 하나님의 말씀이 나타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

기도문 2024.04.03

4월 1째 주 대표 기도문

만군의 여호와여 주의 장막이 어찌 그리 사랑스러운지요 내 영혼이 여호와의 궁정을 사모하여 쇠약함이요 내 마음과 육체가 살아 계시는 하나님께 부르짓나이다 주의 집에 사는 자들은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항상 주를 찬송하리이다 그들이 눈물 골짜기로 지나갈 때에 그 곳에 많은 샘이 있을 것이며 이른 비가 복을 채워 주나이다 하늘을 창조하여 펴시고 호흡이 있는 자들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아버지 사랑합니다 저희들을 사랑하시어 거룩한 주일 주님의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는 귀한 시간 허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가 찬양과 경배드리오니 하늘 보좌에서 영광받아 주옵소서 지난 한 주간도 세상속에서 살면서 합당치 못한 말과 행실이 많았음을 고백합니다 이 시간 주님 앞에 온전한 회개가 이루어지고 주님의 보..

기도문 2024.04.03

70인역이란?

70인역이란? 칠십인역(septuaginta)이란 무엇인가? 70인역 출애굽기 일부분 칠십인역을 라틴어로 70을 뜻하는 셉투어진타(septuaginta)라고 부른다. 셉투아진트(Septuagint)로도 불리며 LXX로 간략히 표기한다. 70인역은 기원전 300년경 번역되었거나 집필된 고대 그리스어인 코이네 헬라어로 기록되어 있다. 구약 성경을 헬라어로 번역한 것으로 헬라어로된 구약성경인 것이다. 그리스 정교회는 아직도 공식 전례 본문으로 인용한다. 현재 우리가 가지고 있는 구약성경은 맛소라 사본을 기본 텍스트로 삼아 번역한 것들이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 구약성경의 순서는 맛소라가 아닌 70인 역을 따른다. 70인 역의 기원에 대한 이야기는 아리스테아스 편지(the Letter of Aristeas)에 남..

기독교자료 2024.04.03

노아의 홍수에 관한 사실 정리

노아의 홍수에 관한 사실 정리 방주의 크기 ․ 길이(300큐빗=약150m) × 너비(50큐빗=약25m) × 높이(30큐빗=약15m) ․ 1큐빗 = 사람의 팔꿈치로부터 손가락 끝 부분까지의 길이로 보통 45cm~65cm 정도가 됨 ․ 1큐빗을 작게 잡아 44.5cm라고 해도 방주의 크기는 표준 가축 운반 화차 522량 분의 체적에 해당함. ․ 가축 운반 화차 1량은 240마리의 양(sheep)을 운반할 수 있으므로 방주는 총 125,000 마리 이상의 양을 실을 수 있는 크기임 ․ 현존하는 생물의 종(species)은 약 100만 종으로 분류되는데, 이 중 90만 종 이상이 해양생물임(미국 분류학자 에른스트 마이어) ․ 나머지 10만 종 중 방주 밖에서도 생존 가능한 동둘들을 제외하면 포유류, 조류, 파충..

기독교자료 2024.04.03

스크랩 십자가를 전하며 사랑을 베풀어야 합니다

제목 : 십자가를 전하며 사랑을 베풀어야 합니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요한복음15:7 예수님 안에 거하려면 기도가 꼭 필요합니다. 말씀을 행하는 기도도 꼭 필요합니다. 오늘도 예수그리스도만 있으면 온전히 살 수가 있습니다. 아무리 큰 고난이 있을지라도 주앞에는 아무것도 아니며 주의 말씀과 함께 오늘도 복된 삶을 살아갑니다. 사람은 하나님 없이는 온전하게 살아갈 수가 없는 존재입니다. 사람은 반드시 창조주 하나님과 함께 사는 존재입니다. 예수그리스도만이 우리를 지켜주십니다. 십자가의 사랑이 가득 차고 넘쳐흐르면 이웃에게까지 전하여지며 구원의 역사가 이루어 집니다. 오직 예수님만을 갈급하셔야 합니다. 예수님께 감동되면 됩니다..

기본폴더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