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5

예언서의 개요

예언서의 개요 예언서는 유대교 성경(타나크) 구분에서는 주로 후기 예언서(네비임)에 포함됩니다. 예언서는 역사서 뒤에 위치하면서 역사적 실패에 대한 경고와 더불어 율법서의 언약으로 돌아오면 하나님이 회복하시리라는 선지자적 외침을 이야기합니다. 예언서는 5권의 대예언서와 12권의 소예언서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것은 중요도에 따른 구분이 아니라 분량에 따른 구분입니다. 예언의 핵심은 대언(代言)입니다. 예언자들은 하나님의 음성을 대언하되, 죄악에 대해서 책망하는 동시에 하나님께 돌아오라고 강권하며, 심판의 경고를 들려주는 동시에 미래의 회복에 대해 약속해 줍니다. 그래서 예언서는 공의와 사랑, 심판과 구원이 동전의 양면처럼 함께 등장합니다. 이런 계시의 이중주는 창세기 이래로 끊임없이 이어져온 패턴입니다. 아..

기독교자료 2024.04.16

연단으로 인한 유익

연단으로 인한 유익 - 신8:1-10 -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사십년 동안에 너로 광야의 길을 걷게 하신 것을 기억하라. 이는 너를 낮추시며 너를 시험하사 네 마음이 어떠한지 그 명령을 지키는지 아니 지키는지 알려 하심이라.” (신8:2) 왜 하나님은 그 백성들을 여러 가지 시련과 고통으로 연단하시는가? 믿음의 일꾼들은 시련과 고난을 통한 연단으로 다듬어지고 강하여진 후에 크게 쓰임을 받았다. 1. 왜 하나님은 그 백성을 광야에서 고난으로 연단하셨는가? ⑴ 그 백성을 겸손하게 만들어 순종하게 하셨다. (신8:2) “... 너를 낮추시며 너를 시험하사 ...” ⑵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는 것을 알게 하셨다. (신8:3) “너를 낮추시며 너로 주리게 하시며 또 너도 알지 못하며 네 열조도 알지 못..

기본폴더 2024.04.16

말씀으로 전해지는 주님의 음성

말씀으로 전해지는 주님의 음성 닮아가는자추천 0조회 624.04.16 06:50댓글 0 읽을 말씀 : 욥기 37:1-12 ● 욥 37:5 하나님이 기이하게 음성을 울리시며 우리의 헤아릴 수 없는 큰 일을 행하시느니라 『공황장애를 참으면서 일하던 한 간호사가 상태가 너무 악화되어 일을 그만두었습니다. 건강을 위해 지방에 내려갔는데, 우연히 극동방송을 듣고 애청자가 되었고 사연으로도 참여하기 시작하면서 조금씩 영육이 변화되었습니다. 나중에는 공황장애 약을 먹지 않아도 큰 이상이 없었고 건강도 함께 조금씩 회복되며 복직도 가능해졌습니다. 몸과 마음의 여유가 생기니 남는 시간에 자기 계발을 통해 신장과 관련된 책을 번역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것을 포기하고 쉬러 온 이분을 회복시킨 것은 바로 복음이요, 주..

기본폴더 2024.04.16

스크랩 진정 십자가의 찢기심을 알면 행하는 믿음이 되고도 남음이 있습니다

제목 : 진정 십자가의 찢기심을 알면 행하는 믿음이 되고도 남음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의 도의 초보를 버리고 죽은 행실을 회개함과 하나님께 대한 신앙과 세례들과 안수와 죽은 자의 부활과 영원한 심판에 관한 교훈의 터를 다시 닦지 말고 완전한 데로 나아갈지니라." 히브리서 6:1-2 우리는 그리스도의 초보를 버려야 합니다. 초보는 말만하고 옳은 행실이 없는 것을 말씀합니다. 종교생활은 회개되지 못한 자들의 무덤입니다. 그들은 그것이 좋게 보입니다. 그러나 그 십자가의 사랑 어찌 잊으리오 눈물지으며 온전한 성찬의 삶을 살아내는 이들이 있습니다. 이들을 본 받으십시오. 이무거나 생명이겠습니까? 초보는 세상 종교일 뿐입니다. 그들은 십자가의 처음 사랑이 없고 배고픈 자, 병든 자를 돌아보지 않으..

기본폴더 2024.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