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9 22

구약시대에 하나님께 드리던 제사의 종류

구약시대에 하나님께 드리던 제사의 종류 (레위기1장~7장) 번제 번제는 예물 전체를 불에 태우는 것으로 하나님께 대한 완전한 헌신을 의미한다. (롬12;1~2) 번제는 드리는 짐승에 따라 세 가지로 구분한다. 소의 번제 예물 드리는 자가 흠 없는 수컷의 머리에 죄를 전가시키는 의미로 안수 한 후 도살하여 제사장에게 주면 그 피를 단 사면에 뿌린다. 고기는 가죽을 벗기고 각을 뜨되, 더러운 내면을 의미하는 내장과 하나님과 동행 없이 가는 발걸음을 의미하는 정강이는 물로 씻어 제물의 전부를 단 위의 나무 불에 위에 벌려 놓고 불사른다. 이는 사람의 마음과 걸음을 하나님께 맡기겠다는 의미이다. 양과 염소의 번제 소의 번제와 같으며, 도살 장소를 '단 북편'으로 하고 , 안수에 대한 언급은 없다. 새의 번제 산..

기독교자료 2024.04.09

구약 시대의 금지된 부정한 음식

구약 시대의 금지된 부정한 음식 구분 짐승 물고기 새 곤충 기어다니는 것들 먹을 수 있는 것들 굽이 갈라지고 되새김질 하는 것 예)소, 양, 염소, 사슴, 산양, 산 염소, 뿔 긴 사슴, 노루, 볼기 흰 노루, 등 레11;2~3 신14;4~6 지느러미와 비늘이 있는 것 예) 잉어, 붕어, 돔, 등등 레11;9 신14;9 비둘기 날개와 네 다리가 있어 땅 위에서 뛰는 것 예)팟종이 베짱이 귀뚜라미 팟종이 레11;21~22 먹을 수 없는 것들 굽이 갈라지고 되새김질하는 두 가지 조건이 모두 충족되지 않는 모든 것들 예)낙타, 사반, 너구리, 토끼, 돼지, 약대 등 동물 주검도 만지지 말라. 레11;4~8 신14;7~8 지느러미와 비늘이 없는 것 예)오징어, 뱀장어, 미꾸라지, 복어, 낙지, 멍게, 해삼, 등..

기독교자료 2024.04.09

정녕 죽었고 정녕 살았다

정녕 죽었고 정녕 살았다 백합향추천 0조회 1124.04.09 06:28댓글 창세기 2:17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 머리된 아담이 하나님 말씀을 믿지 않고 마귀의 말을 듣고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실과를 먹었다. 말씀대로 아담은 먹은 그날 부터 정녕 죽었다. 말씀을 어긴 두려움이 왔고 무화과 나무 잎새로 하체를 가렸고 하나님 음성을 들을 때에 나무 뒤에 숨었습니다. 결국 하나님 생명으로부터 단절되고 에덴 동산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말씀을 믿지 않은 죄 때문입니다. 그때부터 인류의 고난은 시작되었습니다 땀 흘려 일해야 먹고 살수 있었으며 잉태와 출산의 고통도 겪어야 했습니다. 요한복음 16:9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말씀으로 오신 하나님..

기본폴더 2024.04.09

룻 4:1-12 / 보아스가 나오미의 기업을 무르다[출처] 룻 4:1-12 / 보아스가 나오미의 기업을 무르다|작성자 야곱

(룻기 4장) ​ 1. 보아스가 성문으로 올라가서 거기 앉아 있더니 마침 보아스가 말하던 기업 무를 자가 지나가는지라 보아스가 그에게 이르되 아무개여 이리로 와서 앉으라 하니 그가 와서 앉으매 2. 보아스가 그 성읍 장로 열 명을 청하여 이르되 당신들은 여기 앉으라 하니 그들이 앉으매 3. 보아스가 그 기업 무를 자에게 이르되 모압 지방에서 돌아온 나오미가 우리 형제 엘리멜렉의 소유지를 팔려 하므로 4. 내가 여기 앉은 이들과 내 백성의 장로들 앞에서 그것을 사라고 네게 말하여 알게 하려 하였노라 만일 네가 무르려면 무르려니와 만일 네가 무르지 아니하려거든 내게 고하여 알게 하라 네 다음은 나요 그 외에는 무를 자가 없느니라 하니 그가 이르되 내가 무르리라 하는지라 5. 보아스가 이르되 네가 나오미의 손..

기타 2024.04.09

스크랩 믿음은 오직 예수그리스도의 트랙을 따라 달리는 것입니다

제목 : 믿음은 오직 예수그리스도의 트랙을 따라 달리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그들이 말하는 바는 행하고 지키되 그들이 하는 행위는 본받지 말라 그들은 말만 하고 행하지 아니하며." 마23:3 믿음은 행하는 것입니다. 진짜 부활이 되십시오. 행하지 아니하면 죽은 믿음입니다. 믿음이 아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구원도 없습니다. 사랑을 행하지 아니하는 믿음은 공허한 것입니다. 전혀 무익합니다. 예수그리스도께서 십자가를 지심으로 사랑을 보이신 것입니다. 그래서 사도들도, 초대교회도 따라 행하신 것입니다. 십자가를 지고 따르십시오. 그래야 제자가 되고 성도가 됩니다. "영혼 없는 몸이 죽은 것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니라."약 2:26 "그러므로 사람이 선을 행할 줄 알고도 행하지 아니하면 ..

기본폴더 2024.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