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1 20

예루살렘 성전(성전산)의 역사

예루살렘만큼 눈물과 피로 얼룩진 곳도 없을 것이다. 예루살렘은 해발 750미터 산 정상에 세워진 요새다. 본래 여부스족이 거주하던 곳이었는데 다윗이 점령하고 수도로 삼았다. 그의 아들 솔로몬이 이곳에 하나님의 성전을 세워 성전산이라 불리운다.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회)교까지 성지로 여기며 파란만장한 역사를 가진 곳으로 지금도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곳이다. 성전산에 대한 간략한 역사를 먼저 살펴보자. 1) 성전산에 대한 성경의 간략한 역사 ①창 2:13: 에덴동산으로 추정(기혼강의 근원이 기혼샘이 흐름)/ 현재 황금돔(또는 바위산 모스크)라 불리는 곳 지하에 하나님께서 아담을 진흙으로 빚어 만드실 때 사용한 바위라고 주장하는 바위가 있다고 전해진다. 하나님께서 아담을 빚으시기 위해 진흙을 치댄 바..

기독교자료 2024.04.01

이스라엘의 7대 절기와 신·구약적 의미

이스라엘의 7대 절기와 신·구약적 의미 절기 날 짜 (종교력) 구약적 의미 및 발생한 사건 신약의 의미 성 경 유월절 1월14일 (Nissan) * 양이 죽임을 당함 (14일 해질 때) * 양의 선택 -하나님께서 정하심(창22:8, 계13:8, 벧전1:19-20, 요1:29) * 의미 -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 약속의 땅에 대해 맺으신 언약 (창15:18)이 가나안에서 첫 번째 유월절을 지킴으로써 갱신됨 (수5:11-12) * 장자들을 구속함 * 노예로부터의 해방 * 아브라함과 언약을 맺으신 날일 가능성이 큼 - 출12:41 * 요시야왕 당시 율법책 발견 후 유월절을 지킴 (대하34:14, 35:1) * 바벨론 포로 후에 건축된 두 번째 성전이 봉헌된 후 유월절을 지킴 (스6:16,19) * 유월절 준수와..

기독교자료 2024.04.01

1천 번째 이어지는 소중한 만남

1천 번째 이어지는 소중한 만남 닮아가는자추천 0조회 1224.04.01 06:54댓글읽을 말씀 : 잠언 27:10-20 ● 잠 27:17 철이 철을 날카롭게 하는 것 같이 사람이 그 친구의 얼굴을 빛나게 하느니라 『90살을 넘긴 지금도 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니, 어쩌면 제가 현역 최고령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일지 모르겠다는 생각도 종종 듭니다. 「만나고 싶은 사람 듣고 싶은 이야기」가 1,000회째 방송을 앞두고 있습니다. 매주 한 차례씩 20년 가까이 달려온 지난 세월을 돌아보니, 그야말로 하나님의 은혜라는 말밖에는 표현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동안 정말로 다양한 분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전직 대통령부터 환경미화원까지, 노인부터 아이까지 다양한 분들의 삶의 이야기, 믿음의 고백, 인생의 지혜를 ..

기타 2024.04.01

진짜 회개한 자의 특징

진짜 회개한 자의 특징 우리의 신앙생활과 천국을 향한 여정에서 너무나 중요한 필수사항 두 가지를 말한다면 회개와 믿음입니다. 이것은 뗄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이며 히6:1~2의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한 기본 도에 해당됩니다. 그리고 믿음에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 회개인데 그만큼 회개가 믿는 자들에게는 우선적으로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회개의 과정이 없이는 절대로 올바른 믿음으로 이어질 수 없고 성령의 거듭남과 성령의 아홉 가지 열매나 하나님이 인정하는 거룩함이나 겸손함 또 자아의 죽음 등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전혀 기대할 수 없습니다. 회개란 말 그대로 돌이켜 고친다는 것을 의미하며 지금까지 살아오며 행하고 경험한 모든 것 중에서 하나님 관점에서의 모든 불의와 잘못을 뉘우치고 또 앞으로도 올바르게 ..

기본폴더 2024.04.01

스크랩 세상이 부인 되는 것이 믿음입니다

제목 : 세상이 부인되는 것이 믿음입니다. "돈을 사랑하지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히브리서13:5 새벽기도는 주님의 자녀로 살아있기 위한 최소한의 적극적 선택입니다. 믿는다는 것은 예수그리스도를 위한 삶에 전심전력하는 것입니다. 가르치 자가 행하지 않는다면 그는 거짓 교사입니다. 예수그리스도와 동행하는 것이 진짜 믿음입니다. 돈을 사랑하는 자는 세상입니다. 예수님을 아직도 믿지 못한 것입니다. 돈보다 이 세상 어떤 것보다도 예수그리스도를 사랑하는 것이 믿음입니다. 나를 위한 찢기심 앞에서도 자기 자신을 위한 것이 생각난다면 거듭남과는 거리가 멉니다. "너희가 참음은 징계를 받기 위함이라 하나님이 아들과..

기본폴더 2024.04.01

멸치 연구

멸치 연구 멸치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칼슘(Ca)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멸치를 통으로 먹었을 때만 맞는 말입니다. 머리를 떼어내고 똥을 빼고 먹는다면 칼슘 없는 단백질만 섭취하게 됩니다. 멸치는 척추동물로 작지만 뼈대 있는 집안이라고 우스갯소리를 하기도 합니다. 멸치에는 칼슘뿐만 아니라 칼슘보다 더 중요한 건강 요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건 바로 멸치의 똥(내장)입니다. 멸치는 작은 물고기 같지만, 실은 아주 특수한 물고기입니다. 일반적인 물고기의 항문은 배 밑에 붙어 있는데, 멸치의 경우는 항문은 꼬리 부근에 붙어 있습니다. 이것은 장(腸)이 이상(異常) 하게 길다는 뜻인데, 다른 물고기와 결정적으로 다른 점은 멸치는 자신보다 작은 물고기를 잡아먹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보통 물고기의 위(..

건강상식 2024.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