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3 19

인생은 5분의 연속이다.

♡겨자씨♡추천 0조회 2122.10.03 14:10댓글 인생은 5분의 연속이다. 사형수의 몸이 되어 최후의 5분이 주어졌다. 28년을 살아오면서 5분이 이처럼 소중하게 느껴지기는 처음이었다. 5분을 어떻게 쓸까? 옆에 있는 사형수에게 한 마디씩 작별 인사하는데 2분, 오늘까지 살아온 생활을 정리해 보는데 2분, 나머지 1분은 대지를.. 그리고 자연을 둘러보는데 쓰기로 작정했다. 눈에 고인 눈물을 삼키면서 작별인사를 하고 가족들을 잠깐 생각하는데 벌써 2분이 지나 버렸다. 그리고 자신에 대하여 돌이켜 보려는 순간 '3분 후면 내 인생도 끝이구나'하는 생각이 들자 눈앞이 캄캄해졌다. 지난 28년이란 세월을 아껴 쓰지 못한 것이 후회되었다. "이제는 다시 한번 더 살 수 있다면 순간 순간을 쓰련만. 이제 죽었..

좋은글 2022.10.03

미소는 힘들이지 않고

♡겨자씨♡추천 0조회 2122.10.03 14:10댓글2 미소는 힘들이지 않고 미소는 힘들이지 않고 주는 이를 가난하게 만들지 않고도 받는이를 부유하게 해줍니다. 미소는 잠깐 밖에 지속하지 않지만 그 기억은 영원할 수도 있습니다. 미소는 집안에 행복을 남게하고 일가운데 지탱이 되어주고 모든 고통의 치료제가 됩니다. 미소는 피로를 풀어주고 실망한 사람에게 용기를 북돋아주며 슬퍼하는 사람에게 위로가 되어줍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좋은글 2022.10.03

행복은 언제나 내 안에

♡겨자씨♡추천 0조회 3422.10.01 21:25댓글 4 행복은 언제나 내 안에 고요하게 흐르는 물줄기 처럼 마음속에도 천천히 부드럽게 흘러가는 편안함이 있다면 바로 그것이 행복 입니다. 행복은 누구나 말을 하듯이 멀리 있는게 아닙니다 가까이 아주 가까이 내가 미처 깨닫지 못하는 속에 존재하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행복 하기위해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행복보다는 불행 하다고 여겨질 때도 많습니다. 또한 남들은 행복한 것 같지만 나만 불행하게 느껴질 때도 많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똑 같습니다. 어느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누구나 행복을 추구하고 누구나 행복을 바라며 언제나 행복을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르는게 한가지 있습니다 그것은 욕심을 버리지 못함으로 행복을 얻지 못한다는 사실을 내가 좀더 주면..

좋은글 2022.10.03

아픈만큼 삶은 깊어진다

♡겨자씨♡추천 0조회 3422.10.01 21:25댓글 3 아픈만큼 삶은 깊어진다 흐르는 물이 고이면 썩어져 가듯 움직임이 정지되면 마음엔 잡초가 자라납니다 상처받기 두려워서 마음을 가두어 놓고 잡초를 무성히 키울 바에야 차라리 어울리는 세상속에서 속마음 열어 놓고 사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들어야 할 것들은 듣기 싫고 가지고 있는 것은 버리기 싫지만 마음은 한 시간에 머물러도 한 곳에 갇혀 있어도 아니 됩니다 매서운 바람이 마음 한 구석에 소용돌이를 일으켜 드러난 상처에 생채기를 만든다 하여도 고통은 아픈만큼 줄 수 있는 자람이 있고 교훈이 있기에 마음은 편한 곳에서 움직임이 정지 되어서는 아니 됩니다. 물은 흐르기 싫어도 흘러야 하고 흐르는 물은 파도를 만들 듯 마음은 추함이 있어도 열려야 하고 아픔..

좋은글 2022.10.03

성령 예화 모음

성령 예화 모음 1. 위로의 보혜사 성령 ​ 이스라엘의 아버지들은 가정교육에 매우 엄격합니다. 아들이 곁길로 가면 꾸중하고 무서운 체벌을 가합니다. 그러면 아들은 ‘저 사람이 정말 나의 아버지가 맞을까?’하고 의심한다고 합니다. 그때 어머니는 아들의 어깨를 두드리며 “아들아,네가 잘못할 때마다 아버지의 마음은 얼마나 아픈 줄 아느냐. 너를 때릴 때마다 아버지는 가슴에서 뜨거운 눈물을 흘리신다”고 말해준다고 합니다. 보혜사란 말은 이처럼 아들과 아버지의 관계를 아름답게 이어주는 어머니의 역할을 의미하는 ‘파라클레이토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우리가 애매하게 당하는 고난이나 이해할 수 없는 고통으로 인하여 눈물 흘리고 있을 때 보혜사 성령께서는 아버지에게 맞은 아들을 위로하는 어머니처럼 눈물을 닦아주시고 위로..

예화말씀 2022.10.03

성공 예화 모음

성공 예화 모음 1. 치즈왕 그래프드 ​ 미국의 치즈왕 그래프드는 처음부터 막대한 자산을 갖고 사업한 것이 아니었다. 그는 마차에 치즈를 싣고 다니며 팔던 가난한사람이었다. 그는 매일 아침 치즈를 팔러 나가기 전 하나님께 꼭기도를 드렸다. 그 때마다 [판매전략]에 대한 지혜가 생겨 사업이 번창하게 되었고 나중에는 수많은 트럭으로 치즈를 공급하는[치즈왕]이 되었다. 어느날 그래프드는 성공 비결을 묻는 질문에 이렇게 대답했다.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는 기도를 드리면 지혜가 생겼고 그것을실천했을 뿐입니다" /사랑의 빛(한태완 목사 지음) ​ 2. 성공한 사람들의 비결 ​ 언어생활은 그 사람의 인생을 알 수 있는 척도다. 실패한 사람은『잘 모르겠다,두고보자,너때문이다』라는 말을 자주 쓴다. 그러나 성공한 사람은..

예화말씀 2022.10.03

화내지 않는 엄마의 9가지 수칙

화내지 않는 엄마의 9가지 수칙 미국의 가정 문제 전문가이자 보니 해리스는 사사건건 아이와 싸우는 부모의 유형을 제시한다. - 자식은 곧 나의 분신이라고 생각하는 ‘자기동일시형’, - 엄마 말 안 들으면 못된 아이로 낙인찍는 ‘통제형’, - 내 자식은 남부럽지 않게 키우리라는 ‘보상심리형’, - 자식한테 좋다는 건 뭐든 다 해줄 것이라고 다짐하는 ‘완벽주의형’, - 아이가 잘 되려면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믿는 ‘과잉보호형’, - 부모로서 이것밖에 안 되는 내가 죄인이라는 ‘자기 한탄형’, - “넌 누굴 닮아 그 모양이니?” 하고 비난하는 ‘아이 탓형’. 이들은 대개 “자식이 아니라 웬수야” 하는 말을 입에 달고 산다. 화내지 않는 엄마의 9가지 수칙은 다음과 같다. 1. 자기 상태 파악하기. 화가 ..

가정관련자료 2022.10.03